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Fortune에서 아이패드 미니 행사 초대장이 10월 10일 발송되고, 10월 17일 공식으로 공개된다는 루머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출시일은 11월 2일이고, 크기는 7.85인치라고 하더군요. 어제는 여러 곳에서 아이패드 미니 부품 사진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유출된 아이패드 미니 부품은 전면과 뒷면 패널이고 이를 통해 아이패드 미니 크기와 나노 유심, 카메라, 충전 단자 등의 위치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출된 아이패드 미니 부품은 블랙 뒷판 부품의 경우 아이폰5와 같은 알류미늄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5 산화피막 처리된 알루미늄이 스크래치에 약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긁어서 스크래치 안 생기는 알루미늄은 없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부품 사진 유출
유출된 아이패드 미니 부품은 중국 케이스 제조사에서 유출된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와 비슷한 형태로 베젤이 더 얇아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 출처 페이지에서 살펴보시고요.
아이패드 미니 가격은 249달러 ~ 299달러라는 루머가 있지만 아이팟 터치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이보다는 좀 더 비싸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티나 사용 유무에 따라 가능한 가격대가 아니냐 말할 수 있겠지만 249~299 달러면 이전에 사용하던 디스플레이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일단 16GB 용량도 349달러에서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이패드 미니 가격이 249달러라면 넥서스7은 그냥 오징어가 되지 싶습니다. 아마존 킨들 파이어는 방대한 양의 컨텐츠가 받쳐주니 좀 다른 상황이라 오징어까지는 되진 않겠지만 이도 저도 없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은 아웃 오브 안중.
개인적으로는 일단 잡스의 도착 즉시 사망 “DOA (Dead On Arrival)”이라는 말이 기억나네요. 애플에서는 7인치의 타블렛을 만들지 않는다고 했었지만 결국 7.85인치 아이패드 미니 출시되는군요.
현재까지 애플에서 아이패드 미니에 대해 공식으로 발표한 내용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덧, 아이패드 미니 4:3 비율이면 적어도 나에게는 아웃 오브 안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