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타2 리그, 임요환에 이어 이윤열도 32강 진출

스타크래프트2 출시가 되고 스타2  첫 공식대회 GSL 리그가 시작이 되었을 때 경기를 참관하고 온터라 그 흥행에 대해서는 약간은 회의적이었습니다. 스타 리그의 인기 있는 선수들은 협회와의 문제로 대회에 참여를 할 수가 없던 이유 때문이었지요. 허나 그 이후 들려오는 소식들은 스타 리그의 임요환, 이윤열 등의 유명 프로 게이머들이 대거 스타2 GSL(Gamer Shouts Loud) 리그에 참여 신청을 했다고 알려지면서 서서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을 했습니다.

스타2 GSL 시즌2 개막전 64강 임요환 선수의 게임 중 생중계 서비스를 하던 곰TV는 바로 서버 다운이 되어버리는 일이 발생을 했습니다. 시즌1의 한방 러쉬에 승패가 갈려 흥미를 잃어가던 팬들이 컨트롤의 황제 임요환 선수의 경기를 보기 위해 무려 20만 명이 몰려들어 곰TV는 결국 뻗어 버리며 그의 인기를 증명 시켜줬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프로게이머라고 해서 설마 서버가 다운되겠냐 싶었겠지요. 이날 스타2 생중계는 물론이고 임요환 선수의 경기 결과를 보지 못한 팬들이 경기가 끝난 후 VOD 다시 보기 서비스에도 몰려들어 또 다시 서버가 다운이 되어 버리는 사태가 발생을 했고요. 현재까지 약 140만 명이 임요환 선수의 경기 영상을 봤더군요. 예전 전성기 때 임요환 선수의 인기가 좋은 줄은 알았지만 아직까지 이렇게 인기가 많을 줄은 몰랐습니다. 왠만한 연예인은 명함도 못 내밀 정도네요. 이로써 당분간 임요환 선수는 스타2 리그의 흥행 보증 수표가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BOXER 임요환


임요환 스타2 리그 64강 경기 조회수 140만 돌파

임요환 선수의 스타2 리그 64강 경기 약 140만회의 조회수..

그리고 여기에서 재미있는 사실 하나를 알려드리자면 임요환 선수의 이름을 구글 번역기로 돌리게 되면 그의 이름이 어떻게 나오냐 하면…


임요환,이윤열,스타2 리그,곰TV, 스타2 생중계,스타2, 스타크래프트2

구글신도 인정한 황제 테란 임요환

이윤열도 32강 진출

게임 내용을 모두 발설하면 나중에 경기를 챙겨 보시는 분들이 재미가 없어질터이니 경기 결과외의 내용은 자세하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윤열 승리

10월 21일 64강 경기에 또 한 명의 인기 프로게이머 이윤열 선수가 출전을 한다고 하여 곰TV에서 생중계 하는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결과는 2:0으로 게임에서 승리를 하였고요.


이윤열 경기 장면

첫 번째 경기에서 상대방 선수가 핵을 쏘려는지 요상한 빌드를 타더니 초반에 유령 유닛 하나가 이윤열 선수의 본진으로 난입을 하더니 딱총으로 일꾼을 무려 10기 정도 잡아내며 경기가 끝나는 줄 알았습니다.


이윤열 경기 장면

허가 경기는 결국 이윤열 선수의 승리. 역시 이윤열 선수의 물량은 대단하더군요.


물량의 이윤열

두 번째 경기도 조경준 선수가 초반 기세는 좋았지만 결국 물량에서 너무 큰 차이를 보여 패배. 2:0으로 임요환 선수에 이어 이윤열 선수도 32강 진출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계속 이기게 되면 대진표 상 8강에서 불가피하게 한판 승부를 내야 하고요. 대진표 좀 잘 짜 놓지 두 선수 중 누구라도 8강에서 탈락하게 되면 스타2 리그의 결승도 약간의 타격이 있지 싶네요.

스타2 GSL 리그 생중계 및 VOD 다시 보기


스타2 리그 생중계 및 VOD 다시 보기

스타2 GSL 리그 경기는 곰TV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고 다시 보기 서비스도 됩니다.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타2 GSL 리그 일정, 대진표및 생중계와 다시 보기 서비스 페이지 :

https://esports.gomtv.com/gsl/schedule/view.g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