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분만에 파비콘 만들기, 파비콘 사이즈 별로 만드는 방법

1분만에 파비콘 만들기

오늘은 아주 간단하지만 매우 유용한 파비콘(favicon)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파비콘은 웹페이지, 사이트의 문패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파비콘 만들기는 얼마전 인터넷 익스플로러9 출시 간담회에서 얻어온 정보이네요.

 

웹사이트를 윈도우7 점프리스트에 고정 시키는 기능을 블로그에 적용 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기 위해 (익스플로러9 작업표시줄 사이트 고정하기 – 윈도우7 점프리스트 만들기) 간단하게 파비콘 사이즈 별로 만들 수 있는 방법 먼저 소개드립니다. 파비콘 만들기는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웹사이트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아이폰4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하는 방법
네이버 카페글, 회원가입 없이 보는 방법
블로그 불펌 스크랩 글을 찾아내는 방법
움짤 이미지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1분만에 파비콘 만들기 x-icon editor


무료 파비콘 만들기 사이트 x-icon editor

파비콘 만들기 아주 간단합니다. 적당한 이미지만 있다면 x-icon editor(https://www.xiconeditor.com/) 사이트에서 4가지 사이즈로 1분만에 파비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x-icon editor 사이트로 이동하여 우측의 Import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미지 업로드 후 파비콘 크기 선택

파비콘으로 만들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마우스로 끌어 파비콘으로 만들 영역을 지정 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64 x 64 ~ 16 x 16 사이즈중 원하는 크기에 체크를 하고 오케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4개 다중 선택도 가능 하고요.


파비콘 미리보기

파비콘으로 만들 이미지를 우측의 툴로 간단하게 편집을 하거나 파비콘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의 Preview 버튼을 눌러 웹사이트에 적용된 파비콘을 미리 살펴 볼 수 있고요.


파비콘 다운로드

윈도우7 작업표시줄, 인터넷 익스플로러등에 적용된 파비콘을 이렇게 미리 살펴보고 우측의 here를 클릭하여 파비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에 보면 이렇게 간단하고 유용한 무료 웹서비스들이 많은데 요즘 너무 소개를 못드렸네요. 앞으로 열심히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