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홈페이지 개편, 이슈와 정보도 이제 실시간이 대세

트위터 홈페이지 개편

SNS 서비스인 트위터 홈페이지 메인이 개편을 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더욱 빠르게 정보를 얻을수 있는 형태의 레이아웃 구조가 인상적인데 트위터 계정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트위터에 올라오는 인기 주제에 대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동향을 파악할수 있는 형태로 바뀌였습니다. 아쉽게도 트위터에 로그인을하면 트위터의 개편된 메인 페이지는 구경을 할수가 없으며 현재 메인 페이지는 개편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중이라 추후 어떤 모습으로 개편이 마무리 될런지는 미지수네요.


twitter 트위터 홈페이지 개편, 이슈와 정보도 이제 실시간이 대세

현재 트위터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큼지막하니 포털 사이트와 같이 검색창에서 트윗을 검색할수가 있고, 이건뭐 원래 있던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쪽에는 좌측으로 스크롤 되는 트렌딩 토픽(Trending topics)이 있어 실시간 이슈 키워드를 살펴볼수있고 좌측 하단은 트위터의 유명인들을 보여주고 있고 중앙쪽에는 탑 트윗(Top tweets) 에서 실시간 인기 트윗을 수초간격으로 끊임없이 업데이트되어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인기 트윗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한국어는 지원을 안해줍니다.

 

현재 개편된 트위터 홈페이지 메인은 실시간 이슈 키워드와 실시간 인기 트윗들을 누구나 손쉽게 파악할수 있는 형태의 개편으로 140자의 짧막하고 단순한 트윗들이 이제는 실시간으로 정보화 되어 하나의 컨텐츠 정보로 탄생이 되는 형태라고 보여집니다. 실시간으로 정보의 교환이 이루어지는 트위터의 장점을 적절하게 잘 활용한 형태로 왜곡없이 실시간이슈와 인기트윗을 기반으로 가치있는 정보들을 잘만 추려내어 보여준다면 충분히 유용할듯 보입니다. 물론 필터링기능이 필수로 갖춰져야 할것이고요.

개편된 트위터 홈페이지는 마치 검색사이트와 같은 모습으로 이제 본격적으로 수익 사업이 시작 되려는것인듯 싶기도 한데 어떤 형태로 개편이 마무리가 될런지 좀더 지켜봐야 할듯 싶네요. 그러나 역시 빠르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대세는 이제 실시간으로 흘러 가는건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실시간 이슈와 정보가 지역정보 서비스가 결합되면 어떤 구조의 수익기반 서비스들이 만들어질런지 흥미가 생기네요.

관련 게시물 :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버튼
트위터 계정을 분석하고 살펴볼수 있는 TweetStats
블로그를 더욱 유용하게 해주는 트위터 어플
트위터 트윗을 자동으로 미투데이로 전송하기
미투데이 블로그 글 링크시 자동 트랙백 설정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총정리
블로그에 트위터(twitter) 리트윗(retweet)버튼 넣는 방법
트위터에 작성한 글은 저작물로 봐야 하는가?
블로그에 필수로 달아야할 소셜 북마크 공유 버튼
트위터 리트윗 버튼, 구글 버즈 버튼 나란히 넣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