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이폰 투명 케이스
소중한 휴대폰을 스크레치나 충격에서 보호할수 있는 휴대폰 케이스 특히 요즘 고가의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긴 약정기간 동안 보다 안전하게 사용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몇 천원짜리 프라스틱 재질의 케이스부터 수 십만원에 달하는 가죽 케이스까지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지요. 검색을 해보니 50만원대의 명품 가죽 케이스까지 있더군요.
명품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가죽 케이스야 그렇다 치고 보통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중저가의 프라스틱 재질의 케이스들 별차이 없어 보이는데요. 가격은 몇천원에서 몇만원짜리 까지 다양하게 있더군요. 과연 이 별차이 없어 보이는 프라스틱 케이스는 왜 가격차이가 나는것일까요? 재질이 달라서? 케이스의 성능이 좋아서?
스크롤의 압박이 있으니 하단의 동영상 테스트만 보시면 바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 없으신 분은 동영상 테스트로 점프하세요~
아이폰 투명 케이스 아이자켓 판매가 19,500원
지난달에 아이스토어에서 아이폰 악세서리 체험단에 선정되어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을 무상으로 하나 제공 받았습니다. 에어자켓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해당 쇼핑몰에서는 아이자켓이라는 명칭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이라 에어자켓(아이자켓)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아이폰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은 판매 가격은 해당 쇼핑몰 아이스토어(https://www.i-store.co.kr)에서 19,500원에 판매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원산지를 해외라고 표시를 해놓았는데 아이폰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 포장에 중국산이라고 스티커가 붙어있는 제품입니다. 정확하게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았는데 수정이 되야지 싶네요.
현재 아이스토어 에어자켓(아이자켓) 판매 페이지에는 구성품으로 액정 보호필름과 20,000원 다운로드 상품권 포함이라고 되어있지만 제가 아이스토어에서 에어자켓(아이자켓) 체험단으로 제공받았을때에는 에어자켓(아이자켓)만 배송이 왔으며 해당페이지에는 액정 보호필름이 품절이라며 구성품에서 제외되고 판매가 되던 상태였습니다
아이폰 투명 케이스 아이자켓 판매가 3,700원
저는 휴대폰에 케이스나 필름등을 부착해서 사용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대충 막 쓰고 있었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은 2년 약정이라 오래 사용을 해야해서 쇼핑몰에서 저가의 몇 가지 케이스를 구입하여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개당 3,700원에 판매되는 상품으로 1+1으로 액정 보호필름도 하나씩 공짜로 껴주던 물품으로 배송비포함 2개를 구입하여 9,9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다시 찾아보니 약간 가격이 올라서 4,5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생산지는 중국산이라고 정확하게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두 제품의 상품판매 페이지를 보면 탄성과 강도가 강하다는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지 않으면 정상이 아니죠. 19,500원에 판매되는 것과 3,700원에 구입한 아이폰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이 제품 판매페이지를 봐도 제가 직접 받아서 살펴봤지만 뭐가 다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모양도 비슷하고 재질도 비슷해보이고 분간을 할 수 없었습니다.
두 가지 아이폰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을 나란히 두고 살펴보면 똑같습니다. 좌측 보호비닐이 씌워져있는 것이 19,500원짜리 아이스토어 에어자켓(아이자켓)이며 우측이 사용중인 3,700원에 구입한 에어자켓(아이자켓)입니다.
좀 더 잘 보이게 에어자켓(아이자켓) 두 가지를 검은 천위에 놓고 봐도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도저히 의문이 풀리지 않아서 가격이 제대로 표시된 것이 맞는것인지와 위의 내용 사실 그대로를 1월30일 제품을 받은 날부터 메일과 전화로 문의를 했지만 2월10일 재질이 다르다는 간단한 내용을 답변만을 받았습니다.
전에 문의하신 내용이 옥션인가 지마켓에서는 똑같은 제품인데 3천5백원으로 파는데 이건 왜 가격이 더 높냐고 하셨지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재질이 다릅니다. 그래서 공급원가에서 다르게 때문에 가격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https://www.iphonenara.co.kr/goods/content.asp?guid=860 |
답변을 받은 링크의 에어자켓(아이자켓) 제품을 보니 가격이 ㅎㄷㄷ 하더군요. 32,000원에 에어자켓(아이자켓) + 기본구성품(액정 보호필름, 먼지 접착 시트, Dock Cover) + 만원이상 구매시 플러스 상품 (먼지방지 프로텍터 Ipod Dock Cap (1pcs) 독캡 1개 단품)이고 제조사/원산지는 PowerSupport / 일본이었습니다. 구성품의 가격이 얼마짜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를 주고 있고 제품의 재질이 무엇 인지는 모르겠지만 인건비 비싼 일본산입니다.
아이폰 투명 케이스 아이자켓 탄성과 강도 테스트
3,700원에 구입한 아이폰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의 재질은 “PVC(염화비닐)이 아닌 고가의 PC(폴리카보네이트)가 주재료이며 폴리카보네이트의 특성상 유리보다 충격 강도가 더 강하며 생고무와 같은 강한 탄력성을 자랑합니다.” 라며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궁금한건 못참겠고 전 거지라서 32,000원짜리 구입해서 테스트를 할 수 없으니 두 가지만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재질이 달라 탄성과 강도가 달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생기는것일까요?
이런걸 탄성 테스트라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19,500원, 3,700원에 각각 판매되는 에어자켓(아이자켓)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처음 부러질까봐 서서히 힘을 준것이 3,700원에 구입한 에어자켓(아이자켓)이고 두번째것이 19,500원에 판매가 되는 제품입니다. 실제 아이스토어 에어자켓(아이자켓) 판매 페이지에 나와있는 이미지보다 더 많이 휘어지게 힘을 줘도 두 제품 모두 부러지지는 않았습니다.
강도 시험도 뭐 별만 다를것이 없었습니다. 투명 케이스 에어자켓(아이자켓)이 워낙 가벼워서 단독 낙하실험 으로는 얼마나 강도가 높은지 알 수 없어서 하중이 다른 몇가지 도구로 실험을 해보았는데 이미 준비가 되어있는 1kg , 1.5 kg 덤벨원판은 써보지도 못하고 하드디스크(600~700g)로 약15cm 높이에서 낙하 충격을 주니 버튼이 모여있어 비교적 약한 부분이 동일하게 박살이 나버렸습니다. 안타깝게도 동영상 한개는 아이폰에서 유튜브로 바로 업로드 좀 해보려다 어디론가 사라져버렸네요.
18,500원에 판매가 되고있는 아이스토어의 에어자켓(아이자켓)과 3,700원에 지마켓에서 구입한 에어자켓(아이자켓)은 기능이나 성능에 대한 차이점을 찾을 수 없었고 단지 가격 차이만 있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iphonenara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어자켓 32,000원짜리도 관계자 분이 혹시 무상 제공을 해주신다면 같은 강도 테스트를 해보고 싶네요. 1kg까지는 버텨주려나요~
객관성이 전혀 없는 테스트였으므로 단지 참고 용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도 3.700원에 구입한 케이스인데요. 이건 투명 에어자켓에 비해 상당히 딱딱한 재질의 프라스틱입니다. 바닥에 떨어트려도 깨질듯 단단하고 허술해 보이고 탄력성은 거의 0에 가까운 아이폰 케이스로 에어자켓처럼 구부릴 엄두도 안나는 제품입니다. 힘주면 바로 부러질듯한것이 흠사 가나 초코렛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