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검색 이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트위터, 요즘, 블로그 카페등 실시간 검색 결과 제공

다음검색 이제 실시간 검색 가능

다음검색도 이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점심먹고 할일이 없어 대한민국 삼촌들의 로망 소녀시대 자료를 찾아보려 다음 검색 신공을 펼치던중 웹페이지 검색에 실시간검색 베타 영역이 있어 살펴봤는데 거의 1분 안으로 새로운 결과가 있으면 새로운 결과를 바로 출력시켜주네요. 자세히 보니 트위터와 요즘등 SNS 서비스도 검색이 되고 블로그, 카페 글과 뉴스기사도 검색이 됩니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거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니 최신정보나 최신 트랜드를 파악할때 잘 활용하시면 유용할듯 싶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누가 내욕하나 지켜보시면 되겠지요. 농담이고 활용은 알아서들 잘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검색 이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트위터, 요즘, 블로그 카페등 실시간 검색 결과 제공

다음 실시간 검색이 얼마나 잘되는가 살펴봤습니다. 다음 검색 실시간검색 결과 페이지를 열어놓고 트위터에 테스트로 소녀시대 관련 내용을 적고 트윗을 해봤습니다. 캡쳐 이미지에는 39초라고 찍혀있지만 30초도 안되어서 검색결과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실시간 검색결과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리프레쉬를 하지 않더라도 새로운 검색결과가 있으면 자동으로 그 내용을 출력시켜줍니다.


다음검색 이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트위터, 요즘, 블로그 카페등 실시간 검색 결과 제공

좀더 자세한 다음 실시간검색 기능을 보자면 출처 카페, 블로그, 뉴스, 게시판, 트위터, 요즘 선택이 가능하고 실시간 업데이트, 일지 정지 선택을 할수 있으며 검색결과에는 검색반영된 시간과 작성자 아이디 출처와 원보으로 가는 링크가 있습니다.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편하고 쉽게 찾을수가 있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맘에 드네요. 약간 아쉬운것은 경쟁사라서 일부러 제외를 시켰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의 미투데이나 타 포탈의 데이타는 검색이 아직 안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업데이트는 일정시간후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되는 문제가 있네요.

다음외의 외부 데이타등도 실시간 검색이 되고 일정시간후 자동으로 일시정지(파이이폭스)되는 부분이 수정되면 더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일정시간후 자동으로 일시정지(파이이폭스)되는 부분은 제 브라우저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네이버 쉬프트 2010, 3색 홈페이지 개편
웹브라우저 즐겨찾기, 설정 저장 백업, 복구 유틸
티스토리 T-타임, 블로거 간담회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