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북한 미사일 공격 영상 링크 스미싱 문자 주의

요즘 북쪽 돼지 녀석이 뭘 잘못 먹고 배탈이 났는지 분위기가 좋지 않네요. 돼지 새끼의 배때기에는 주름도 잡히지 않는데 어이 없게도 배를 뒤집어 까고 누워서 으름장을 놓고 있으니 말이죠. 이럴 때는 뜨거운 다리미로 사악 문질러 줘야 하는데 말입니다.

 

여튼 최근 언론 기사를 보면 북한 미사일 발사 임박, 북한 미사일 발사 초읽기 등으로 시작하는 살벌한 기사들이 많이 보입니다. 오늘이 11일이니 북한의 개성 공단 가동 중단으로 출경 금지 9일째로 분위기는 점점 안 좋게 흘러가고 있고요. 이런 상황에 연평도 북한 미사일 공격 영상이라는 링크가 포함된 SMS 스미싱 문자가 퍼지고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연평도 북한 미사일 공격 영상 내용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250,000원이 결제된다고 하니 절대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북한 미사일 공격 스미싱 문자 주의


연평도 북한 미사일 공격 뉴스 속보

위 이미지는 2010년 11월 서해 연평도 포격 사건 당시 국내 언론에서 보도한 내용의 캡쳐입니다. 절대 오해하지 마세요.

요즘 북한에서 이상한 발언들을 자꾸 하고 있고, 미친 돼지는 계속 꿀꿀 거리고… 우리들의 기분은 점점 꿀꿀해지고 있지요. 진짜로 그런 상황이 되는 것이 아닌가 혹은 전쟁이 벌어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언론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 임박, 북한 미사일 발사 초읽기 등의 제목을 사용하며 살벌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는 상황에서 사기꾼들은 타이밍이 좋다고 마구 날 뛰고 있으니 절대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한 폭탄 연평도에 발사 스미싱 문자

위 이미지와 같은 “6시38분 북한폭탄 연평도에 발사 시민 62명 사망 영상보기 클릭 https://xxx.xx” 내용의 문자가 스마트폰에 전송되었다면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스마트폰이 등장하며 나타나기 시작한 스미싱(Smishing)이라는 신종 사기 문자인데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250,000원의 소액 결제가 된다고 하니 절대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신종 사기 문자인 스미싱(Smishing) 문자는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스미싱 사기 문자의 내용이 다를 수 있고, 소액 결제가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니 액수도 다를 수 있습니다. 경품, 쿠폰 발급,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내역 조회, 이벤트 응모, 은행 계좌 이체, 은행 계좌 출금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기를 치고 있으니 모르는 번호에서 보내진 SMS 문자는 절대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종 사기 문자인 스미싱 문자는 카드사, 은행 등은 물론 병원, 관공서, 법원, 국세청, 경찰로 위장하여 보내는 경우도 있으니 절대 주의 하셔야 합니다.

스미싱 사기 문자의 대표적인 경우는 링크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악성 코드 혹은 악성 코드를 포함한 어플이 설치되어 소액 결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스미싱 문자 소액 결제 사기의 경우 즉시 소액 결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반복적으로 결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악성 코드 혹은 악성 코드를 포함한 어플이 설치되어 시간을 두고 지속으로 소액 결제가 되는 경우 입니다. 소액 결제 최대 액수가 30만원인데 29만원씩 수백 차례 결제가 된 경우도 있었네요.(오유에서 본 내용인데 소액 결제로 수 천 만원이 빠져 나감)  나도 모르는 사이 백~천 단위의 돈이 빠져나가게 되면 머리 속이 하얗게 될 뿐 눈물도 안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전송된 문자가 스미싱 문자인지 구분이 안된다면, 모든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스미싱 사기 문자 실수로 클릭해도 절대 안되니 아예 모든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최고이지요.

카톡, 마플, 라인 등 스마트폰 메신저 어플에서도 스미싱 사기 문자는 절대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젊은 친구들은 부모님들께 스미싱 사기 문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시기 바랍니다. 신종 사기 문자인 스미싱 사기 문자 피해 절대 절대 절대 주의하십시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