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단통법 시행, 주의 사항 한 가지‘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단통법 시행을 맞이하는 올바른 자세는 그렇습니다. 폰 안 사면 됩니다. 요금제 줄이고 줄여 최소한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말로만 이러냐굽쇼? 절대 아닙니다. 아끼고 아끼고 아끼기 위해 회선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일단 개티 회선 2개 해지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회선인데, 요금이나 벌고자 공짜폰이나 대란 때 번이 타던 회선들입니다. 해지하고 유선 전화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유선에 착신 전화 걸어 두면 되니 문제 없을 것으로 봅니다.
단통법 맞이하기
지난 2월 대란 때 탄 아이폰5S 2대 위약금은 84,799원과 80,556원이 나왔고, 잔여 할부금은 389,360원씩 나왔습니다. 요금은 9월 사용 요금이 한 번 빠져나가고, 10월 사용 요금이 한 번 빠져 나가 총 2번 빠져 나가면 개티와는 끝나는 것이네요.
잔여 할부금은 카드 일시불로 완납 했습니다. 아이폰5S 할부 원금은 구입할 때 선납금으로 50만원정도씩 받았으니 문제 없고, 3개월 필수 요금 + 3개월 회선 유지 요금은 아이폰5S를 중고로 처분하면 퉁 쳐질 것 같습니다.
이제 카드 대금만 막으면 되는데… 결재일이 며칠 안 남았다는 문제가… 쿨럭~
메인 회선은 CJ헬로 모바일의 조건없는 유심 LTE 21로 바꿀 예정입니다.
조건없는 유심 LTE 21은 월 42,000원에 음성 200분, 메시지 200건, 데이터 1.5GB를 주는데 프로모션 할인 적용 되면 21,000원이네요. 이 보다 싼 요금은 이통3사에 없는 것 같고, 약정이 없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조건없는 유심 LTE 21 요금제의 프로모션 할이 적용 기간이 짧다면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인 회선은 SKT에서 맞춤형 24 요금제를 사용하며 지하철 프리와 눝 어플 데이터 전환으로 부족함 없이 사용하고 있기에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자 두 번 심각하게 고민해 보았으니 조건없는 유심 LTE 21로 바꾸고 인증글 올리겠습니다. 훗~
사실 오늘 메인 회선도 조건없는 유심 LTE 21로 바꾸려 했었는데, 실패했습니다. 휴대폰 판매점 중 CJ헬로 모바일 대리점을 본 기억이 없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대리점 위치를 알아 보았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은 주소로 찾아 갔지만 그 곳에는 휴대폰 판매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조건없는 유심 LTE 21에 가입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러브드웹은 멍청한 사오정 같습니다. 휴대폰 판매점 중 CJ헬로 모바일 가입이 가능한 대리점에 가면 되는 것이었는데… 엄한 곳에서 CJ헬로 모바일 대리점을 찾고 있었습니다. 바꾼 후 인증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다 쓰고 나니 CJ헬로 모바일 광고글 같아 보이네요. 기승전헬로 -_-;;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