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벨킨에서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는 7인치 및 8인치 크기의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고정 장치를 사용하여 크레마원, LG G 패드 8.3, 갤럭시 노트 8.0, 갤럭시 탭 3, 넥서스7, 킨들 파이어 HD 등 7인치 ~ 8인치 크기의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그렇습니다. 고맙게도 벨킨에서 사용해보라고 이번에 출시한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하나 선물로 보내주었습니다. 그리고 너무도 고맙게도 러브드웹의 나눔 이벤트 경품?으로 하나를 지원해 주셨습니다. 체험용으로 지원 받은 것은 제 손 때가 묻었기에 제가 꿀꺽도록 하고, 한 개는 필요하신 분께 나눠드리겠습니다. 우선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본 느낌을 정리하고 나눔 이벤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개봉기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패키지 박스 상단 촤측에 표시된 정보로 안드로이드 7인치 ~ 8인치 태블릿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케이스 재질의 촉감을 직접 느낄 수 있게 배려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전면과 후면에 뚫려있는 동그란 구멍을 통해 키보드 케이스의 재질을 눈과 손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박스 안에 있는 키보드 케이스가 비닐로 또 싸여있긴 하지만, 구멍 위치에 맞게 비닐도 동그랗게 뚫려 있어 직접 손으로 케이스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


벨킨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구성품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간단 설명서, 제품 설명서, USB 충전 케이블이 담겨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5핀 충전 케이블과 동일한 것이 담겨 있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디자인, 외형 및 특징 살펴 보기


 벨킨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는 키보드 부분, 태블릿 거치대 부분, 덮개 부분 3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덮개는 자석 방식의 잠금 장치를 사용합니다. 케이스 겉면은 정확하게 어떤 재질인지는 모르겠지만, 실리콘 느낌이 살짝 있는 고무 재질입니다. 덮개 속에 자석이 있는지 고무 자석을 사용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덮개는 쇠에 붙습니다.

덮개 부분 자석의 자기력이 그리 세지 않아 생각보다 덮개가 쉽게 열립니다. 여성 핸드백에 사용되는 강력 자석 정도의 세기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덮개 좌측 하단에는 벨킨 로고가 음각으로 찍혀져 있습니다. 태블릿 거치대 부분의 안감은 세무가죽으로 통용되는 스웨이드 느낌의 재질(합성 섬유 혹은 합성 피혁 정도로 판단 됨)이고, 중앙에 음각의 벨킨 로고가 찍혀져 있습니다. 덮개의 안쪽 면에도 벨킨 로고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는 거치대로 변신 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키보드 케이스는 잘 아시지요. 덮개 부분을 뒤로 돌려 뒷면 바닥에 붙이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키감 매우 좋습니다. 반응도 빠르고 입력 속도도 좋고 웬만한 노트북의 키보드 따위는 왕복으로 양 뺨을 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의 작은 크기 문제로 야기된 불편함은 결코 회피할 수 없습니다. 작은 크기의 키보드는 휴대성이 좋은 장점이 있으나, 크기가 작기에 타이핑 시 불편한 점이 있는 것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다만 작은 키보드에 익숙한 사람이나 손이 작은 여성분들의 경우는 해당 사항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손이 결코 작지 않기에…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의 자판에서 약간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방향키 부분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블루투스 키보드들은 방향키를 누르다 보면 ↑와 ↓ 가 동시에 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 키의 밑동이 깎여있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인데,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는 ↑ 키의 밑동이 깎여 있긴 한데 좀 더 확실하게 깎여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만 더 깎이게 되면 오타가 현저하게 줄어들 것으로 판단됩니다. 조금만 더 갈아 주십쇼 벨킨 형님 (__);;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의 키보드 거치대 부분은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고정 장치를 사용합니다. 고무줄처럼 늘어난다는 뜻이지 고무줄을 사용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키보드 거치대 부분은 고무로 된 고정 클립과 고무 밴드?로 되어 있어 7인치 ~ 8인치 정도 크기의 태블릿은 모두 장착 시킬 수 있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혼자서 사진을 찍다 보니 상세한 사진을 담지 못했는데,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의 태블릿 거치대 부분의 고정 장치는 두꺼운 고무 밴드 끝 부분만 나와있고, 고무 밴드는 안감 속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고무로 된 고정 클립과 고무 밴드 2쌍이 V자로 태블릿을 잡아 당겨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아이디어도 좋고 튼튼하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방식입니다. V자 2쌍의 고정 장치도 튼튼해 보이긴 한데, 만약 X자로 했다면 더 튼튼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8.3인치 LG G패드 8.3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에 잘 맞습니다. 고무 밴드 4개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흔들림이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도 외부 충격과 압력으로부터 보호되고, 충전과 이어폰 사용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고무로 된 고정 클립 위에 키보드가 올려지고, 덮개가 덮여지기에 디스플레이가 눌리지 않습니다. 힘을 주어 누르면 눌리긴 하지만 가만히 두었을 땐 전혀 눌리지 않습니다. 발로 밟거나 엉덩이로 뭉게 버리기 전에는 디스플레이 외부 충격과 압력은 크게 가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77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82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7인치 크레마 원도 잘 맞습니다. 컨텐츠 소비 기기인 전자책 뷰어에 입력 장치인 키보드를 사용할 일은 적겠지만 보유하고 있는 7인치 기기가 이것 밖에 없기에 쿨럭~ 7인치 크레마원과 8,3인치 G패드 8.3에 잘 맞으니 크기가 비슷한 갤럭시 노트 8.0, 갤럭시 탭 3, 넥서스7 등 7인치 ~ 8인치 태블릿은 모두 거치 시킬 수 있습니다.


