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비게이션 올레네비 어플 넥서스S, 아트릭스등 지원 단말 추가 –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

네비게이션 올레네비 어플 넥서스S, 아트릭스등 지원 단말 추가

넥서스S는 최초로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구글의 레퍼런스폰입니다. 레퍼런스폰은 안드로이드폰의 기준이 되는 기기로 최신 업데이트를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 있어 가장 먼저 구글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지요. 허나 3월 출시 당시 넥서스S에는 공식적으로 KT의 네이게이션 어플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비공식 넥서스S 올레네비 어플 설치 방법을 소개드렸지요.


올레 내비 어플

얼마전 KT 올레 사이트를 보니 올레네비 어플이 넥서스S는 물론 아트릭스와 테이크2까지 공식적으로 지원 되고 있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올레네비 어플을 사용하며 앱스토어에 불만사항을 남기면 최대한 개선 하겠다고 하더니 지원단말 확대와 함께 길안내 기능등이 개선된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에 대해 빠르게 대처하며 개선되고 있는 점을 미루어 보아 앞으로 보다 양질의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관련 게시물

KT 넥서스S 올레마켓 올레네비 설치 방법 & 넥서스S 화면 캡쳐 방법 – 넥서스S 후기
넥서스S 필수로 설치 해야할 어플 8가지 & 기본 설정 방법 – 넥서스S 후기
넥서스s 영화, 음악 파일 스마트하게 무선으로 전송하기 – 넥서스S 후기
넥서스S FTP 서버 만들기 & 무선 파일 전송 파일질라 사용법 – 넥서스S 후기
넥서스S 레퍼런스폰과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의 장점은? – 넥서스S 후기 마치며

올레네비 어플 넥서스S, 아트릭스등 지원 단말 추가


올레 내비 어플

올레네비 어플은 이번 v.2.1.0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폰 넥서스S, 모토로라 아트릭스, 테이크2를 추가 지원하게 되어 사용 가능한 기종이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갤럭시K, 넥서스원, 디자이어HD, 옵티머스Z까지 총 11개로 늘어 났습니다. 네비게이션 올레네비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니 사용가능한 지원 단말이 지속적으로 추가 되어 보다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게되니 무조건 환영할 일이지요.

올레네비는 여러번 소개를 드렸으니 넥서스S 올레마켓 설치 방법은 지난 ‘KT 넥서스S 올레마켓 올레네비 설치 방법‘ 글을 참조 하시고요. 올레네비의 자세한 내용은 ‘올레네비 안드로이드폰 어플‘ 글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되면서 개선된 사항만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 봅니다.

링크 글 참조 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KT 넥서스S 웹브라우저로 https://olleh.kr/ominstall 페이지로 이동하여 올레마켓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고 마켓에서 올레네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올레네비 어플 v.2.1.0 개선점


올레 내비 어플

올레네비 어플이 업데이트 되면서 경로탐색 UI가 변경이 되었고 최적의 교통정보가 반영 되었습니다. 맵도 업데이트가 되었고요. 경로탐색시 빨간색과 파란색 2가지 경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해 줍니다.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여 사용을 할 수 있고요. 빨간색 추천경로1은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가장 빠른길 정보를 제공하며, 파란색은 추천경로2는 추천경로1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가장 빠른길의 대안 경로입니다.


올레 내비 어플

그러니 일단 무조건 빨간색으로 제공되는 경로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우린 빨리빨리의 한국인이니까요.


올레 내비 어플

환경설정에서 고속도로와 무료도서 선택기능도 생긴듯 합니다. 무료도 좋긴 하지만 우린 역시 빨리빠리의 한국인이니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서 이동을 해야겠지요. 올레네비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기능 개선이 빠르게 되고 있으니 흐믓합니다. 공짜 어플이 많으면 많을수록 성능이 좋으면 좋을수록 우리들은 흐믓해지잖아요.


올레 내비 어플

KT는 이번 업데이트에 반영되지 못한 부분들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한다고 하였고, 개선제안에 남긴 의견이나 불만사항등도 최대한 빠르게 개선한다고 하였으니 뭔가 아쉽고 부족한 것이 있다면 바로바로 개선제안을 통해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그래야 올레네비가 더욱 빨리빨리 좋아질테니까요. 한국인 답게 의견 제안도 빨리빨리 해주자고요.

올레네비 주변 검색 활용하기


올레 내비 어플

올레 내비 어플

올레 내비 어플

현재 올레네비 어플의 주변 검색 기능에는 자동차 밥주고 멋내주고 쉴수 있는 주유소, 세차장, 정비소, 주차장등의 차량 관련 위치 정보가 많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주변검색을 통해 슈퍼/편의점, 은행, 영화관, 공원, 병원의 위치 정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내비 어플

올레네비는 차량용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네비게이션 어플이라고 자동차 길안내만 받을 이유는 없지요. 다음,네이버 지도 띄워놓고 어렵게 길 찾지 말고 올레네비 어플 띄워놓고 주변검색을 통해 슈퍼/편의점, 은행, 영화관, 공원, 병원등을 찾아 이용하거나 해당 장소를 타켓으로 경로 탐색으로 길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올레 내비 어플

저는 요즘 날도 따뜻하고 해서 일광욕도 하고 운동도 할겸해서 주변 공원을 자주 찾고 있네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점 위치 정보도 제공해주면 비슷한 기능의 어플은 설치할 필요가 없어져 더욱 쓸모 있는 올레네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한국 사람이니 이점 개선제안을 통해 빨리빨리 접수를 해야 겠네요.

— 추가 20110431 —
아이나비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공지사항이므로 전문 발췌 합니다.

[업데이트] 안드로이드폰 v.2.1.2 업데이트 안내
https://navi.show.co.kr/naCustomer/naNotice/noticeRead.asp?idx=23&ServiceCode=FG

안녕하세요, olleh navi 도우미입니다.
2011년 4월 29일, 안드로이드폰 전용 올레내비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음성안내 중 통화 연결 시 볼륨 자동 조절
– 길안내 시 음성 발성 구간 최적화
– 전국 주요도로 방면정보 안내 및 음성안내멘트 간소화 (5월 4일~)

오후 2시경부터, v.2.1.0 사용 고객들은 올레내비 접속 시 업데이트 팝업이 뜨며, 바로 업데이트 받으실 수 있습니다.(3G/Wi-Fi모두 가능) v.1.0.2 이전 버전과 옵티머스Z 단말 이용 고객님들은 기존 App을 삭제하신 뒤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맵 또한 재설치 필요)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끝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