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LG GS100 이어폰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이어폰이나 터치펜 하나 정도는 사용하고 계시지요? 제가 오늘 가성비 좋은 이어폰과 내구성 좋은 정전식 터치펜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은 쿼드비트2 보다 좋습니다. 쿼드비트2에서 느끼지 못했던 우월한 느낌과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쿼드비트2 보다는 약간 더 비쌉니다. 만원 정도!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한 이어폰 GS100, 이 녀석 가성비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리고 LG 스마트 터치펜 TP-1은 성능이 우월한 정도는 아니지만 좋은 필기감을 제공하며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이어폰, LG GS100
LG전자에서 출시한 이어폰 GS100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덮개를 열면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안쪽은 물론 플라스틱으로 막혀있고요. 패키지 박스에 있는 주파수 특성과 LG전자 자료를 보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주고 저음역대가 강조”되었다고 합니다.
박스 뒷면과 측면에는 스펙과 디자인, 기능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고요. 호환 기종은 LG전자 옵티머스 계열과 G 시리즈, 아이폰을 지원하고요.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LG GS100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스펙은 LG 스마트폰의 번들로 포함된 쿼드비트2와 비슷합니다. LG G2의 번들 이어폰 쿼드비트2와 마찬가지로 하이파이(Hi-Fi) 음원을 지원합니다.
LG GS100 이어폰 색상은 레드 컬러이고, 줄은 꼬임 방지용 플랫 케이블 일명 얇은 칼국수 줄입니다. 마이크 같은 디자인으로 보여지는데 뭐 느낌은 제각각이니 패스~ 둥근 유선형통에 통화 버튼을 제공하나 볼륨 조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심플하여 보기는 좋으나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없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이고, 이중 이어팁을 사용합니다. 이어팁은 대, 중, 소 3가지 사이즈를 제공하고요.
쿼드비트와 쿼드비트2를 사용할 때에는 ‘좋네, 밸런스 괜찮네’ 정도의 느낌이었는데, LG GS 100은 쿼드비트2와는 다른 급의 느낌이 느껴졌습니다. ‘저가의 인이어 이어폰에서 이런 소리가 나올 수 있나’, ‘이게 정말 인이어 이어폰인가’ 싶은 느낌이었네요. 인이어 이어폰에서 궁장한 공간감을 느낄 순 없겠지만 왠지 모르게 느껴지는 그런 느낌? 뭐 단지 제 느낌일 뿐입니다. 저음이 많이 보강된 느낌이고, 고음부도 가격대비 성능을 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음향과 음질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심하므로 체험형 매장에서 청음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평양 감사도 제 싫으면 그만, 내 귀에 캔디가 아니면 50만원짜리 헤드폰도 그냥 귀마개일 뿐이니까요.
LG GS100은 쿼드비트2 이어폰과 함께 출시한 이어폰입니다. 패키지 박스에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되어 있으나 뭐 저가 보급형 이어폰이지요. 반대로 말하면 LG GS100은 착한 가격에 성능 좋은, 가성비 좋은 이어폰입니다. 가격대는 3만원 중반, 오픈마켓에서 잘 구입하면 3만원대 초반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터치펜 TP-1은 ‘LG 스마트 터치펜 TP-1 후기‘ 글로 이어집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