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7인치 컬러 전자책 크레마원 화이트 16GB 개봉기
예스24에서 크레마 원을 출시하였습니다. 예스24 크레마 원은 7인치 IPS 디스플레이 1280 x 800 해상도, 쿼드코어 1.2GHz 프로레서, 2GB RAM, 300만화소 카메라, 3,800mAh 배터리 등이 탑재 되었습니다. 저장공간은 16GB와 32GB 2가지 모델이 있고요. 크레마 원은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컬러 전자책입니다.
고맙게도 예스24에서 크레마 원 화이트 16GB를 하나 선물로 보내주어 냉큼 소개해 봅니다. 크레마 원은 투톤으로 된 박스에 담겨져 있고,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자석 잠금 장치로 된 덮개를 열면 크레마머니 기프트 카드 5만원권과 무상/유상 서비스 안내문이 나옵니다.
크레마 원은 16GB와 32GB 모델이 있는데, 각각 21만 4000원과 23만 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레마머니 기프트 카드는 16GB 모델 구입 시 5만원권이 증정되고, 32GB 모델 구입 시 7만원권이 증정됩니다.
패키지 박스 좌측 테두리에 USB 케이블이 들어 있고, 크레마 원 아래에 메뉴얼 북과 간단 사용 유의 사항이 깔려 있습니다.
크레마 원의 전면은 깔끔하게 화이트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홈 버튼은 없지만 얼핏 보면 아이패드 느낌이 좀 납니다.
크레마 원 뒷면은 화이트와 베이지색 투톤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쪽 화이트는 하이그로시 마감이고, 아래쪽 베이지색은 인조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패키지 박스의 투톤이 색상이 크레마 원에 사용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위쪽 크레마 1 로고는 금속 재질의 양각인 것은 분명한데, 로고가 뒤판에 깔끔하게 덧붙여진 형태가 아니라 프라스틱이 눌리면서 붙여진 형태입니다. 이에 다소 어중간하면서 깔끔하지 못하게 마감되었습니다. 중간에 있는 것은 스티커로 떼어 버릴 수 있고요.
전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상단 면에 전원 버튼,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뒤판에는 터치 패널이 탑재되어 있고, 오른쪽의 테두리에는 책넘김 버튼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두 가지 기능은 아직 사용해 보질 못했으니, 사용해 보고 다음 글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패스~ 상단면 우측에는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고, 하단면에는 충전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뒤판 하단 부분에는 스피커로 보여지는 6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설마 통풍구는 아니겠지요.
크레마 원 개봉기 사진을 찍다 놀랬습니다. 폼보드 위에 놓고 뒷면 사진을 찍었을 뿐인데… 디스플레이에 스크레치가 주욱… 가만히 살펴보니 크레마 원 디스플레이에는 액정 보호 필름으로 보여지는 것이 붙여져 있었습니다. 보호 필름이 붙여진 상태라고 안내를 해줬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덕분에 십년감수 했습니다.
7인치 크레마 원과 8.3인치 G패드 입니다. 크레마 원 크기는 187 x 124 x 9.9mm이고, G패드 8.3의 크기는 216.8 x 126.5 x 8.3mm입니다. 가로는 거의 비슷한 수준이고, 길이와 두께의 차이가 있습니다. 무게는 당연히 크기가 작은 크레마 원이 더 가볍습니다. 329g과 338g으로 거의 차이가 없긴 하지만 말이죠.
크레마 원은 보통의 안드로이드 기기와는 약간 다른 형태로 초기 세팅 작업이 진행되고, 마무리가 되면 크레마 원 사용 준비는 마무리 됩니다. 예스24 크레마 원은 7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컬러 전자책입니다. 크레마 원은 예스24에서 제공하는 십여만 권의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고, 수백 종의 그림동화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북러닝을 통해 강연 컨텐츠도 볼 수 있고, 드라마와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종의 싱크프리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어 간단한 문선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원의 기능과 예스24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등은 좀 더 사용해 본 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크레마 원 개봉기이니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