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플렉스 외장하드 추천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 GoFlex™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와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2주정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추천 3번쯤 드리고 싶을 정도로 상당히 쓸만하네요. 외장하드 하면 단순하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에 보조 저장 장치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기존의 외장하드가 지원하던 USB 2.0 외에도 eSATA, USB3.0, FireWire800등 여러가지 인터페이스에 맞는 모듈을 별도로 구매하여 노트북과 컴퓨터는 물론 휴대폰과 스마트폰, 디캠, TV, 오디오, 맥 시스템등 에서도 저장된 자료를 공유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USB 타입이라 별도의 전원선이 필요가 없어 휴대가 용이 하고 사용이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를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저장된 자료를 다른 기기들과 공유와 재생이 가능하고 플러그앤 플레이 기능이 윈도우와 맥 모두 지원하여 별도의 포맷 없이 맥 시스템과 윈도우 시스템에서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업도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클릭 한번으로 백업이 가능하고 별매품 오토 백업 케이블을 사용하면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시스템 백업이 되어 백업의 번거로운 작동도 편하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는 레드, 블루, 실버, 블랙 4가지 색상 320GB, 500GB, 750GB, 1TB, 1.5TB 5가지 용량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것은 블랙의 320기가 입니다.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패키지 기능 & 디자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 패키지 박스입니다. USB2.0 케이블과 외장하드 본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는 모서리가 둥그스름하게 마무리가 되어있고 하이그로시 재질로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블랙 색상이 맘에 들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번쩍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하이그로시 재질의 유광으로 마무리가 된 것이 약간 아쉽네요.

외장하드등 휴대용 기기는 이리 저리 들고 다니면서 써야 하는데 반짝 반짝 광이 나면 이쁘기는 하지만 지문으로 얼룩져 보이는 것이 좀 싫어서 휴대용은 무광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네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뒷면은 무광의 프라스틱 재질로 마무리가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바닥의 마감처럼 윗부분도 동일하게 마감이 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크기는 83mm x 111 mm x 14mm 로 아이폰 보다 조금 더 큽니다. 2.5인치 HDD크기의 슬림한 사이즈에 280g으로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편리 합니다. PC 연결 방식은 USB2.0 인터페이스가 기본 제공되나 별매품으로 USB3.0 과 FireWire 800, AUTO 백업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USB 타입이라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 없어 휴대가 용이 하고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USB2.0 케이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 본체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 USB2.0은 480Mbps 속도이니 USB3.0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를 하면 5Gbps, eSATA 케이블을 구매하면 3Gbps의 빠른 속도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고요. FireWire 800 전송률 속도는 800Mbps 이고요.

* eSATA 케이블은 eSATA+USB 콤보 포트에서만 지원하고 자체 전원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참조 링크 : https://goo.gl/39jPi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이렇게 바로 장착을 하여 사용이 가능 합니다.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Full HD 1080P 고화질 동영상과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며 고플렉스 외장하드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여러 장치로 간편하게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여 유튜브 동영상이나 피카사의 사진등을 볼 수 있고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다음 글에 자세하게 소개를 들여 보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 고플렉스 외장하드 추천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성능 벤치마크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이 지원되어 컴퓨터와 노트북의 USB포트에 꼽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2.0 케이블로 파일 전송시 최대 480Mbps 속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HD Tune Pro와 CrystalDiskMark 한번 돌려 봤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HD Tune Pro 는 하드 디스크의 성능 벤치마킹과 상태, 정보를 확인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벤치마크를 할 때도 사용을 하지만 하드 디스크의 상태를 체크하고 점검하는 용도로도 자수 사용을 합니다. CrystalDiskMark는 하드 디스크의 읽기 쓰기 속도를 측정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 입니다.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지원하는 기능과 인터페이스 규격, 펌웨어 버전등의 정보 입니다. 주욱 한번 보시고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HD Tune Pro 벤치마크 결과 엑세스 시간이 18.4 ms로 생각보다 접근 속도가 빠르게 나왔습니다. 최고 전송속도도 29MB/s, 평균 27.6MB/s로 USB2.0 인터페이스 외장하드 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전송 속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안정성과 내구성이야 시게이트 자체가 워낙 유명하니 더 해볼건 없지 싶습니다. 물리적인 테스트를 제 씨게이트 외장하드로 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CrystalDiskMark 하드 디스크의 읽기 쓰기 속도 벤치마크 결과 Seq(Sequential Read/Write Test) 순차적 읽기 쓰기 속도 각 29.66MB/s, 22.91MB/s 로 속도가 괜찮게 나왔습니다. 512K, 4K 무작위 쓰기 ,읽기 속도도 괜찮게 나왔고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HD Tune Pro 오류 검사도 모두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사용한지 얼마 않되었으니 붉은색 배드섹터가 있다면 초기불량으로 교품 대상이지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자동백업, 동기화, 암호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제공되는 시게이트 대시보드 프로그램으로 자동백업, 동기화, 암호화가 가능 합니다. 최초 설치시 원하는 기능만 선택적으로 설치가 가능하고요. 굳이 필요 없다면 프로그램은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자동실행으로 데이타가 자동백업, 동기화 되니 누구나 자신만의 중요한 자료들이 있으니 설치를 하고 기능을 사용 하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로 백업된 중요한 자료들 자료들은 복원도 가능 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중요한 자료들을 한번에 백업과 복구가 가능하고 파일 종류별로 한눈에 데이타 용량을 살펴 볼 수 있고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백업을 원하는 폴더는 추가할 수 있고 암호화도 가능합니다.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지금은 그동안 모아온 영화와 미드, 소녀시대 동영상등을 정리하며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어 간단하게 TV의 USB 포트에 꼽아서 테스트를 해보니 자막도 영화도 재생이 아주 잘되고 좋네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일단 성능이 맘에 들고 여러 인터페이스에 맞게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한 점도 맘에 드네요. 특히 마음에 드는것은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장착하여 바로 TV등 외부 기기와 파일공유가 가능한 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TV에 바로 연결을 하여 영화등을 볼 수 있고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바로 장착이 가능하여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정말 마음에 들지만 개인 적인 취향이 번쩍 번쩍 빛나는것을 그다지 좋아 하지 않아서 고플렉스 외장하드 위부분이 하이그로시 재질로 코팅이 된 부분이 정말 너무 아쉬운 부분이네요.

맥과 윈도우 운영체제에 호환이 되어 사용이 가능 하니 맥과 윈도우를 모두 사용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아주 괜찮은 외장하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