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출시 확정 이라는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게 돌아가네요. 얼마 전 미국 이통사 버라이즌의 CEO 로웰 맥 아담이 CNBC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아이폰 신제품이 보통 6~7월경에 출시됐는데 올해 신제품 출시 일정이 다소 늦어졌다면서 가을에 출시되는 아이폰 5가 버라이즌 3분기 실적에 기여할 것” 이라며 아이폰5 출시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아이폰5 국내 출시일 올해 안에 가능?
버라이즌을 통해 아이폰5 출시 9월설이 재기 되더니 최근 다시 BGR을 통해 “AT&T가 9월 초에서 중순에 iPhone 5를 출시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준비”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9월 아이폰5 출시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5와 함께 아이폰5 출시 시나리오가 되는가 봅니다. 물론 아이폰5 출시일은 현재 모두 루머로 보시면 되고요
만약 아이폰5 출시일이 9월이 된다면, 아이폰5 국내 출시일이 올해 안에 충분히 가능하지 싶네요. 애플이 한국을 1차 출시국에 넣을 일도 없고 전파 인증 문제도 있겠지만, KT와 SKT 두 이통사에서 빠르게 해결할 테니까요. 하지만 KT는 3GS 약정이 끝나가는 사용자들을 많이 흡수하진 못하지 싶습니다. 최근 KT 3G 통화 품질에 불만이 많은 사용자들이 SKT로 넘어가려고 벼르고 있으니까요. 물론 저도 메인 전화번호인 아이폰3G 2년 약정이 끝나면 KT를 계속 유지할 생각은 죽어도 없네요.
아이폰5는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A5, 800만 화소 카메라 등이 적용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iOS 5에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무료 메시징과 무선 동기화 기능, 아이클라우드 등의 기능이 있다고 하니 아이폰5 출시되면 바로 질러 보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페이지를 보시면 됩니다.
https://www.bgr.com/2011/07/25/att-preps-for-early-to-mid-september-iphone-5-la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