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콘팅

KBS, MBC, SBS 지상파 3사의 TV방송 컨텐츠를 한 곳에서 내려 받을 수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 콘팅(conTing) 서비스가 15일 오픈하였습니다.

지상파 방송 3사의 유통사 KBSi, iMBC, SBSi 모든 분들이 많이 시청하는 패밀리가 떴다(SBS), 무한도전(MBC), 1박2일(KBS) 등의 지상파 TV방송 컨텐츠는 물론 KBSi, iMBC, SBSi(방송i3사)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영상 컨텐츠와 EBS의 교육용 컨텐츠를 모두 한 곳의 사이트 콘팅(conTing) 에서 내려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팅(https://www.conting.co.kr/) 사이트 자체에서는 TV영상 컨텐츠를 구입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것 같고 별도의 지상파 3사 콘팅 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 것 같네요.

KBS – https://conting.conpia.com/ 

MBC – https://conting.imbc.com/  

SBS – https://conting.sbs.co.kr/  

지상파 3사의 콘팅 페이지는 다 똑같이 생겼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각각의 디비를 사용하는지 페이지의 내용도 약간씩 차이점이 보이고 있네요. 아이디는 지상파 3사 콘팅 사이트에서 연동이 안되므로 로그인도 별도로 해야 합니다. 

좌측의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리스트 메인의 신규 방송, 신규 영화, 인기 TOP100 등의 내용이 각기 다른 디비를 뿌려주는 것으로 생각되니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으니 유의하시고 이용하세요.

TV 드라마 예능 다운로드 사이트 conting


SBS 콘팅


SBS 콘팅 사이트 하단

로그인 회원만 TV방송 컨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TV방송 컨텐츠의 건당 다운로드 비용은 700K이하 – 500원  / 700K이상 – 1,000원 이며 영화는 건당 1M- 2000원 이네요.

단건 건당 결제 시 48시간 내 3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정액권 이용가능과 컨텐츠와 단건 전용 컨텐츠로 나눠져 있습니다.

단건 전용 콘텐츠는 정액권으로 구입할 수 없고, 단건으로만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 외주 제작사에서 판권을 소유하고 있어서 정액권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단건의 경우 TV방송 컨텐츠 700K이상 1000원, 영화는 2000원이 약간 비싼듯 보이기는 하지만 다운로드를 많이 하시는 분은 정액권 사용을 하시면 훨씬 싸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정액권의 경우 자동 결제 정액권, 기간제 정액권, 주간제 정액권, 다운로드 상품권 4가지 종류가 있고 아래 이미지의 가격과 내용을 참고하세요.


정액권 종류 및 가격

방송3사가 제공하는 방송 프로그램 및 영화 콘텐츠에 대하여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이 적용되지 않아 한번의 다운로드로 PC뿐 아니라 PMP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웹하드나 P2P 등에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를 받아본 적이 없지만 한 달 정액권 15,000원(자동결제 13,500원)으로 가격이 웹하드나 P2P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것이 아닌가 생각 되네요. 국내 TV방송 컨텐츠만을 봤을 때는 업데이트도 빠를 것으로 예상되니 쓸만할 것도 같네요.

웹하드나 P2P는 영화와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업로드 된 파일 자체가 불법 복제물이고 다운로드 행위 자체도 저작권법 위반이지요. 지상파 3사의 TV방송 컨텐츠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 콘팅도 등장하였고 쿨잼 영화전문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도 있고 음원은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곳이 많고 음원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소리바다에서 합법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으니 이제 군말 없이 합법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아야겠네요.

이제 애니메이션 합법 다운로드 사이트도 조만간 생기지 싶네요. 성인물(야동) 합법 다운로드 사이트도 개인적으로는 생겨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아무리 막으려고 해봐야 막을 수 없는 몇 가지 인간의 원초적인 욕구가 있는데 단지 차단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니 철저한 관리하에 오픈할 때도 되었다고 생각하네요.

지상파 3사의 콘팅페이지에서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 2가지를 8월15일~ 9월15일까지 진행중이네요.


콘팅 서비스 종료 안내 공지

콘팅 서비스는 2017년 6월 30일자로 종료 되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