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넥서스 후기, 갤럭시 넥서스 국내 출시일이 기다려 지는 이유

갤럭시 넥서스 국내 기다려 지는 이유

28일 삼성은 서초사옥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8.9 LTE 그리고 삼성과 구글의 두번째 합작품 갤럭시 넥서스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이날 2시간 정도 갤럭시 넥서스와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8.9를 살펴보고 왔네요. 짧지만 직접 만져 본 갤럭시 넥서스 국내 출시일이 기다려지게 만들더군요.

 

갤럭시 넥서스 국내 출시일이 기다려 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너무나 간단하고 명확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스마트폰 OS와 태블릿 OS가 하나로 통합된 구글의 새로운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최초로 채용된 안드로이드폰입니다. 누구나 마찮가지 마음이겠지만 누구보다 빨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경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리고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8.9는 LTE로 출시하지만 갤럭시 넥서스는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3G로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지난 글을 통해 소개해 드렸으니 ‘갤럭시 노트 개봉기‘ 글을 참고 하시고요. 갤럭시탭 8.9도 조만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넥서스는 삼성과 구글이 만든 두번째 레퍼런스폰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채용한 갤럭시 넥서스는 UI부터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4.65인치인데 손에 들어보니 배젤 부분이 얇아서 그런지 크게 느껴지지 않더군요.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8.9와 같은 공간에 전시되어 있어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크다라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스펙

갤럭시 넥서스의 스펙은 예전에 공개된 내용과 거의 동일 합니다. 다만 LTE가 아닌 HSPA+로 3G로 국내에 출시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1750 mAh와 대용량 배터리 2000 mAh 각 1개씩 제공되고요. 배터리 커버도 2가지 종류 모두 제공된다고 하는데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넥서스 커브드 디자인 지난 넥서스S만큼 미려하진 않아 보입니다. 우측면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 우측 하단면에는 도크 충전 단자로 보이는 접지 단자가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악세사리는 공개되지 않았는지 찾아 볼 수 없었네요.


갤럭시 넥서스 옆면

갤럭시 넥서스 커브드 디자인, 휜 정도도 좀 덜한 느낌이 있고요. 갤럭시S 처럼 갤럭시 넥서스도 아래쪽이 두꺼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뒷면

배터리 커버는 이렇게 생겼네요.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넥서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UI는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였습니다. 하드웨어 버튼도 사라지고 화면아래 버튼이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이날 갤럭시 넥서스를 살펴보면서 자꾸 버튼을 잘못 누르는 실수를 저지르게 되더군요. 메뉴 버튼과 백 버튼의 위치가 기존 삼성 안드로이드폰과 반대로 되어 있어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나 싶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안드로이드폰의 버튼과 사용경험이 전혀 반대로 되어 있으니 갤럭시 시리즈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초반에 같은 실수를 범하게 될 듯 합니다. 확실하게 기억을 하지 못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안드로이드폰도 대부분 백키는 검색과 함께 우측에 있지 않았었나 싶네요.


갤럭시 넥서스 카메라

갤럭시 넥서스를 살펴보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3G 출시 외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물론 웹서핑이나 어플 구동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지만 카메라는 매우 놀랍더군요.


갤럭시 넥서스 카메라 기능 짧게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카메라의 포커스와 노출 등 필요한 설정은 메뉴를 통해 쉽게 할 수 있고 디지털 줌 슬라이더로 확대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카메라는 파노라마 기능과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요.


갤럭시 넥서스 사용해보니 카메라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촬영 버튼을 누르는 순간 바로 찍히고 저장이 됩니다. 예전의 안드로이드폰 카메라를 생각해보면 하늘과 땅의 차이이지요. 연속으로 사진을 찍어봤는데 제로 셔터 랙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히 놀랄만한 속도로 연속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쁑쁑 소리가 사진 찍히는 소리입니다.


주변을 촬영하고 촬영된
동영상을 바로 재생 시켜봤는데 갤럭시 넥서스 카레마 동영상 촬영 품질도 상당히 좋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는 안드로이드 빔, 얼굴인식 잠금해제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행사장에 사람이 워낙 많아 모든 것을 살펴보진 못했지만 갤럭시 넥서스 직접 만져보니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네요.

갤럭시 넥서스는 기회가 되면 다음에 보다 자세하게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국내 출시일이 정확하게 공개되진 않았지만 12월 중에는 출시 하겠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