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폰5 출시일에 관련된 기사가 하나 올라 오면서 아이폰 예약 판매가 30일 시작되고 국내 출시일이 11월 7일이라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트위터에는 누군가 KT 표현명 사장이 직접 아이폰5 출시일을 언급한 듯한 표현의 “다음 달 7일경 아이폰5가 출시될 것 같다고 말씀하시네요”라는 글과 사진을 함께 올린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아이폰5 국내 출시일이 너무나 기다려지는 마음은 알겠는데요.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아이폰5 예약판매 사이트를 이용하실 경우 일단 아이폰5 예약 판매 사이트는 모두 비공식이므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최근 이름만 대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유명 커뮤니티에서도 ’11월30일 공식예판 예정 아이폰5 사전 예약 안내’라는 제목의 메일을 보냈지만 제목만 자세히 봐도 11월30일 공식 예판 시작이 아니고 ‘예정’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일 내용을 자세하게 보면 당연히 SKT와 KT에서 진행하는 아이폰5 공식 예약판매가 아니고 예약판매를 대행하는 업체의 광고 메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5 예약 판매
현재 아이폰5 예약 판매가 11월 30일 시작된다는 내용의 이통사 공지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SKT와 KT의 공식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어디를 찾아봐도 아이폰5 예약 판매일이 정확하게 공지된 내용은 없습니다. SKT와 KT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보면 문의 사항에 “현재 아이폰5 출시 및 예약 관련 사항이 공지되지 않아 안내 드리기 어렵다”라는 정도의 답변과 아이폰5 예약 판매 관련 내용이 확정되면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내용 정도로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KT 표현명 사장의 트윗터 계정을 봐도 아이폰5 예약 판매 날짜에 관한 내용의 트윗은 없습니다.
뭔가 그럴싸하게 보이지만 위 이미지를 자세하게 보면 좌측에 10월 30일 공식 예판 ‘예정’으로 되어 있지요. 이런 사이트들이 대부분 아이폰5 예약 판매 대행 사이트입니다. 아이폰5 예약 판매가 시작될 경우, 언제 시작 될지는 모르겠지만 직접 예약 신청을 하기 어려운 분들만 아이폰5 예약 판매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아이폰5 공식 예약 판매로 착각하고 신청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이폰5 사전 예약 방법을 설명한 내용 두 번째 단계를 보면 ‘통신사 공식 예판 확정’ 단계가 보이실 겁니다. 아이폰5 예약 판매 대행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이통사에서 아이폰5 예약 판매를 확정하고 시행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보면 수집하는 개인 정보와 이용 목적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는 해당 쇼핑몰과 제휴한 아이폰5 예약 판매 진행 대리점에 제공된다고 명시되어 있으니 자세하게 설명을 하지 않아도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는 잘 아시겠지요.
예전에 ‘아이폰5 예약판매 사이트 피해 주의‘ 글을 올렸더니 누군가 비밀 댓글로 항의를 하더군요. 당시 해당 사이트 내용 대로라면 아이폰5는 이미 10월 26일에 출시가 되었어야 하지만 11월이 다 끝나가는 지금도 출시는 커녕 이통사에서 아이폰5 예약 판매 날짜도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대행 사이트는 그저 대행일뿐 아이폰5 출시일도 예약 판매 날짜도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아이폰5 예약판매 사기 사이트들도 많다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이폰5 예약 판매가 시작 되지 않았나 인터넷을 헤매다 결국 가짜 아이폰5 예약 판매 사이트에 낚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5 예약 판매 사기 사이트에 입력한 주소, 전화번호, 이통사 정보 등 개인 정보는 뻔히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되겠지요.
최근 아이폰5 예약 판매가 30일이고 출시는 12월 7일이라는 기사도 보면 낚시 기사의 특징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제목은 ‘아이폰5 다음달 7일 국내 출시’로 확정된 것으로 써 놓고 내용을 보면 ‘통신사 관계자에 의하면’과 ‘예상, 추정’이 꼭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5 예약 판매 30일 시작될 수도 아니면 담달폰답게 12월에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설마가 사람을 잡아 내년폰이 될 수도 있겠고요. 지난번에 ‘SKT, KT 약정할인 위약금 제도 11월 시행‘ 글을 올렸지만 드디어 KT도 12월에 위약금3을 시행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이렇게 위약금3을 기다렸다 적용 시키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아이폰5 예약 판매 날짜도 출시일도 이통사 공지만 믿으시고 다른 소스의 정보는 전부 카터라 통신의 루머로 보셔야 합니다. 이통사의 공지된 사이트만이 아이폰5 공식 예약 판매 사이트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