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지킴이폰 위치추적 서비스 올레 모바일 지킴이, 컴퓨터 위치추적

올레 모바일 지킴이

지난 ‘위치추적 서비스 올레 모바일 지킴이 – 러빙아이폰‘ 글에 이어 지는 글로, 이번에는 올레 모바일 지킴이 서비스의 위치추적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러빙아이

러빙아이폰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올레 모바일 지킴이 서비스는 보안전문 업체 ADT캡스(https://www.adtcaps.co.kr/)와 KT가 함께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아이가 위치 추적이 가능한 단말기(러빙아이폰 :LG이노텍 LKT-UL1000)를 소지하고 다니면 KT가 5분단위로 GPS + 3G를 이용 실시간 위치를 파악합니다.

 

KT올레 모바일 지킴이 애니메이션 by ADTKorea


유튜부 ADTKorea (https://www.youtube.com/user/ADTKorea)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올레 모바일 지킴이 애니매이션 동영상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특징을 간단하게 잘 뽑아 놓았으니 한번 보시고요.


올레 모바일 지킴이 위치추적

보호자는 이를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정보와 이동경로, 안심존 설정을 통한 위치 이탈 등의 서비스를 SMS문자와 스마트폰 어플 그리고 PC,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서는 모두 가능하지 싶네요. PC와 아이폰, 아이패드2, 갤럭시S2에서 테스트 해본 결과 모두 잘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C를 통해 아이의 위치 추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지킴이폰, 러빙아이폰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지킴이폰, 안드로이드 어플

올레 모바일 지킴이, 컴퓨터 위치추적 서비스


올레 모바일 지킴이 컴퓨터 위치추적 서비스

올레 모바일 지킴이 서비스는 https://mobile.olleh.com 웹페이지를 통해 현재위치, 안심존, 이동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일반지도와  리얼맵(항공영상/경사영상), 교통정보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지킴이폰 위치추적

지킴이폰 위치추적

만약 아이가 길을 잃고 헤매고 있다면, 아이의 올레 모바일 지킴이폰에 전화를 걸어 안심을 시키고 해당 정보를 참고하여 빠르게 아이를 데리러 갈 수 있습니다.


안심존

아이가 혹시 길을 잃고 너무 먼곳까지 갈까 걱정이 된다면 안심존을 등록하여 아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집, 놀이방 등을 주소검색과 명칭검색을 통해 지정을 하면 반경 최대 2km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심존 이탈 시 문자 알림

안심존을 벗어나게 되면 보호자에게 SMS문자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아이의 올레 모바일 지킴이폰에 전화를 걸어 주의를 시키거나 안심을 시키면 되겠지요.


안심존 이탈 문자 알림

올레 모바일 지킴이폰 안심존을 벗어나면 얼마나 알림 문자를 잘 보내주는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 제가 직접 들고 다녀봤습니다. [이탈알림].. 으로 시작되는 문자가 위치와 함께 잘 들어왔습니다.


대표 보호자 및 보호자 등록

전화번호부는 올레 모바일 지킴이 https://mobile.olleh.com 웹페이지를 통해 다수의 보호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초 보호자 인증을 거친 사람이 대표보호자로 등록이 되고요. 대표 보호자는 개인정보와 SMS 본인 인증을 거쳐 등록을 합니다. 다수의 보호자를 등록하여 SMS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으니 아버지와 어머니, 할머니, 삼촌 등을 보호자로 등록하여 보다 안전하게 아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동 경로 확인

혹시 만약 아이의 지킴이폰이 꺼지거나 현재 위치를 알 수 없을 경우에는 이동 경로 확인을 통해 아이의 마지막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보안전문 업체 출동

올레 모바일 지킴이 서비스에서 긴급상황 발생시 보안전문 업체인 ADT캡스 보안 출동 서비스가 있으니 빠르게 신고를 하고 아이의 행방과 안전을 확보하시면 되고요. 혹시 아이가 긴급호출 영상을 실행시켰다면 웹페이지에 저장이 되니 이를 밑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아이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지 싶네요. 범죄의 피해를 입게 되는건 상상도 하기 싫지만 긴급 호출 영상이 증거 용도로 활용도 되지 싶고요.


지킴이 설정 메뉴

지킴이 설정 메뉴를 통해 아이의 사진과 신장, 특이사항 등을 기록해두면 ADT캡스와 정보가 공유되어 더욱 빠르게 아이를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상세하게 기록을 해두시고요. 예약 위치 알람 기능도 있으니 학교나 학원, 놀이방 등이 끝나는 시간에 맞게 위치 알람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가 집에 무사히 도착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맞벌이 하시는 부모님들, 아이들이 방과후 집에 잘 들어왔는지, 학원은 빼먹지 않았는지, 밥은 잘 챙겨먹고 집에서 잘 놀고 있는지 노심초사 걱정을 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KT와 보안전문 업체 ADT캡스가 함께 서비스하는 올레 모바일 지킴이 서비스로 조금은 적정을 덜 수 있으니, 아이의 신변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고자 하는 부모님들은 올레 모바일 지킴이(https://ollehguard.olleh.com) 서비스 한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지킴이폰

참고로 ADT캡스와 KT가 함께 서비스하는 올레 모바일 지킴이폰은 월 12,000 요금에 음성(영상통화 포함) 30분, 데이터 10MB 기본 제공됩니다. 단말기 금액은 4만원 정도이고 유심과 가입비는 별도입니다.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아이의 안전을 위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금액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올레 모바일 지킴이폰의 보호자가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방법은 SMS 알림문자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혹은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PC에서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글에 자세하게 소개 드리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ADT캡스 체험단에 참여 하는 글로 지키미폰은 2주 사용 후 반납하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