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마트폰 데이터를 만들어 쓸 수 있는 SKT 눝 어플 출시

4월 14일 일요일, SKT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SKT가 보도자료를 통해 “신규 LTE 캠페인 ‘LTE무한능력, 눝’의 일환으로 1324세대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눝 앱’을 15일 런칭” 한다고 밝혔습니다. 

 

SKT 눝 앱 출시가 도대체 왜 반가운 소식이냐고 물으신다면 ‘눝 앱을 이용하면, 눝 앱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월 최대 1GB의 LTE 데이터 생성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TE 데이터가 3G 데이터 보다 비싼 이유로 LTE 데이터라는 표현을 사용했으나, 눝 앱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LTE 데이터는 물론 3G 데이터도 최대 1GB까지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SKT 눝 어플 출시


LTE 무한능력 눝

SKT는 눝 앱에 대해 “데이터 중심 이동통신 시대의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잡은 1324세대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향후 특화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해당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설명을 하였으나, 우리들 눈에 보이는 것은 눝 앱의 데이터 만들기 뿐. 이를 이용하여 부족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공짜로 얻을 수 있다는 것! 앱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다 사용하려니 손가락이 근질거려 그냥 어플로~

눝 어플 월 최대 1GB의 스마트폰 데이터 생성 가능


눝 앱 월 최대 1GB 데이터 생성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부족한 데이터를 공짜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은 빨리 돌릴수록 더 많은 눝 포인트가 쌓인다고 하는데요. 아직 눝 어플을 직접 사용해 보진 못해 어느 정도로 돌려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눝 어플 다운로드 시 스마트폰 데이터 500MB 선물

그리고 두 번째 반가운 소식,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 외에도 눝 어플을 처음 다운로드 받으면 데이터 500MB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눝(https://lte.skt-lte.co.kr) 사이트에 보면 “다운로드만 해도 500MB가 바로 생깁니다” 라고 딱 명시되어 있네요. 공짜 500MB 데이터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죠. 데이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눝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SKT 눝 어플은 4월 15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여 15일이 되기를 기다렸는데, 티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가 가능하였으나 아직 구글 플레이에는 눝 어플 페이지가 없습니다. 아마도 자고 일어나면 구글 플레이에도 눝 어플 페이지가 열려있겠지요.

 

무한능력 눝 어플 티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goo.gl/dYQQR

무한능력 눝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UuyAH

유튜브에 있는 “[SKT LTE] 무한능력 눝팸 윤아 – 데이터 만들기( TV On-air Ver.)” 동영상을 보면… 설마 광고 영상이니 저렇게 돌렸겠지요. 빨리 돌릴수록 더 많은 눝 포인트가 쌓인다고 하니 젊은 친구들이야 가볍게 몸을 쓰면 되겠지만, 제 나이만 되어도 저건 좀 무리이지요. 허나 아저씨들은 윤아처럼 팔을 광속으로 돌릴 수는 없지만 젊은 친구들에게 없는 튼튼한 세탁기가 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될 뿐이지요. 뭐 꼭 내가 돌릴 필요는 없잖아요. 눝 어플은 데이터 자가 발전기 정도로 생각하면 되니 팽이던 세탁기던 스마트폰을 돌리기만 하면 되는 거죠. 하지만 젊은 친구들이 부모님 세탁기를 이용하는 건 반칙~!


눝 플레이 및 주간 눝 포인트

보도자료와 이벤트 페이지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눝 어플을 이용하면 한번에 최대 10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하루 5번까지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00눝(100포인트) = 100MB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다고 하니 이틀 동안 최대 포인트를 받았을 경우 100MB 데이터를 득템할 수 있겠네요. 하루 최대 50포인트 x 30일은 1500포인트, 하루 평균 33포인트를 적립해야 1GB 데이터를 득템할 수 있겠군요. 윤아처럼 팔을 광속으로 돌릴 수는 없지만 하루 5번 탈수는 시킬 수 있으니 쉽겠네요.

눝 어플 적립 포인트로 경품 이벤트 응모


눝 앱 이벤트 안내

세 번째는 반가울 수도 있는 소식, 눝 어플로 적립한 포인트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에는 “‘눝’ 30포인트를 소진해 DSLR카메라, 고급 헤드폰, 호텔 식사권, 문화 상품권 등 매주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도 있으며, ‘눝’ 100포인트를 중고생 온라인 강의 수강권과 교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플 다운로드, 어플 소문내기, 무한경품 레이스 등의 이벤트 내용과 이벤트 경품의 자세한 내용은 눝(https://lte.skt-lte.co.kr) 사이트를 참고하시고요.

 

눝 어플은 이통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또한 위에 소개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는 SKT의 특정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한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가 가능한 SKT 스마트폰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눝 어플 스마트폰 데이터 만들기 가능한 요금제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 가능한 요금제

① SKT LTE 스마트폰 요금제 : LTE34/42/52/62/72/85/100 요금제,  LTE커플52/62/72,85,100 요금제, LTE특수34/42/52/62/72/85/100 요금제, LTE팅34/42 요금제, LTE골든에이지15/34 요금제, LTE T끼리 35/45/55/65/75/85/100 요금제

② SKT 3G 스마트폰 요금제 : 올인원34/44 요금제, 올인원커플44 요금제, 올인원특수34/44 요금제, 올인원 손사랑34 요금제, 올인원 소리사랑34 요금제, 맞춤형 요금제, 실버스마트15 요금제, 올인원팅34/44 요금제, 팅스마트19/24/29 요금제, 3G T끼리35/45/55/65/75/85/100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계열 제외) 출처 : T 월드 자주 찾는 문의

현재 눝 사이트를 보면 눝 포인트의 사용 유효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그 이후 자동 소멸 된다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4~5월 중에 획득한 포인트는 그 이전에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관련하여 눝 어플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과 포인트 적립/사용 등 몇 가지 궁금한 내용이 있어 SKT 관계자에 문의를 해봤는데 15일 출시되는 눝 어플은 1차 버전이고, 상반기 중 다양한 서비스와 부가기능이 추가된 눝 어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 된다고 합니다. 눝 어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포인트를 누적 시킬 수 있다고 하니 데이터가 부족한 달에 포인트를 데이터로 전환하거나 원하는 시점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눝 어플 1차 버전에서 포인트를 데이터로 전환 하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는지 문의를 했어야 했는데 깜박 ㅎㅎ SKT는 잔여 데이터 이월이 되지 않기에 포인트를 데이터로 전환 하는 횟수가 상당히 중요한데 이걸 깜박하다니… 데이터로 전환 하는 횟수에 대해서는 눝 어플을 직접 사용해보고 정리하면서 추가해 놓겠습니다. 포인트 전환 횟수에 제한이 있다고 하여도 공짜로 데이트를 만들 수 있으니 분명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월 최대 1GB까지 데이터 만들기가 가능하니까요.

— 내용 추가 2013 0416 18시 —

15일 눝 어플을 사용해 봤는데, 눝 어플에서 얻은 포인트를 데이터로 전환하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포인트는 100MB~1,000MB까지 100MB 단위로 언제든지 데이터로 전환이 가능하네요.

— 끝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