cfile8.uf@271DAE4C53817CF116F748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는 태블릿도 보호하고, 키보드로 활용성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휴대성이 좋은 7인치에서 8.3인치 태블릿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장점입니다. 키보드 키감이 좋은 것도 참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좋은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에는 매우 아쉬운 점이 하나 있습니다. 케이스에 구멍 하나 뚫고 끈 하나만 연결해주면 휴대성이 대폭 향상되는데, 아쉽게도 끈을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이 없습니다.


cfile2.uf@211DAE4C53817CF1173ECD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에 임시로 끈을 달아 보았습니다. 꼼수를 조금 부리면 끈을 연결할 수 있긴 합니다. 조금 불안한 것이 문제이긴 하지만 말이죠. 일수 가방처럼 보이긴 하겠지만 이렇게 끈을 달 수 있는 구멍이 하나 있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케이스 등에 구멍을 내고 끈을 연결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예전에 ‘다이어리 케이스에 스트랩 달기, 아일렛 펀치를 이용한 DIY 팔찌 장착기‘ 글에서 소개했지만, 3천원 정도면 하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끈을 하나 구입하게 되면 작업 후 인증샷을 올려 보겠습니다.


cfile22.uf@22200B4E538174E71D3D9C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그렇습니다. 러브드웹의 나눔 이벤트 시간입니다.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나눔 이벤트
이벤트 응모 방법 : 이 글을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공유 후, 공유된 링크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이벤트 응모 기간 : 2014년 5월 30일 24시
이벤트 당첨자 발표 : 2014년 5월 31일 중 발표(아래쪽에 당첨자 공지)
당첨자 인원 : 1명 (네이버 사다리 게임으로 추첨)
배송 예정일 : 6월 첫째 주 예상, 벨킨에서 직접 배송(배송 예정일 확인 후 안내 하겠음)

SNS로 공유해 주신 후 비밀 댓글로 공유한 링크를 남겨 주시면 추첨을 통해 한 분께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쪽지에 적고 선풍기로 날려 가장 멀리 날아간 쪽지로 당첨자를 뽑았으나, 러브드웹이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되었기에 네이버 사다리 게임을 통해 추첨하도록 하겠습니다. 러브드웹의
나눔 이벤트는 멈추지 않는다. 끝~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01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02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03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04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belkin qode portable keyboard case 05 7~8인치 태블릿용 벨킨 QODE 포터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후기

나눔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러브드웹의 나눔 이벤트 총 18분이 응모해주셨습니다. 닉네임 혹은 실명이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을 위해 살짝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네이버 사다리 게임으로 추첨한 결과 삼*안 님께서 당첨되셨습니다. 당첨되신 삼*안님은 비밀 댓글로 배송지 정보를 남겨 주시면 벨킨에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나눔 이벤트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