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HTC 레이더4G 필수 어플과 유용한 기능 9가지

LTE 스마트폰 HTC 레이더 4G

4세대 이동통신으로 불리우는 4G LTE가 7월 상용화 되었고 10월말부터 본격적으로 LTE 스마트폰이 출시되며 4G LTE 시대의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 LTE와 갤럭시S2 HD LTE, LG전자는 옵티머스 LTE, 팬택 스카이는 베가 LTE, HTC는 레이더4G를 출시 하였고 SKT와 LG U+ 두 이통사는 LTE 스마트폰 가입자 확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KT는 LTE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주파수 문제로 2G 서비스를 종료해야 하는데 맘처럼 쉽지 않아 발만 동동 구르고 있고요.


HTC 레이더4G

운 좋게 뽑힌 세티즌 체험단으로 HTC의 LTE 스마트폰 레이더 4G를 사용하며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 오늘은 HTC 레이더4G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어플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LTE의 빠른 속도에 어울리는 기능과 빠른 LTE 속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 드려야 하나 지난 ‘LTE 속도 체크해보니‘ 글을 작성하기 위해 거의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였기에 제가 평상시 자주 사용하는 쓸만한 어플 위주로 소개를 드립니다. 속도를 활용하는 어플은 다음달 데이터가 생기면 그때 소개해 보겠습니다.

필수 어플과 유용한 기능 9가지


HTC 레이더4G 홈화면

배터리 위젯 어플

배터리 사용 시간

제가 사용하는 HTC 레이더4G의 홈화면 입니다. 베터리 사용량과 온도를 측정하기 위해 배터리 위젯 어플을 설치하고 살펴보고 있는데 배터리 소모가 제법 많습니다.


배터리 부족

전원 절약기

전원 절약 설정

HTC 레이더4G가 LTE망을 사용하지만 커버리지가 안되는 혹은 약한 지역에 가면 3G망을 잡게 됩니다. LTE와 3G 핸드오버시 그리고 두 개의 망 사이에서 좀 더 센 망을 잡기 위해 핑퐁현상이 생기면 베터리를 더욱 많이 잡아 먹습니다. HTC 레이더4G는 배터리 전원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설정과 전원 절약을 위한 기능이 있으니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기능은 설정을 통해 줄여주시고요. 설정 항목을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은 전원 절약기 사용을 통해 손쉽게 설정하셔도 됩니다.


문자 위젯

모든 메시지

문자 메시지

보통 안드로이드폰도 아이폰도 폴더를 이용하거나 꼭 필요한 어플만 등록하여 하나의 페이지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HTC 레이더4G는 2개의 페이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C 레이더4G의 위젯 중 메시지 위젯이 제법 쓸만합니다. 허니콤 위젯과 같이 수신 메시지를 위젯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함첩처럼 손가락으로 스륵스륵 넘겨주면 되니 편하고 좋습니다. 리스트 버튼과 메시지 보내기 창도 위젯의 버튼으로 바로 실행 시킬 수 있고요. 프라이버시 문제가 있긴 하겠지만 잠금화면에 암호를 걸고 사용하면 되기에 별 문제 없지요. HTC 레이더4G 사용하신다면 메시지 위젯 꼭 화면에 등록하고 사용하세요.


미니 티 월드

잔여 기본 통화

HTC 레이더4G는 LTE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LTE 요금제에는 3G 요금제에 있는 무제한 데이터가 빠졌지요. LTE는 속도가 빠른 만큼 데이타 소모도 상당히 빠릅니다. 그러니 데이터 사용량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SKT 미니 T 월드 어플을 설치하면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과 음성, 문자 사용 내역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SKT 미니 T 월드는 필수로 설치하실 어플입니다.

혹 LTE 속도가 궁금하다고 LTE 속도 측정을 마구 하시면 안됩니다. 제가 직접 서울 시내를 돌며 LTE 속도를 측정해 봤는데 데이터 소모 엄청납니다. ‘LTE 서비스 지역 속도 체크‘ 이 글을 참조하시고 무의미한 데이터 소모는 하지 마시고요.


