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개봉기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의 휴대용 스마트 디바이스가 대중화 되며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들이 있지요. 소중한 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해 주는 보호 필름과 케이스, 파우치 등은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은 지 이미 오래 되었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보다 편하고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거치대, 독 스피커, 이어폰 등도 이젠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필수 악세사리들은 성능과 품질도 중요하지만, 멋을 갖추지 못했다면 우리들의 지갑을 열 수 없지요. 오늘 제가 그 지갑을 한 번 열어 드리겠습니다. 성능과 멋을 겸비한 패션 아이템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명품 이어폰으로 말이지요.


갤럭시S4와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는 약 한 달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2종의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 패키지 박스


2종의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 패키지 박스 옆면 비교


2종의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 패키지 박스 비교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은 하이데프드럼 리모트와 파워잭스 리모트, 미니다츠 +마이크로폰을 사용해 봤는데 한 줄로 평가 하자면 음질은 이 슈퍼다츠 리모트가 갑입니다. 슈퍼다츠 리모트는 잘 숨겨 둬야지 또 형님이 업어 갈까 심히 걱정되는 녀석이네요. 파워잭스를 미끼 떡밥으로 흘려 둬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습니다. -_-;; 오늘은 우선 슈퍼다츠 리모트 개봉기!

슈퍼다츠 리모트 개봉기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옆면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상단면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옆면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블랙과 레드 투톤 컬러로 강렬한 인상을 주고요. 박스에도 써 있듯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iOS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덮개는 자석 부착 방식

박스 우측은 이렇게 생겼고, 덮개는 자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내부

패키지 박스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좌측에는 그래프와 기능, 구성품 등이 적혀 있고요. 우측에는 이어폰이 둥근 프라스틱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우측은 테이프로 봉인이 되어 있으나 프라스틱 커버를 통해 이어폰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내부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패키지 박스 내부


구성품 안내

슈퍼다츠리모트는 저역에서 중고역대의 소리까지 모두 커버하기 위해 BA드라이버와 다이내믹 드라이버의 듀얼 드라이버를 채택했습니다. 모든 음역 대에서 완벽하다 할 수는 없겠지만 풍부한 음질을 제공해줄 수 있는 5Hz~25,000Hz의 주파수 대역이네요.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으니 성능 평가 그래프와 리모트 컨트롤러 등에 대한 내용은 클릭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고요.


프라스틱 덮개로 보호되는 이어폰


이어폰 컨트롤러


둥글게 말려져 있는 이어폰 줄


이어폰 컨트롤러

이어폰은 둥근 프라스틱과 종이로 된 덮개로 보호 되어 있고, 덮개 안쪽에 둥근 프라스틱 판에 이어폰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리모트 컨트롤러는 프라스틱판에 단단히 끼워져 있으니, 리모트 컨트롤러를 빼어 낼 때 주의 해야 합니다. 선을 힘으로 당기면 선이 단선 날 수 있으니 프라스틱 판을 과감하게 부셔 버리고 안전하게 리모트 컨트롤러를 빼어 내야 합니다.


설명서


카드


봉인된 은박 비닐


제품 보증서

이어폰이 고정된 플라스틱판을 들어내면 아래쪽에 설명서가 있고, 설명서 아래에 카드와 구성품이 담긴 은색 비닐이 있습니다. AS를 받으려면 보증서가 필요하므로,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를 구입할 때 꼭 보증서를 받아 챙겨 두셔야 합니다. A#, 컨시어지, 이메이진, 딜라이트샵 등은 물론 신세계몰,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의 온라인 마켓에서 구입할 때에도 반드시 보증서를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보증서는 2년이고, 소비자 과실이 아닌 경우에 한해 제품 이상 시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과실의 경우에는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는 부품 수리 불가 제품으로 권장 소비자 가격의 20%로 재 구매가 가능하네요. 물론 보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교환과 재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식 수입품이 아닌 제품과 보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과 오디오 변환잭


금도금된 오디오 변환잭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


실리콘 파우치

구성품으로는 실리콘 파우치와 S(Small), L(Large) 사이즈 이어캡,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 3.5mm/6.3mm 오디오 변환 잭이 들어 있습니다. 항공기 기내용 변환 잭과 3.5mm/6.3mm 오디오 변환 잭이 제공 되어 비행기와 오디오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잭은 모두 24k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금도금 처리된 잭은 잘 아시겠지만 음질 저하 및 왜곡을 방지하고, 부식도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무처럼 탄력이 좋은 실리콘 재질의 파우치에는 아토믹 플로이드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고요. 실리콘 재질의 파우치는 이어폰을 보호하기에도 좋고 휴대하기에도 편하고 좋습니다.


이어캡 2


뒤집어 놓은 이어캡


3가지 크기의 이어팁

슈퍼다츠 리모트는 대, 중, 소 3가지 크기의 이중 실리콘 이어캡이 제공됩니다. 실리콘 이어캡은 주위의 소음을 최소로 줄여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어 대부분의 커널형 이어폰에 사용되지요. 슈퍼다츠 리모트는 듀얼 인젝션으로 정형한 이어캡으로 외부의 소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차단해 줍니다. 귀쪽 부분은 부드러운 실리콘이라 착용감이 좋고, 안쪽은 두께가 좀 있어 단단히 고정되어 있네요.


이어폰 하우징


이어폰 하우징


이어폰 몸통

메탈로 제작된 하우징은 둥근 형태이고 멋지게 생겼습니다. 이어캡을 벗겨보니 이어캡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메탈로 되어 있고요.


이어폰 줄의 아토믹 플로이드 로고


이어폰 줄 갈라지는 부위


이어폰 컨트롤러


이어폰 컨트롤러 버튼

Y자 중앙에는 붉은 색 아토믹 플로이드 로고가 있고, 잭 부분에서 Y자까지는 케블라 섬유로 된 직조 케이블을 사용하고, 위쪽은 고탄성의 고무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왼쪽에는 마이크로폰 기능이 내장된 리모트 컨트롤러가 있고요. 리모트 컨트롤러는 3개의 버튼으로 음량 조절과 재생, 일시정지, 통화 들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 것은 케블라 섬유가 너무 튼튼하게 느껴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위쪽의 고무 선이 다소 약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위쪽의 선도 모두 케블라 섬유로 해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컨트롤러 조작 방법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재생/멈춤, 다음곡, 통화/음악 감상 모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재생/멈춤, 다음곡, 통화 등은 사용할 수 있으나 볼륨 조정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는 없네요.


바닥에 놓여져 있는 스마트폰과 이어폰

제가 수전증이 있는 관계로 사진이 이따구이지만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를 직접 보시면 상당히 마음에 드실 겁니다. 강렬한 색상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멋이 좔좔 흐르는 패션 아이템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이어폰이거든요. 음질이요? 음질은 다음 ‘슈퍼다츠 리모트 사용기‘ 글에서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