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 출시일 가격 스펙 카터라 통신에서 쏟아져 나오는 소식들, 그냥 참고 있느라 힘들었습니다. 아이패드2 출시일이 생산에 차질이 생겨 6월에 출시된다는 카터라 통신의 루머도 있긴 하지만 애플이 3월 2일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하니 일주일 후, 3월 2일이면 아이패드2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거의 확실하게 알 수 있지 싶습니다.
지난 아이패드 출시 때 처럼 온갖 카터라 통신에서 쏟아져 나오는 루머에 휩슬리지 않게 자제한 것이 이제 도저히 약발이 안먹히는 단계에 왔네요.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패드2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나오면 이제 국내 출시에 대한 카터라 통신의 온갖 루머가 돌기 시작하겠네요. 물론 저도 이때부터는 한몫 거들겠습니다.
아이패드2 출시일 가격 스펙 3월2일 미디어 이벤트
3월 2일 애플 미디어 이벤트가 열릴것이라는 정보도 이미 카터라 통신에서 소문으로 떠돌던 내용입니다. 엔가젯에 의하면 애플 미디어 이벤트가 3월 2일 공식적으로 확정이 되었고 언론사에 공식적으로 초청장이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가 작년 4월에 출시되기 시작했으니 아이패드2도 4월이면 출시가 되려는지 궁금해 죽겠네요. 이번 아이패드2는 전작에 비해 더욱 슬림해지고 0.54kg으로 가벼워졌다는 소문과1GHz ARM Cortex A9 듀얼코어가 탑재된다는 소문등이 있습니다. USB와 전면 3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100만화소의 카메라 탑재 소문도 있고요.
최근 추세로 보면 듀얼코어에 슬림한 사이즈 가벼운 무게는 얼마나 얇아지고 가벼워졌는지 어떤 듀얼코어가 탑재되었는지가 궁금할뿐 거의 기정사실이지요. 카메라는 페이스타임의 성공때문에 애플 디바이스에 최대한 많이 탑재할 것이기에 적어도 전면 카메라는 분명히 탑재가 예상이 됩니다. USB 포트가 제공되어 마우스나 프린터 연결 사용이 가능하다는 루머도 있지만 이건 좀 아닐듯 싶습니다. 마우스는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되고 프린터는 에어프린터 기능이 있으니 의미가 없지요.
와이엇님의 블로그 글을 보면 “아이패드2에는 기존의 IPS 디스플레이가 아닌 삼성전자가 새로 개발한 Super PLS 디스플레이를 적용할것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Super PLS는 기존의 IPS보다 더 뛰어난 시야각을 제공하고 명암비와 밝기가 더욱 개선된 디스플레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가격까지 IPS보다 약 15% 저렴해 애플이 Super PLS를 채용할 가능성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IPS보다 Super PLS가 더 뛰어난 시야각과 명암비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쉽게 알수 있을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도 변경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엇님의 블로그 글‘ 을 보시면 되고요. 디스플레이는 개인적으로 별 관심이 없지만 Super PLS 디스플레이 가격이 저렴하다니 많은 이윤을 남겨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충분히 가능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패드2 출시되고 모토로라의 줌(Xoom)과 삼성 갤럭시탭 10.1 줄줄이 출시되어 고래들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가격이 착하게 판매되는 것이 중요 하지요. 제발 싸게 좀 팔아주길 기대하며 3월2일 애플 미디어 이벤트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