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 apk 추출 후 백업하여 설치하기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 

구글 넥서스5는 그간 국내 제조사들이 출시했던 안드로이드폰과는 다르게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이 많지 않습니다. 넥서스5는 안드로이드 4.4 킷캣 레퍼런스폰이기에 구글이 올려 놓은 어플들만 있을 뿐 이통사가 올려 놓은 어플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이통사가 올려 놓은 어플이 하나도 없다 보니 깔끔하다 못해 허전하기까지 합니다.


넥서스5

그런데 말입니다. 이통사가 설치해 놓은 어플들 열에 아홉은 쓸 일이 없지만, 하나 정도는 꼭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티맵이나 모바일 T월드 등의 어플들은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지요. 네비 어플인 T맵의 경우 SKT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T월드는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량과 사용 요금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이니까요. 하지만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에는 티스토어도, 티맵도 설치 되어 있지 않습니다. 직접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을 말이지요.


넥서스5 티맵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은 쉬운 방법과 어려운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복잡하고 어려운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부터 설명하자면, 티맵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이용하여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을 PC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티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어 놓고, 넥서스5를 PC에 연결한 후 설치 파일을 실행 시켜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 :

1. 티맵 홈페이지에서 검색으로 SKT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 PC로 다운로드  
2.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 다운로드후 압축 해제 
3. 넥서스5 PC에 연결(USB 연결 모드 – 카메라 추천)
4.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진행


넥서스5 티맵 다운로드

그래요.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을 찾는 것 정말 귀찮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  LG-F320S / 옵티머스 G2  1080*1920 티맵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goo.gl/CxQ5EC


넥서스5 티맵 설치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이제 넥서스5를 PC에 연결한 다음 다운로드 받은 LG G2용 티맵 설치 파일을 블라블라… 넥서스5에 티맵을 설치하려면 드라이버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설치가 제대로 진행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용량이 큰 파일을 옮기려니 기다리기도 귀찮고 그렇죠. 7-zip을 이용하여 .apk 파일만 추출해서 옮겨 넣는 방법도 있는데, 이걸 설명하려면 7-zip 사용법부터 설명해야 하니 제가 귀찮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apk 추출

apk 내보내기

apk SD 카드에 저장

apk를 내보냈습니다

티맵 apk 설치

티맵 apk 설치 완료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 초간단 버전! 아래 링크를 통해 티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5로 접속하셨다면 다운로드 후 바로 설치를 진행 하면 되고, PC로 접속했을 경우에는 다운로드 후 이메일이나 드롭박스 등을 이용하여 넥서스5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Tmap 4.2 (SKT LG G2 전용 :

https://ge.tt/445jqC11/v/0

Tmap 대중교통 :
https://ge.tt/3CZXLD11/v/0


넥서스5 설정

알 수 없는 소스 체크

넥서스5 티맵 설치는 간단히 위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안드로이드폰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직접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어플을 설치하는 것을 막아두고 있습니다.

 

만약 설치 진행이 안될 경우에는 넥서스5에서 환경 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 우측에 있는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맵 지도 다운로드 안내

넥서스5에 티맵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티맵 지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티맵 지도 파일은 용량이 크니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고요.


넥서스5 티맵 정상 구동

넥서스5에 티맵 설치가 마무리 되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5 티맵 대중교통

넥서스5 티맵 대중교통

넥서스5 티맵 대중교통

티맵 대중교통이 필요하신 분들은 티맵 대중교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티맵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5 티맵 설치 방법은 사실 티맵 설치 파일만 넥서스5로 넣어주고 실행 시켜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내용의 글이었습니다. 오늘은 늘여 쓰기의 신공을 좀 펼쳐 봤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