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용 페이스북 메신저

윈도우 페이스북 메신저 프로그램

작년 말 윈도우 데스크탑 페이스북 메신저가 유출되어 뜻하지 않게 세상에 공개된 일이 있었습니다. 유출된 윈도우7 페이스북 메신저를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어 신경을 못쓰고 있었는데 지난 3월 초 공식으로 공개 되었네요. 윈도우7 페이스북 메신저는 1:1 메시지와 페이스북의 기본 알림 메시지만 받아볼 수 있는 간단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메신저는 윈도우7만 공식 지원하며 윈도우XP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윈도우7 데스크탑 페이스북 메신저

윈도우7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 사이드바에 같은 형태의 티커창과 대화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내용을 클릭하면 웹브라우저로 열리고 친구를 클릭하면 대화창을 통해 대화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창은 동시에 여러탭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룹채팅, 영상채팅, 파일 전송 등의 기능은 없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메뉴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트레이 아이콘 우클릭 메뉴에서 사운드, 키터창 우측 고정, 로그아웃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페이스북 메신저 티커창

티커창은 화면 우측에 고정 시켜 사용하거나 도킹을 취소하고 창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페이스북 메신저는 팝업 알림창 기능도 있는데 윈도우 시작시 혹은 페이스북 메신저 재 실행시 한번 정도만 뜨고 끝이네요. 창을 닫아두거나 최소화 시켰을 때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없어 약간 좀 불편한데 제 PC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페이스북 메신저 알림이 원래 이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윈도우7용 페이스북 메신저, 다른 PC 메신저에 비해 기능이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없는것 보단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알림기능, 그룹채팅, 파일전송 등의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되길 바라네요. 솔직히 지금 상태로는 활용성이 많이 떨어져 손이 안가거든요.


윈도우용 페이스북 메신저

윈도우7 데스크탑 페이스북 메신저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about/messenge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