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손연재 트위터 다중 아이디로 여론 조작 중?

손연재 트위터 다중아이디로 여론조작 중이라는 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와 여러 커뮤니티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손연재 트위터에서 뭔가 실수를 했거나 혹은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로 트위터가 도배되어 이를 비난하는 내용의 글인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손연재 트위터 다중아이디로 여론조작 중이라는 글의 내용을 보니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 때문이 아니였습니다. 확인해보니 손연재 관련 내용의 트윗이, 9월 27일부터 지금까지 여러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동일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누가, 무슨 이유로 이렇게 동일한 내용의 트윗을 여러 계정을 통해 반복적으로 올리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한 사람, 혹은 소수의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다중계정인지도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트위터 계정명과 트윗의 내용, 프로필 사진 등을 살펴보면 분명히 의심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심증은 100%이지만 물증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손연재 트위터 다중 아이디로 여론 조작 중’이란 상황이 측근에 의한 것인지 음해 세력에 의해 만들어 졌는지 무엇도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심증은 100% 하지만 물증이 없다


LG WHISEN과 손연재가 함께하는 리듬체조 갈라쇼

LG전자에서 ‘LG WHISEN과 손연재가 함께하는 리듬체조 갈라쇼’ 초대권 30장(1인2매)을 경품으로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 관련 트윗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가 트위터에 도배되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특정 계정을 통해 동일한 내용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의도쪽에서도 이런식으로 도배를 한다고 하던데 보통의 트위터 계정에서 이런식으로 동일한 내용을 올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트위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라면 이렇게 올릴 수 있지만 수십개의 계정에서 이렇게 올라오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트위터에는 복사 붙여 넣기보다 더 편한 알티 기능이 있으니까요.


트위터에 동일 내용으로 도배 중인 손연재 관련 트윗

혹시 오유에 글을 올라온 글이 잘못 되었을 수 있어 확인을 해봤습니다. 알티된 글이 아닌걸 직접 확인했습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 캡쳐 링크로 이동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에 스크롤바가 보이게 캡쳐를 했으니 어느 정도의 트윗인지 대략 아시겠죠?


LG전자 트위터의 손연재 리듬체조 갈랴쇼 초대권 이벤트

트위터에서 RT를 하고 참여하는 이벤트가 아니고 해당 글에 댓글로 남겨야 하는데 트위터로 많이 참여하고 있네요. 여튼 LG전자의 이벤트 https://twitter.com/LGElectronics/status/250522398741372931 트윗이 무한 알티되고 있는지 알았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이 마감이니 리트윗이나 관심글 담기는 크게 늘어나지 않겠지요.

트위터에서 LG휘센 손연재 갈라쇼로 검색하면 검색된 트윗이 많지 않습니다.

https://twitter.com/i/#!/search/realtime/LG%ED%9C%98%EC%84%BC%20%EC%86%90%EC%97%B0%EC%9E%AC%20%EA%B0%88%EB%9D%BC%EC%87%BC

트위터에서 손연재 갈라쇼로 검색하면 조금 더 나오지만 별로 많지 않습니다.

https://twitter.com/i/#!/search/realtime/%EC%86%90%EC%97%B0%EC%9E%AC%20%EA%B0%88%EB%9D%BC%EC%87%BC

재미있는건 ‘LG휘센 손연재 갈라쇼’와 ‘손연재 갈라쇼’로 검색해도 다중 아이디로 여론 조작을 하는 계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LG휘센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 페이지

손연재 갈라쇼 이벤트 지금 104명이 응모했습니다. 15명을 선정하니 당첨 확율이 상당히 높네요. 동일한 아이디로 등록한 사람들도 있으니 손연재 갈라쇼 티켓을 받을 확율은 15% 정도는 되지 싶네요. 누가 무슨 이유로 손연재관련 내용 트윗을 트위터 다중 아이디로 올리며 여론 조작을 하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심증은 100% 이지만 물증은 전혀 없습니다. 트위터 본사에서 접속 IP를 공개하면 모를까 현재까지 물증은 하나도 없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손연재가 수상 경력과 프로필이 조작되었다는 소문?이 있었고, 올림픽 성적도 언플되었다는 소문?,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는데 도대체 왜 체조요정이란 칭호가 붙었는지, 비인기 스포츠인 리듬체조에서 성적도 좋지 않은 선수가 도대체 어떻게 인기 스포츠 스타가 되었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손연재의 입장보다는 반대쪽에서 바라보는 입장입니다. 김연아 선수도 성적은 대단하지만 비슷한 이유로 비인기 스포츠에서 인기 스포츠 스타가 탄생 되었는지 도무지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김연아
선수는 피겨쪽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니 뭐…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2012 런던 올림픽에서 본선 5위에 올랐습니다. 손연재는 한국인 최초로 리듬체조 본선 5위에 올라 큰 화재가 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10월 7일에는 손연재가 함께하는 리듬체조 갈라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2일 손연재와 갈라쇼에 함께 출연하는 런던올림픽 리듬체조 메달리스트들이 입국했습니다. 기사를 보니 “이들은 3일부터 사흘간 함께 호흡을 맞추며 연습한 뒤 갈라쇼에서 최근 대세인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등의 멋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하더군요. 체조요정 손연재? 리듬체조? 한국인의 냄비근성 말고는 다른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올림픽 메달 리스트들의 이름이 들러리로 사용되는 갈라쇼이니까요. 냄비에 담아준 쪽도 있고 불을 지피는 사람도 있었지만 끓어 오르는건 개인의 의지이고 판단이지만 이제 그만 멈추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덧, 혹시 이글을 읽고 기분이 나빠졌다면, 리듬체조 지난 올림픽과 2012년도 세계 랭킹 1~5위까지 선수 이름을 순위대로 모두 기억하고 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욕을 하셔도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