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갤럭시S3 3G vs LTE
25일 갤럭시S3가 출시되며 국내에 공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23일 SKT 갤럭시S3 3G 예약 구매자들 중 소수의 사람에게 배송이 완료되어 개봉기가 올라오긴 했었지만, 공식적으로는 25일이 출시일 입니다. 뭐 이런 내용은 소비자들에게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갤럭시S3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3G와 LTE 두 가지 모델이 모두 출시되며, 갤럭시S3 LTE 모델은 7월중 출시 예정이라 합니다. 갤럭시S3 3G와 LTE 모델의 스펙이 다르고 출시일도 다릅니다. 우리들에겐 이런 내용이 더 중요하지요.
재미있게도 갤럭시S3 LTE 후기 글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출시전인 갤럭시S3 LTE 글이 어떻게 올라오게 되었는지 궁금하긴 하지만 중요한건 갤럭시S3 3G와 LTE 모델 차이점과 성능의 차이 그리고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3 3G와 LTE 모델의 가격과 언제, 어디서 사야 싸게 살 수 있는지가 중요하지요.
갤럭시S3 3G 출시는 이미 되었고, 갤럭시S3 LTE는 7월 출시 예정이라 합니다. 약 2주 정도 걸린다는 얘기가 있으니 7월 2째주 정도, 9일 ~ 15일 사이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KT에서는 7월 초 출시한다는 루머도 있지만 누군가의 희망사항으로 보일 뿐이네요.
갤럭시S3 3G 가격, LTE 모델 출시되면 싸질까?
갤럭시S3 3G 가격은 바로 떨어지지 않겠냐는 얘기가 있습니다. 갤럭시S3 LTE가 출시되면 3G는 당연히 가격이 하락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전 그렇게 보이진 않네요. LTE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혈안이된 이통사가 갤럭시S3 3G 가격을 인하 하거나 할인 혜택을 크게 줄리 없다고 봅니다.
가격을 내리거나 혜택을 늘리면 오히려 갤럭시S3 3G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지요. 오히려 이통사들이 LTE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갤럭시S3 LTE에 더 큰 혜택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3 3G는 LTE 가입자 늘리기 전쟁에서 큰 성과를 올리지 못하면 SKT에서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히든카드로 사용될 수 있겠지요. SKT에서 갤럭시S3 3G 예약 판매도 한정 수량을 내놓은 것도 그냥 구색 맞추기로 보였고요. 만약 아이폰5가 3G로 출시 되다면 그땐 갤럭시S3 3G가 조커 역활을 할 수 있게 되겠지만, 아이폰5 출시가 언제 되는지 알 수 없으니 당분간은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지 싶네요.
KT는 LTE 시장에서 한참 뒤쳐져 있어 갤럭시S3 LTE로 한판 승부를 걸 가능성이 농후 합니다. 유플러스는 LTE에 사활을 걸었으니 무조건 타사보다는 더 싸고 더 많은 혜택을 주겠지요. KT와 유플러스가 갤럭시S3 LTE로 한판 승부를 펼치면 가격이 대폭 인하될 수 있겠지만, 최근 출시한 갤럭시R 스타일이 저가 LTE폰으로 버티고 있고 옵티머스LTE2와 베가레이서2도 있으니 이런 가능성도 희박하지 싶습니다. 경쟁 상대가 없는 지금 상황에서는 삼성의 자존심이 절대 허락하지 않지 싶고요. 아이폰5 출시가 언제 되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아이폰5가 LTE로 나온다면 그 때 확실하게 가격이 떨어지겠지요?
갤럭시S3 3G도 LTE도 아이폰5라는 경쟁자의 모습이 공개되기 전에는 크게 하락할 이유가 없지 싶네요. 너무 뻔했나요?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한건 잘 아시죠. 이것도 너무 뻔했나요? 휴대폰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는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 월말에 할인을 크게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순 이전에 조건이 괜찮은 곳을 알아두고 월말에 찾아가서 가격을 물어보면 동공이 확대되는 경험도 할 수 있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