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사용법 트위터 클라이언트 Mixero

몽리 상단 제목

트위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네요. RSS피드 구독자는 몇달동안 거의 300에서 멈춰있지만 트위터 follow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네요. 트위터 follow도 300에서 멈춰서겠지만요. ^^


트위터

트위터 자체는 간단한 기능만 제공 되지만 여러가지 부가적인 관련 서비스들이 많고 트위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트위터의 관련 서비스들이 상당히 많다는점이죠. 웹에서 트위터의 트윗을 확인하고 보내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 점들이 많이 있지만 이런 부족한 면을 여러 가지 트위터 클라이언트 들이 해결을 해주죠~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TwitterFox 를 추천드리고 follow얼마 안되거나 심플한것을 좋아하시 트위터 유저에게는 twhirl 추천합니다.

메모리를 80메가쯤은 먹어도 상관없고 보다 많은 기능을 사용하실분들은 오늘 소개해 드릴 트위터 클라이언트는 Mixero 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Mixero는 adobe air 기반으로 follow 들을 그룹으로 묶어 관리할수 있으며 follow들의 트윗을 그룹으로 나눠서 살펴볼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외에도 필터, 스마트프리뷰, 채널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xero의 애플 아이폰 버전도 조만간 나온다고 합니다. 아이폰이 한국에 언제 출시가 되려는지.. 출시는 하려는지 모르겠네요. 중국에서는 애플 아이폰이 곧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말이죠.

Mixero 장/단점

Mixero 장점은 다른 크라이언트 프로그램들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다보니 메모리를 약80메가 이상 잡아 먹고 설정과 사용 방법이 약간 복잡한 것이 단점입니다.

Mixero 설치방법

Mixero 는 무료로 사용을 할수 있지만 초대장 즉 인증키가 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twitter.com/mixero 를 follow 하시면 며칠 안으로(2~4일) 트위터 다이렉트(DM) 메시지로 Mixero다운로드 링크와 invitation code 가 옵니다.


트위터 사용법 트위터 클라이언트 Mixero

Mixero 를 설치하시고 로그인시 트위터 계정 아이디/비밀번호와 함께 invitation code를 적어주시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Mixero

설치가 완료되고 Mixero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간단한 몇 가지 설정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트위터 follow를 그룹으로 분류 하거나 여러가지 Mixero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Mixero

Mixero 사용법

설정과 사용방법이 약간 복잡해서 모두 설명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아래의 구글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 하실수 있을겁니다. 꼬부랑 말로 샬라샬라 하지만 영상만 보셔도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