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뷰2의 후속작 LG 뷰3, LG G2와 마찬가지로 옵티머스라는 이름을 떼어 버리고 LG 뷰3라는 이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LG 뷰3 이름만 달라진 것은 아닙니다. 기존 뷰 시리즈는 4:3 화면 비율로 문서 작업이나 전자 책을 보기에 딱 좋았었지만, 옵티머스 뷰2까진 러버듐 펜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없어 펜을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었지요.
LG 뷰3는 기존 뷰 시리즈와는 다르게 러버듐 펜을 내장하여, LG 뷰3의 4:3 화면 비율이 본격적으로 빛을 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차
4:3 화면 비율 뷰어의 활용성
사실 LG 옵티머스 시리즈는 제 스마트폰 사용 패턴과는 전혀 동떨어진, 네모난 브라운관 TV를 떠올리게 하는 4:3 화면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영화와 미드, 게임 등을 즐기는 사람에겐 4:3 화면 비율의 스마트폰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영상 컨텐츠들은 16:9 화면 비율로 제작이 되니까요. 요즘 4:3 비율로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게임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LG 뷰3는 5.2인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풍부하면서도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나 해상도가 1280×960으로 4:3의 화면 비율입니다. 가끔이라면 모를까 영화와 미드, 게임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이렇게 위와 아래에 검은 테두리를 둘러 놓고 보진 않지요.
하지만 LG 뷰3의 4:3 화면 비율은 PDF 뷰어와 전자책 뷰어로써는 매우 좋은 비율입니다. 4:3 화면 비율은 A4와 보통의 종이 책과 같은 비율이기에 문서를 보고 전자책을 보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풀 사이즈는 아니지만 5.2인치 뷰3 화면으로 충분히 볼만 합니다. 억지 좀 부리면 휴대성 부분에서는 뭐 아시다시피 크기가 작을 수록 유리할 수 밖에 없지요.
LG 뷰3의 4:3 화면 비율은 전자책 뷰어로써 더욱 빛을 발합니다. 주머니 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전자책 뷰어의 매력은 그래요. 만화책을 볼 때가 최고이지요. 특히 열혈강호를 볼 때~ 지금 열혈강호 60편까지 나와 있는데 말입니다. 열혈강호 61편은 언제 나오려나요…
가을은 독서의 계정, 만화책도 책! 책을 많이 봅시다! 응?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한 문서 작성은?
요즘의 블루투스 키보드는 무척 얇고 가볍습니다. LG 뷰3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면 문서 작업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면 자판에 LG 뷰3의 러버듐 펜은 마우스 역활을 하게 되어 좀 더 수월하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것 보다는 러버듐 펜이 정확하고 정밀한 터치가 가능하니까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문서 작업은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의 문서 작업은 간단한 편집과 뷰어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처음부터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일은 거의 없잖아요. 화면도 작고 키보드와 마우스가 없는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만들게 되면 시간만 많이 잡아 먹으니 효율이 떨어지니까요. 하지만 퇴근 후 거래처에서 급하게 견적서 보내라 하거나 혹은 주말의 여유를 즐기고 있는데 팀장님이 한 시간 내로 품의서 보내라고 하면 그래요. 한 여름 땡볕 아래 에어컨 실외기를 책상 삼아 이도 없다면 바닥을 책상 삼아 작업을 해야 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 문서 편집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문서 작성 정도야 일도 아니지요. 뷰3 화면 크기에 4:3 비율이라면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겠지요. LG 뷰3에 적당한 가격의 슬림하고 가벼운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방에 챙겨 가지고 다니다면, 슬리퍼만 신는 팀장님이 구두를 신고 나에게 오는 상황까지는 막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LG 뷰3는 LTE-A를 지원하여 LTE보다 최대 2배 빠른 150Mbps 속도를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 중인 단말은 SKT에서 출시된 LG 뷰3이기에 SKT의 광대역 LTE와 LTE-A를 모두 지원합니다. LG 뷰3로 작성한 문서도 마켓 등에서 받아야 하는 전자책도 2배 빠른 LTE-A를 이용하여 전송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네요. 최근 SKT의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 왠걸 출근 시간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도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출근 시간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도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를 정리해 둔 ‘달리는 지하철 LTE 속도‘ 글을 살펴보시면 동공이 확대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LG 뷰3 러버듐 펜은 불안정 하지만 급하면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펜 뒤부분을 펜 삽입구에 살짝 꼽아 지지대로 사용하면 위와 같이 뷰3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네요.
LG 뷰3는 4:3 화면 비율과 러버듐 펜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이 더해져 문서 작성과 뷰어 용도로는 제법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뷰3에 프리로드 된 폴라리스 어플은 뷰어로 편집과 작성이 안되더군요. 문서 편집 어플이 필요하신 분들은 ‘문서 편집 어플 QuickOffice 무료 배포‘ 글을 참고하여 구글 퀵오피스를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구글 퀵 오피스가 무료로 전환되어 공짜로 다운로드 설치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뷰3에 기본 탑재된 어플 중 노트북이라는 어플이 있는데, 노트북이 무슨 연유인지 가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네요. 가로 모드가 지원되게 수정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