챗온

챗온

삼성판 카카오톡 챗온도 쓸만 합니다. 카카오톡과 마이피플과 거의 비슷한 기능의 메신저 어플인데 약간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1:1 혹은 그룹 채팅에서 주고 받은 멀티미디어 파일이 각 채팅방 트렁크에 저장됩니다. 이곳에 저장된 각각의 파일에는 댓글을 작성이 가능하고 카카오톡, 마이피플, 메시지, 블루투스 등으로 공유가 가능하고요. 트렁크로 인해 챗온이 작은 커뮤니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이 모인 채팅방을 통해 메시지도 주고 받을 수 있고 각각의 채팅방의 트렁크를 통해 댓글을 작성하며 커뮤니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챗온에는 애니메이션 메시지가 있어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넣고 배경을 바꿔 멀티미디어 카드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마이피플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요.


마이피플

마이피플

마이피플은 다들 잘 아실겁니다. 저는 카카오톡은 사용하지 않고 마이피플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보다는 그래도 다음이 좀 더 큰 회사이니 보안이 더 잘 되지 싶어서 말이죠.


에버노트

에버노트

에버노트도 필수 어플입니다. 메모와 음성녹음, 사진 첨부 등 많은 기능이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동 기능과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사용을 할 수 있어 직업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SwiFTP 어플

SwiFTP 어플

SwiFTP 어플은 HTC 레이더4G에 설치하면 기기를 FTP서버로 만들어 주는 어플입니다. PC에 FTP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편리하게 무선으로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회산과 무선 공유기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겠지만 속도도 매우 빠르고 좋습니다. 굳이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간단하게 파일을 전송하고 관리할 수 있으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신다면 필수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와이파이 핫스팟

와이파이 핫스팟


와이파이 핫스팟

HTC 레이더4G에는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이 있어 아이패드2, 노트북 등의 기기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보니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연결한 기기의 속도도 상당히 좋게 나옵니다.


휴대용 와이파이 핫스팟

휴대용 와이파이 핫스팟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은 HTC 레이더4G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통해 와이파이 핫스팟 사용 설정을 할 수 있고요. LTE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보안 설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HTC 레이더4G

HTC 레이더4G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어플9가지를 소개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 더 있는데 LTE 데이터 잔여량 때문에 월말인 지금 소개 드리진 못했네요. HTC 레이더4G는 여느 LTE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소모가 빠르고, 다소 묵직한 감을 제외하면 특별히 흠잡을 곳 없이 잘 나온 스마트폰입니다. 동영상 재생에 낯을 가리는 경우가 좀 있긴 했지만요. HTC 레이더4G 후기 글을 쓸 때마다 빼놓지 않고 꼭 언급하는 얘기인데 이통사의 LTE 요금제 정말 문제 많습니다.


HTC 레이더4G

HTC 레이더4G 빠릿빠릿해서 웹서핑이고 유튜브 동영상이고 넓은 화면으로 시원스럽게 볼 수 있습니다. 이통사는 LTE 속도가 3G대비 5배 빠르다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맞습니다. 진짜 빠릅니다. 하지만 문제는 무제한 데이터가 없고, 요금 대비 제공되는 데이터가 너무 작습니다. 빠른 속도 만큼이나 데이터 소모도 빠르니 최소 3G 대비 5배의 데이터를 제공해 줘야 평소 사용하던 패턴대로 사용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요즘은 즐겨보는 유튜브 동영상도 LTE로 거의 보지 않고 있는데 하루 100MB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네요.

LTE 대중화를 선언하고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통사는 스스로가 만들어낸 현재의 LTE 요금제에 발목을 잡힐 수 밖에 없습니다. LTE 스마트폰 보급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보다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LTE 요금제로 변해야 하지 싶네요.

– 덧, 저는 여러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55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는 아이폰3GS가 메인폰입니다. HTC 레이더4G는 세컨 정도로 사용하지요. 아이폰3GS가 와이파이 핫스팟이 안되어 평소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에그까지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LTE 데이터 요금 폭탄이 두려운 이유로 말이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