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특별편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MBC 파업에 동참하며 무한도전이 10주 이상 결방 되고 있습니다. 2달이면 휴방기로 봐도 될 정도의 기간인데 여튼 무한도전을 즐겨 시청하던 분들은 토요일이 왠지 좀 허전 하실 겁니다. 얼마 전에는 유튜브를 통해 무한도전 파업 특별편이 올라왔던데요. 이것으론 충분하지 않지요. 25일 보도자료를 보니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제휴를 통해 지난 3월부터 유튜브의 모든 콘텐츠를 U+TV를 통해 제공하여 무한도전 특별편을 TV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TV는 유튜브 어플이 있으니 무한도전 특별편을 당연히 볼 수 있지 싶고요.

무한도전 특별편


무한도전 특별편

“LG유플러스는 구글과 제휴를 통해 TV전용 UI(User Interface)를 적용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U+TV에 탑재해 고객들에게 유튜브 콘텐츠를 HD급 고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U+TV로 ‘무한도전 특별편’ 본다 기사 발췌

U+TV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 직접 확인은 못해 봤지만 유튜브에 등록된 ‘무한도전-무한뉴스 스페셜’ 영상은 720p까지 재생이 가능하네요.


무한도전 특별편

U+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무한도전 특별편을 TV에서 이렇게 볼 수 있겠네요. U+TV 채널310번 유튜브 채널에서 ‘무한도전’을 입력하면 무한도전 특별편을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만만

U+TV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연히 24시간 최신 드라마, 예능, 뉴스, 축구, 골프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HD이코노미 요금제와 HD라이트 요금제

U+TV 서비스는 월 11,000원 요금의 이코노미와 월 9,000원 요금의 라이트 2가지 요금제 인터넷 결합 요금이라 그렇겠지만 제가 사는 동네의 유선방송 요금하고 별 차이가 없네요. HD 이코노미의 경우 40여개 프리미엄 HD 방송이 추가로 제공되니 라이트 보다는 2천원 더 내고 프리미엄 방송을 보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고요. 두 가지 요금 모두 3년 약정 인터넷 서비스와 결합시 적용된 요금이고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셋톱박스는 임대료는 3년 약정 시 고급형 월 3천원/보급형 월 2천원이 추가 됩니다.


요금제 소개

U+TV 서비스는 광고 없이 시청 가능한 월 21,000원의 패밀리 무비팩과 월 6천원의 선택형 서비스 등도 있습니다. 패밀리 무비팩이 월 6천원이라니 셋톱박스 임대료 2천원을 추가하더라도 제가 사는 동네의 유선 방송보다 요금이 싸네요. 유선 방송의 채널이 좀 많긴 하지만 좀 억울한 기분이 드네요. 이미지 캡쳐 링크로 가면 요금제와 서비스 채널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제가 주로 보는 방송을 모아둔 무비&레저팩(16개)이 6,000원으로 저렴해서 무척 마음에 드는데 더도 말고 뉴스 채널 딱 하나만 넣어줬으면 정말 좋겠네요. 무비&레저팩에 뉴스 채널 하나만 들어가면 유선 방송을 해지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니까요. 물론 저는 TV를 자주 보지 않기에 뉴스와 중요한 스포츠 경기, 미드 정도만 해주면 충분합니다. 선택형에서 12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요금제가 나오면 정말 좋지 싶은데 아마도 힘들겠지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