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오늘 팬택이 LTE-A 스마트폰 베가 LTE-A를 공개하였습니다. 베가 LTE-A 디자인과 외형은 지난 ‘베가 LTE-A 출시일 6일, 단언컨대 두 번째 LTE-A 스마트폰은 SKT 베가 LTE-A가 된다‘ 글에 전해 드렸던 내용에서 크게 달라진 것은 없고, 스펙도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지난 글에서 베가 LTE-A 출시일이 LG G2보다 당연히 빨리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완전히 헛다리를 짚었습니다.
베가 LTE-A에는 ‘LG G2’처럼 후면 전원 버튼이 있다’고 한 기사가 있었지만, 오늘 공개된 내용을 보니 베가 LTE-A 뒷면의 정체는 지문인식 기능이었습니다. 지난 글에 기자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고 했었는데 그래요 기자는 아무나 하는가 봅니다. 제가 지문 인식 기능은 맞췄으니 앞으로 기자가 될 수 있… 허나 관심이 없으므로 패스~
베가 LTE-A SKT 단독 출시
오늘 공개된 베가 LTE-A는 지난 달 말에 유출된 베가 LTE-A 사진과 거의 판박이.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둥근 모서리를 적용하였고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한 모습입니다. 홈 버튼에 SKT LTE-A로고가 박혀 있고, 뒷면에는 지문인식 기능과 후면 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지금은 철수하고 없는 모토로라에서 처음 선보였던 기능인데 베가 LTE-A에도 적용 되었습니다. 차이점은 베가 LTE-A의 시크릿 버튼은 홈 키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가 LTE-A의 시크릿 버튼이 5.6인치 대화면 크기의 불편함을 어느 정도 보완해 줄 수 있을지는 아직은 미지수이나 어느 정도는 불편을 덜어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베가 LTE-A는 전작 베가 아이언과는 전혀 다른 느낌인데, 디자인이 왜 이렇게 퇴보하였는지 모르겠군요. 소프트 키가 물리 키로 바뀐 점도 좀 이해가 안됩니다. 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다시 물리 버튼을 사용합니다. LG전자도 물리 3키에서 4키 왔다 갔다 정신없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런 줏대 없는 모습은 사용자들에게 혼란만 줍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는 없겠지만 애플이나 삼성전자처럼 뭐든 그냥 하나 선택했으면 뚝심으로 밀고 나가 적응 시켜 버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에서 취소와 메뉴 버튼의 위치가 바뀌거나 소프트 버튼으로 바뀌어 출시 된다고 생각해 보시면 어후~ 죽이되던 밥이 되던 시작한 것은 그냥 밀어 붙여주세효~ 홈 버튼에 SKT LTE-A로고는 홈 버튼 스티커 하나 구입해서 붙이면 됩니다. 다만 홈 버튼 스티커 가격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것. 홈 버튼 스티커는 여러 개가 들어 있으니 친구들과 나눠서 쓰시면 되겠죠. 물론 버스 정류장에서 말이에요.
베가 LTE-A 스펙은 신상이니 너무나 당연히 지금까지 팬택이 출시한 스마트폰 중에 가장 높은 스펙입니다. 베가 LTE-A 스펙표 캡쳐를 너무 크게 했는지 글씨가 좀 쪼그라 들었네요. 베가 LTE-A 스펙 중요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자세한 스펙은 베가 사이트 https://www.ivega.co.kr/prt/productInfo.do?intprdseq=1365#sTab2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CPU :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디스플레이 : 5.6인치 TFT LCD (해상도 1920*1080)
카메라 : 1300만 화소 카메라 / BSI 센서, Zero 셔터랙, Burst Shot 등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메모리 : 2GB LPDDR3
배터리 : 3100mAh / 표준형
저장공간 : 16GB (마이크로 SD 최대 2TB 확장)
크기 : 153.4 x 78.3 x 10.5mm (Black/White동일)
무게 : 178.5±1g (Black 기준), 181.7±1g (White 기준)
색상 : 블랙, 화이트
Bluetooth 4.0 LE, Wi-Fi a/b/g/n/ac (2.4/5GHz), 미라캐스트, Wi-Fi Direc 등
참고로 베가 LTE-A에 사용된 퀄컴 스냅드래곤 800은 LG전자의 LG G2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4 LTE-A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AP입니다. 최적화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동일한 성능의 AP이네요.
베가 LTE-A는 SKT 단독 모델이니 당연히 SKT의 LTE-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LTE-A의 최대 속도는 150Mbps로 기존의 LTE에 비해 2배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SKT LTE-A는 지금의 CA가 2DL 1UL로 다운로드만 묶은 것이기에 업로드 최대 속도는 37.5Mbps입니다. SKT는 업로드도 묶어 속도를 높일 수 있으나, 업로드를 묶는 것은 표준화 이슈가 있기에 아직 적용이 안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KT LTE-A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시고요.
LTE-A는 속도도 중요하나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이라면 말짱 꽝이지요. LTE-A는 서비스 지역이 무엇 보다 중요한 내용이니 거주하는 곳이 SKT LTE-A 서비스 지역인지 확인을 하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SKT의 LTE-A 서비스 지역은 https://www.skt-lte.co.kr/contents/ltea/intro.jsp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서는 8월 30일까지 https://www.skt-lte.co.kr/contents/event/event_view.jsp?pageNo=1&idx=401# LTE-A 서비스 지역 지도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 LTE-A와 W호텔 숙박권, 워커힐 포시즌 부페 이용권, 스타벅스 아이스카페모카, 베스킨라빈스 등의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숙박권은 내꺼 찜! 퉤퉤퉤퉤;;;
베가 LTE-A 스펙은 최근에 출시한 혹은 조만간 출시될 스마트폰과 대소동이한 수준이나 후면터치와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특징이 있습니다. 베가 LTE-A도 스마트 커버를 함께 선보인다고 하는데 후면 터치가 가능해야 하니 아마도 뻥 뚫려있는 형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직접 두 눈으로 확인을 한 것이 아니므로 그리고 베가 LTE-A의 초기 구매자에게는 스마트 커버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베가 LTE-A 출시일은 8월 중순 예정이라고 하며, LG G2 출시일 보다 늦은 이달 중순 SKT 단독으로 출시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