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구글 마이너스(GoogleMinus)
구글 플러스는 트위터 팔로우와 비슷한 개념의 서클이란 친구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서클은 트위터의 리스트와 같이 여러 개의 서클을 만들어 놓고 그룹으로 분류하여 친구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의 서클은 트위터의 리스트와 페이스북의 그룹처럼 서로 맞팔과 친구 관계가 아니더라도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트위터를 사용했지만 한국의 일부 사용자들은 선팔후 맞팔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고,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면 언팔을 하는 요상한 행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는 팔로워 숫자를 늘리기 위한 잔대가리 굴리기 신공이지요. 하지만 이런 요상한 방식의 트위터 사용자들은 맞팔이 되어 있는지 찾아서 언팔을 할 수 있는 서드파티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미 여러번 소개를 드렸지요.
구글 플러스에도 서클 제거 알리미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자신을 구글 플러스 서클에서 빼내면 팝업 창으로 해당 내역을 알려줍니다.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과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모두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GoogleMinus)를 사용하실 분들은 우선 ‘트위터 맞팔율 100% 과연 의미가 있을까요? 언팔 많이 하면 트위터 계정 비활성 당할까?‘ 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잠시 살펴보고 바로 삭제 했다는…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GoogleMinus)는 설치 페이지에서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를 식별하여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과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사파리도 지원이 되는데 직접 해보진 않았고요.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GoogleMinus)를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알림 창이 뜹니다. 당연히 구글 플러스에서 다른 사용자가 본인을 서클에서 빼내었을 경우 알려주고요. 처음 설치 후 아무런 반응이 없어 다른 기능과 충돌이 있는가 싶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자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였습니다.
파이어폭스(4.0.1)의 경우 몇가지 문제가 보이는데 좌측의 서클 아래 채팅 리스트 영역과 글 입력 창에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특히 글 입력 창의 경우 해당 알림 창을 x표를 눌러 제거 하지 않으면 알림 내역의 텍스트가 그대로 발행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경우 구글 마이너스(GoogleMinus)의 알림 창은 플로팅으로 정상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