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뷰3 퀵뷰 케이스 덮개 닫은 상태로 수신 및 알림 확인

LG 뷰3 퀵뷰 케이스

최근 국내 제조사들이 선보인 안드로이드폰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이름은 저마다 다르지만 비슷한 기능이 많이 탑재되고 있지요. 그리고 약속이나 한 듯 제조사에서 선보이는 케이스에는 모두 창이 달려 있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노트3의 S뷰 커버 창은 투명한 비닐로 되어 있고, LG G2 퀵윈도우 케이스의 창은 구멍이 뚫려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뚫려 있던 투명 비닐로 되어 있던 창이 달린 케이스를 사용하면 덮개를 열지 않고도 날짜와 시간, 날씨, 전화와 문자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출시한 LG 뷰3의 전용 케이스 퀵뷰 케이스는 구멍이 뚫려 있지도 않고, 투명 비닐로 된 창도 없습니다. 창이 없는 LG 뷰3 퀵뷰 케이스도 창이 있는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덮개를 열지 않고도 날짜와 시간, 날씨, 전화와 문자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LG 뷰3 퀵뷰 케이스 블랙 후면

LG 뷰3 퀵뷰 케이스 안쪽

제가 사용 중인 LG 뷰3에 씌워줄 퀵뷰 케이스 블랙입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버튼 부분

LG 뷰3 퀵뷰 케이스 전면

LG 뷰3 퀵뷰 케이스 블랙에는 볼륨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볼륨 버튼의 위치와 약간 차이가 있고, Q버튼은 표시가 없습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블랙 재질

LG 뷰3 퀵뷰 케이스는 반투명으로 된 창을 사용합니다. 반투명 보다는 불투명에 가까운, 합성섬유로 된 얇은 직조물이 퀵뷰 케이스 전면 덮개에 씌워져 있습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반투명 창

합성섬유로 짠 직조물의 느낌은 잘 아시죠? 손으로 긁으면 바람 부는 것과 같은 소리가 나는 재질이요. 쉽게 스타킹과 비슷하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군요.


LG 뷰3 퀵뷰 케이스 불투명 창

LG 뷰3 퀵뷰 케이스 불투명 창


LG 뷰3 퀵뷰 케이스

반투명이면 뭔가 좀 보여야 하는데, 창을 통해 무언가를 확인하기에는 불가능합니다. 퀵뷰 케이스 덮개 바깥 부분은 스타킹과 같은 합성섬유로 된 얇은 직조물로 마감 되었고, 안쪽은 조금 다른 형태로 만든 얇은 고무판 같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까칠하진 않으나 고운 사포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얇은 투명 비닐이 들어 있습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NFC 지원

LG 뷰3 퀵뷰 케이스 vs 배터리 커버


LG 뷰3 퀵뷰 케이스 vs 배터리 커버

LG 뷰3 퀵뷰 케이스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기본 배터리 커버와 거의 동일하여 NFC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뒤쪽은 LG 뷰3 배터리 커버와 좀 다릅니다. 제가 사용 중인 LG 뷰3는 SKT에서 출시된 단말이라 LTE-A 로고가 있고, 퀵뷰 케이스는 LG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LG 뷰3 배터리 커버는 유광으로 마감되어 반짝 거리지만, 퀵뷰 케이스는 무광에 좁살 크기의 음각 패턴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지문도 거의 안 남고 좋습니다. 참고로 전 하이그로시고, 유광이고, 반짝이는 것들을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퀵뷰 케이스 패턴 테마

LG 뷰3는 퀵뷰 케이스를 사용하면 덮개를 열지 않고도 수신 전화와 수신 문자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재 중 전화와 미확인 메시지도 표시됩니다. 날짜와 시간, 알람 등도 확인할 수 있고요.


LG 뷰3 퀵뷰 케이스 설정

LG 뷰3 퀵뷰 케이스 설정

LG 뷰3 퀵뷰 케이스 설정

LG 뷰3의 설정에서 퀵뷰 케이스 테마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 -> 액세서리 -> 퀵뷰 케이스에서 블랙과 실버를 선택한 후 패턴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설정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랜덤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랜덤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도트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동물

LG 뷰3 퀵뷰 케이스 테마 동물

패턴은 시계, 패턴 및 효과음, 음성 수신, 영상 수진, 메시지 수신 5가지 항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서 선택 가능한 패턴은 랜덤, 도트, 동물, 몬스터, 네온, 종이접기, 픽셀 총 7가지이고요.

참고로 도움말을 보니 퀵뷰 케이스 설정은 전용 설정이라 다른 케이스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케이스 제조사들은 시간이 문제일 뿐 지원 가능한 케이스를 만들어 판매하겠지요.


LG 뷰3 퀵뷰 케이스 덮개를 열면 이렇게 됩니다.


LG 뷰3 퀵뷰 케이스 단점

LG 뷰3 퀵뷰 케이스 단점

제 퀵뷰 케이스만 이런 것인지 모르겠으나 뚜껑이 좀 작아 옆쪽에서 열 때 손가락에 걸리는 게 없어 좀 불편하네요. 퀵뷰 케이스 덮개를 쭈욱 밀어주면 딱 맞지만 힘을 빼면 위와 같이 됩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사용하는데 흠…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퀵뷰 케이스도 살펴봐야겠네요. 그런데 설마 뷰3를 한 손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겠지요.


LG 뷰3 퀵뷰 케이스 Q버튼 전화 수신

Q 버튼으로 전화 수신

퀵뷰 케이스는 창이 없는데 뷰3에 전화가 오면 어떻게 받느냐 굽쇼? LG 뷰3는 퀵뷰 케이스를 사용할 때 Q버튼을 이용하여 수신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 통화 설정 -> Q버튼으로 전화 수신에서 설정하면 되고요. 퀵뷰 케이스를 사용하는 LG 뷰3에서 Q버튼을 눌러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