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트 Q&A 지식검색 서비스 공개

네이트 지식검색 서비스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 Q&A 서비스를 8월13일 공개했습니다. 네이트 Q&A 는 네이트온 지인들의 답변과 오픈 Q&A 를 통한 전문가 상담을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로 네이버의 지식IN 다음의 신지식 서비스와 비슷한 지식검색 서비스 입니다.


네이트 Q&A 지식검색 서비스

기존 지식검색과 차별되는 기능으로는 네이트Q&A 에 질문 글을 올릴 때 ‘나의 친구에게 질문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네이트온에 등록된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질문이 전달됩니다.


네이트 Q&A 지식검색 서비스 공개

질문을 받은 친구는 네이트 커넥트나 네이트온 알리미를 통해 질문 글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에서 퀵런치메뉴 미니Q&A 로 질문·답변이 가능합니다.


네이트온 미니 Q&A

네이트온에서 퀵런치메뉴 미니Q&A 에서는 빠르게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할 수도 있고 간단한 답변 활동도 할수 있습니다. 관심 정보의 설정으로 관심 분야의 질문만 볼 수도 있습니다.


네이트 커넥트 페이지

네이트 커넥트 페이지에서는 네이트 Q&A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네이트 메일, 쪽지나 싸이월드의 초대, 쪽지, 댓글이나 업데이트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Q&A 지식검색 서비스 공개

오픈Q&A 에서는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질문을 올리면 해당 분야의 전문 사이트에 질문이 전달되게 되며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휴 사이트로는
가정법률상담소(가정문제), 노동OK(노동법), YBM시사(어학), 팍스넷(경제·재테크) 등 10곳이며 제휴사를 꾸준히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와 네이트 Q&A 지식검색이 연동이된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드네요. 잘만 활용하면 상당히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어느 포털서비스의 문제점과 마찬가지로 스패머들이 극성을 부릴것으로 예상이 되고 답변 또한 본인의 지식이나 직접 작성한 내용이 아닌 마구 퍼다가 사용하는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문제점이 되겠네요. 가끔보면 제 게시물을 복사해서 답변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보이더군요. 뭐 긁어가실 것이 그리없어서 허접한걸 가져가시는지. 저도 가끔 답변을 달아주고 있어 눈에 보이면 고객센터에 바로 메일 보내긴하네요 ^^

네이트온에 트위터좀 깽겨넣어주실 생각은 없으신지. 그러면 참 좋을것 같은데 말이죠..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