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수정 및 사이드바 설정 변경

티스토리에 공지 하나가 올라와서 보았는데요. 실망하실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의 카운터는 로봇의 방문도 카운터에 포함하여 다른 통계들보다 방문자 수가 많은 현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수정을 했다고 합니다. 로봇의 꾸준한 방문으로 카운터 증가를 아주 기쁘게 생각하던 저는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 공지처럼 티스토리 방문자 집계가 수정된 것 같진 않습니다.

“다소 하락한 방문자 수에 너무 상처 받지 마시길 바랍니다.”라고 하는 것을 보니 수정은 했지만 완벽하게 하지는 않은 것  같은 늬앙스를 풍겼는데요. 일부 혹은 조금만 수정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뻥카운트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로지 사람이 접근한 경우” 라니 한 아이피당 1번만 카운트를 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

카운터 팍팍 오르면 뭐 기분은 좋지 않습니까..

글 작성 시 에디터에서 몇 가지 버그가 보이고 좀 짜증 나게 하던데 그 부분은 수정이 안되었네요.

공지에는 내용이 없는데 오늘 보니 사이드바 설정 UI가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변경 이전에는 가로로 되어 있어 사이드바 내용물이 많은면 위젯들을 추가할 때 불편한 것들이 많았는데 사용하기 편하게 세로로 정렬되었네요.

티스토리 사이드바


티스토리 사이드바

위의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사이트 알림 글입니다.

몇 가지 테스트를 위해서 사이드바에 광고 여러 개 넣어봤습니다. 사이트 이용 시 불편하시더라도 이해 좀 부탁 드립니다.

클릭 당 단가를 제 눈으로 확인 좀 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1~2주 정도 바꿔가면서 달아 놓을 예정이고 단가 확인 테스트가 끝나면 정리 하겠습니다. 올블 광고도 3만원 되면 출금 받고 떼어버려야 하는데 어후 한 달은 더 걸릴 듯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