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로컬스토리-파이어폭스로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다.

자신의 거주 지역이나 주 활동지역의 이야기등을 참여화 공유 기반으로 한 지역 생활 포털 KT로컬스토리가 선보였습니다. 거주 지역의 문화공간이나 맛집,멋집등 자주 찾는곳이나 추천할만한 장소,업소들을 간단하게 등록, 리뷰, 추천등으로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t localstory 01 KT로컬스토리-파이어폭스로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다.

신규 웹서비스라 관심이 있어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참여하여 리뷰어로 선정되어 KT로컬스토리(https://localstory.kr/)를 살펴보려 가봤습니다. 시작부터 난관에 봉착을 하였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 유저로 금융거래나 특정 홈쇼핑사이트를 이용할때 빼고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IE)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파이어폭스로 접속하면 상단 우측의 설정지역 지역변경기능을 사용할수가 없으며 KT로컬스토리 메인은 플레시로 무언가 떠야 하는것 같은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예전 캠페인 리뷰 같았으면 IE로 접속해서 어떤 기능과 어떤 컨텐츠가 나타나는지 확인을 해보았을것이지만 KT라는 거대 기업의 서비스 사이트 이므로 크로스브라우징 테스트는 기본으로 체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IE 사용없이 파이어폭스 유저입장에서 살펴보았습니다.


kt localstory 05 KT로컬스토리-파이어폭스로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다.

메인페이지 중앙의 탭메뉴 2곳도 마찬가지로 파이어폭스에서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파이어폭스 유저는 중요한 사이트이거나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니라면 페이지를 닫아버리고 퇴장을 하기 마련이지요. 유용한 서비스를 내놓더라도 특정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이용을 할수 없다면 일단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외면 받기 쉽상입니다.


kt localstory 06 KT로컬스토리-파이어폭스로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다.

설정지역 지역변경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쭈꾸미를 검색해 봤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아무런 반응도 없고 여러 차례 검색, 상세검색 버튼을 눌러봤지만 검색이 되질 않았습니다.

KT로컬스토리 메인 페이지에서 중요한 기능들이 파이어폭스에서 정상 작동이 되지 않아서 더이상 파이어폭스로 KT로컬스토리 사이트를 살펴본다는건 무리라고 판단되어 창을 닫을수 밖에는 없었습니다. 상단의 메뉴나 메인 페이지의 여러 링크로 KT로컬스토리를 살펴볼수도 있었지만 검색 기능이 먹통이니 일일이 클릭신공으로 정보를 찾아보는건 시간 낭비일 뿐이죠.

잠시 구글 크롬으로 KT로컬스토리 접속을 해봤더니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던데 이게 제가 사용중인 컴퓨터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문제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버려 약간의 테스트와 다른 분들에게 파이어폭스로 KT로컬스토리 접속을 부탁드려 체크 해보았으나 역시나 마찬가지 였습니다.

위드 블로그의 KT로컬스토리 리뷰도 2개를 작성해야 하니 일단 파폭으로 리뷰진행도 안되서 여기서 급 마무리하고 다음글에서 KT로컬스토리의 사용과 활용법에 대해서 크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

KT로컬스토리-파이어폭스로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다.

KT로컬스토리-소규모 영세사업자 점포의 광고,홍보로 활용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