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스톰엑스 K3 게이밍 키보드 사용 후기입니다. 제닉스 스톰엑스 K3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로 유명한 제닉스에서 선보인 멤브레인 방식의 저렴한 가격대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제법 쓸만한 게이밍 키보드이네요.
스톰엑스 K3는 7.6ms의 반응 속도에 평균 6키 이상의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조합에 따라 최대 20키 안티 고스팅을 지원합니다. 3단계
조절에 최대 60/s 반복 속도를 지원하고,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도 있습니다. 스톰엑스 K3 게이밍 키보드는 키스킨이 기본 제공되며 레드, 퍼플, 블루 3가지 색상의 LED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Xenics STORMX K3 LED Gaming Keyboard)의 박스를 보면 레드, 퍼플, 블루 3색 백라이트를 지원, 3단계 반복 속도 조절, 7.6ms의 빠른 반응 속도라고 명시 되어있습니다. 뒷면에도 키보드의 특징들이 적혀 있고요.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제닉스 스톰엑스 K3의 구성품은 키보드와 키스킨, 설명서 3가지 입니다. 설명서에는 LED 백라이트 조정, 핫키, 안티 고스트 기능 키 그룹이 설명 되어 있습니다.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키스킨이 씌워져 있고, 금도금 된 USB 단자와 직조 케이블
키스킨은 이렇게 생겼고 조금 두껍고 질깁니다. 얇은 젤리 케이스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키스킨이 없는 것 보다 있는 것이 좋긴 하지만 좀 더 얇은 키스킨으로 변경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두꺼운 키스킨 때문에 타이핑 할 때 조금 불편하네요. 키보드는 스페이스 바와 한영키, 키보드 중앙 쪽이 약간 볼록한 느낌이 있습니다.
바닥면은 이렇게 생겼고요. 키보드 바닥의 왼쪽 윗부분, 사진에서는 좌측 상단 부분에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는 각과 층이 많은 디자인입니다.<
키보드 재질은 당연히 프라스틱에 무광과 유광이 혼합된 형태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한글 106키이고, 스페이스 바가 조금 짧고, 엔터키가 조금 애매한 위치입니다. 게이밍 키보드이니 게임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타이핑 시에는 엔터키에 적응이 좀 필요합니다. 새끼 손가락으로 엔터키를 치게 되는데 엔터키가 우측으로 좀 쏠려있어 가 잘 못 눌려지는 경우가 많았네요. 물론 쓰다 보면 적응이 되겠지만 저는 게임보다는 타이핑이 많아 키보드에 손을 맞추기 보다는 손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하는… 그래서 저와는 좀 맞지 않는 키보드이네요.
약간 어두운 곳에서 LED 밝기는 이 정도이고, 살짝 어두운 곳에서 LED 밝기는 2번째, 환한 곳에서 LED 밝기는 이 정도입니다.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Xenics STORMX K3 LED Gaming Keyboard)는 LED 밝기 조절이 안되지만 색상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드, 퍼플, 블루 3가지로 색상을 바꿀 수 있으나 저는 파란색을 좋아하므로 그냥 블루~ 참고로 우측 상단의 로고와 상태 LED에는 항상 파란색이 켜집니다. 물론 LED가 필요 없다면 끌 수 있고요. 백라이트 색상은 Fn키와 ESC 키로, F1 ~ F3는 키보드의 반응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테소로 기계식 키보드는 너무나 유명하지요. 흡잡을 곳도 거의 없고 성능은 우월하니까요. 다만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긴 했어도 여전히 비싼… 제닉스 스톰엑스 K3 USB 게이밍 키보드(Xenics STORMX K3 LED Gaming Keyboard)는 적은 비용으로 살 수 있는, 특히 게이머들에게 가성비가 괜찮은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타이핑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키보드는 아니고요. 타이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제닉스 테소로 기계식 키보드로 가셔야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