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취업 어플 거기어때, 페이스북 소셜매칭 취업정보 제공

취업정보 사이트 사람인에서 페이스북을 연동, 소셜매칭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거기어때 어플을 선보였습니다. 거기어때 어플은 기업의 채용공고와 해당 기업에 관련된 페이스북 친구들을 매칭시킨 새로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신다면 소셜매칭 정보를 잘 활용하여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지 싶습니다. 그리고 소셜매칭을 통해 페이스북 친구가 어느 기업에서 근무하는지 혹은 페이스북 친구들이 어느 기업과 관계가 형성되어 있는지 파악이 가능한 점은 또 다른 정보로 활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거기어때?

페이스북은 국내 사용자가 700만명을 넘어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와 같은 SNS 범주에 속하지만 사용자들의 사용형태를 보면 확연히 다른 면이 존재합니다. 넓은 인맥 관계를 형성하기에는 트위터가 좋긴 하지만 깊고 친밀감 있는 관계를 형성하기에는 페이스북이 좀 더 좋은 잇점이 있습니다. 물론 관계의 깊이에 따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확율도 달라지겠지만 가능성이 분명히 존재 합니다. 거기어때 어플에서 제공하는 소셜매칭 정보를 이용, 페이스북 친구들을 통해 회사의 분위기와 요구사항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면? 만약 면접관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고 면접을 보게 된다면?

취업 어플 거기어때


소셜매칭 거기어때 어플 페이스북 연동

거기어때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어때 안드로이드 어플 : https://goo.gl/d2s2X

거기어때 아이폰 어플 :https://goo.gl/tZObs

거기어때 어플, 소셜매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로그인 후 연동 설정을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 후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니 가입을 하시고요.


거기어때 어플 페이스북 친구와 기업 채용 공고 매칭

페이스북과 연동을 하게되면 소셜매칭에서 페이스북 친구들과 매칭된 기업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사진을 터치하면 해당 기업과 관계가 있는 친구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숫자를 터치하여 해당 기업의 채용 공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여지는 친구의 썸네일 이미지를 터치하면 소셜매칭 페이지로 이동하여 제공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또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눈에 띄네요. 소셜매칭에서 페이스북 친구가 어느 기업에서 근무하는지 혹은 친구들이 어느 기업과 관계가 형성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직장에서 특정 업무를 본다면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정보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단순히 페이스북 친구들의 직업과 직종 통계 자료만 뽑아도 분명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경쟁 관계사의 데스노트 리스트? 혹은 갑회사 발주 담당자와 상관의… 하는 용도로도… ^^  거기어때 어플 당분간은 잘 살펴봐야겠어요.


거기어때 어플 채용공고

소셜매칭으로 제공 되는 채용 공고는 리스트로 살펴 볼 수 있으며, 항목을 선택하면 채용정보, 기간/방법. 회사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화면 채용정보 탭에서는 근무형태, 연봉, 복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요. 등록된 회사 사진이 있다면 사진 정보도 제공 됩니다. 거기어때 어플에서 제공되는 채용 정보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 공유를 하거나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셜매칭에서 단말기 하단 취소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에 보고 있던 리스트 페이지로 돌아가지만, 화면 좌측 상단의 이전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 첫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상단의 이전 버튼 명칭을 첫 페이지로 변경하거나 단말기 하단 취소 버튼과 동일하게 마지막에 보고 있던 리스트로 돌아가게 수정이 되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어때 안드로이드 어플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입사하고 싶은 회사의 정보를 페이스북 친구들을 통해 미리 파악하면 좋겠지요. 면접관의 성향까지 미리 파악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고요. 거기어때 어플은 그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만약 회사 대표나 임원진이 페이스북 친구라면? 트위터,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아시겠지요. 혹은 박원순 서울 시장의 SNS 소통에 대해서 들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건 꿈이 아닌 현실이네요. 그렇다고 속보이게 접근하면 큰 코 다친다는 걸 명심하시고요.


거기어때 어플 맞춤매칭 취업 정보

거기어때 어플은 소셜매칭을 통한 취업 정보 외에도 맞춤 매칭을 통해 나의 조건에 맞는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종, 업종, 경력, 지역, 학력, 근무형태, 기업유형 7가지 조건을 항목당 최대 3개까지 복수 선택하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어때 어플 맞춤매칭과 스크랩

맞춤설정한 채용공고는 소셜매칭과 마찬가지로 리스트로 제공되며 상세한 내용은 항목을 터치하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항목 우측 과녁에 화살이 꼽혀 있는 이미지가 뭔가 한참을 둘러봤는데 맞출 설정한 정보가 소셜매칭으로 검색된 채용 공고에 표시되고 있네요. 내가 설정한 조건에 페이스북 친구가 연관된 회사의 채용 공고이니 분명 참조할 정보입니다. 페이스북 담벼락을 살펴보면 최소한 직장 상사나 선임의 성품이라도 알 수 있을테니까요.


거기어때 어플 빠른검색

빠른검색을 통해 취업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통해 정렬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찾고자 하는 정보에 맞게 정렬 시켜 빠르게 살펴 보시고요.


거기어때 어플 설정

더보기에서는 로그인 설정과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공지사항, 의견/제안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어때 어플 설정 기능에 좀 불필요해 보이는 기능이 있어 보이긴 하나 취업 정보를 얻기에는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거기어때 어플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새로운 정보로 활용할 가치가 충분히 있지 싶네요. 더욱 페이스북 연동을 통해 얻어지는 소셜매칭 정보를 잘 이용하면 취업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유불급, 너무 속 보이게 접근하지만 않는다면 말이지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