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식 트위터 트윗 버튼 설치 방법

트위터 공유 버튼 트윗밈 서비스 종료

트위터 공유 버튼 서비스를 제공하던 트윗밈(https://tweetmeme.com/)이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에서도 트윗밈(tweetmeme)에서 제공하던 트위터 공유 버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부터 구멍이 뻥 뚤려 문제를 해결하려고 사이트에 방문했다 알게 되었네요. 새롭게 DataSift라는 실시간 트윗 분석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이 있어 경쟁력도 없고, 그 동안 수집한 트윗이면 트윗 분석 서비스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싶네요. 여하튼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트윗밈(tweetmeme) 트위터 공유 버튼을 사용하다 저와 같은 문제가 생겼다면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tweetmeme

트위터 서드파티 업체와 함께 성장했습니다. 그런데 토사구팽이라니요.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트윗 버튼을 제공한 것은 대략 2년 정도 되었습니다.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설치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설치 방법은 이미지 캡쳐 링크 페이지 상단에서 원하는 버튼을 선택하고 미리보기와 코드의 소스를 복사하여 블로그와 사이트 등 웹페이지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트윗 버튼 설정은 필요할 경우 설정을 하면 되고요. 우측의 소스만 그대로 가져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소스 코드

트윗밈 트위터 공유 버튼과 같이 리트윗이나 공유 숫자가 표시되는 버튼을 원한다면 이미지 캡쳐 링크인 디벨로퍼 페이지에서 원하는 형태의 소스를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설치 방법 참 쉽죠~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소스를 모두 설명하려면 내용이 길어지고 귀찮아지므로 패스~ 어차피 트위터 공식 트윗 버튼 소스 내용이 뭔지 아시는 분들은 설명이 필요 없으므로 패스~

티스토리 블로그, 웹사이트 등에 리트윗이나 공유 숫자가 표시되는 버튼을 원한다면 공식 트위터 버튼 소스.txt 를 다운로드 받아 텍스트 문서의 소스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