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 LTE-A 지문인식 사생활 보호 기능, 잠금 화면 해제와 시크릿 모드

스마트폰 보안 어떻게 하고 있으신가요. 딱히 다른 방법이 없으니 아마도 비밀번호나 혹은 패턴으로 잠궈 놓고 사용하실 겁니다. 비밀번호의 경우에는 숫자와 문자 등을 조합하여 설정하면 쉽게 풀리지 않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면 잠금 화면을 풀 때 시간이 많이 걸려 귀찮아지지요. 그렇다고 비밀번호를 쉽게 설정하고 사용하게 되면 어느 날 같이 다니던 친구 녀석이 화면 잠금을 풀어 버리는 일이 생겨버리게 되고요. 풀기도 쉽고 기억하기도 쉬운 패턴으로 보안을 걸어 고 사용한다면 마찬가지로 같이 다니던 친구 녀석이 화면 잠금을 풀어 버리는 일이 생겨버리게 될 것입니다. 패턴 보안은 친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풀어 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기울여 보면 손 자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손 자국이 패턴을 풀 수 있는 힌트가 되게 됩니다. 직선이나 Z 같은 모양의 단순한 패턴을 사용할 경우라면 10초 정도면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아니라고요? 그럴까요? 언젠가 패턴 잠금 절대 풀 수 없다고 호언장담하던 이통사 직원의 스마트폰을 10초만에 풀어 줬던 일도 있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

스마트폰을 지문으로 잠궈 놓고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지문 보안 솔루션이라면 내 지문으로 잠긴 스마트폰을 다른 사람이 풀어 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지문도 비슷한 사람이 있긴 하겠지만 확률적으로 거의 희박하지요. 내 지문으로 잠긴 스마트폰은 내 손가락으로만 열 수 있으니 본인 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개인 정보 보호도 되고, 자료 유출도 막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 사생활 보호 기능, 잠금 화면 해제와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화이트 후면 터치 버튼

베가 LTE-A 블랙 지문 인식

SKT에서 출시한 베가 LTE-A는 LG G2와 같이 후면 터치 기능이 사용 되었습니다. 단순한 후면 터치 버튼 방식을 사용한 G2와는 다르게 SKT 베가 LTE-A의 후면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지문으로 잠금 화면 해제와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 버튼에 손가락 인식

SKT 베가 LTE-A는 지문을 인식 시켜야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고, 지문을 인식 시켜야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모드가 나옵니다.


설정의 지문 인식과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은 설정을 통해 사용자의 지문을 입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또한 지문을 인식 시킨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 지문 등록

베가 LTE-A 지문 등록

베가 LTE-A 지문 등록


지문이 성공적으로 인식 되었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은 설정을 통해 지문을 인식 시켜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 선택

지문 등록 및 관리

지문 등록 시 총 4회 동일한 지문을 등록해야 하고요.  지문인식 기능은 패턴 혹은 비밀번호와 함께 사용되며, 지문 등록은 2개까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지문 인식 설정

지문 인식 도움말

지문 인식 방법은 지문등록 화면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천천히 따라하면 지문인식 설정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지문을 인식 시켜 주십시오

잠금 화면

지문이 너무 짧게 인식 되었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으로 보안이 되면 본인 지문 외에는 화면 잠금을 풀 수 없습니다. 지문이 너무 짧게 인식 되어도 잠금은 풀리지 않네요. 본인 지문이라 하여도 지문 인식을 할 경우 천천히 해야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빠르게 하니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네요.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시크릿 모드는 홈 화면에 사용자만 볼 수 있는, 지문 인식을 통해 숨겨진 홈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설정

시크릿 모드 도움말

시크릿 모드 지문 인식 사용

시크릿 모드는 지문 인식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숨기고 싶은 어플과 혼자서만 실행할 수 있는 어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어플 선택

시크릿 앱스

시크릿 모드는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으로 접근이 가능한 영역이기에 등록된 손가락이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잠금 화면도 지문 인식으로 풀어야 하고, 시크릿 모드도 지문 인식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기에 다른 사람은 접근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시크릿 모드 진입 방법

잠금화면 설정 필요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진입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금 화면을 필수로 사용해야 하고요. 잠금 화면에서 지문을 인식하면 시크릿 모드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지문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지문 인식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지문 인식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지문 인식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진입 시 지문 인식이 되지 않거나, 등록된 지문과 다르거나, 지문을 너무 빠르게 인식 시키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은 불가능 합니다. 다만 지문 인식을 5회 실패하면 보조 잠금 비밀번호 혹은 패턴 보안을 이용하여 시크릿 모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케이블 연결 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음

베가 LTE-A 지문인식 잠금 화면 해제 기능을 사용할 경우 베가 LTE-A를 데이터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PC로 연결하면 사진 등 내부 저장소에 접근이 가능할 것 같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지문 인식으로 화면을 해제 시키기 전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 잠금 화면 해제와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사생활 보호는 물론 저장된 사진과 파일 등의 자료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