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글 도메인 등록 업체 점한국 도메인.한국 9,800원

한글 도메인 등록 업체 점한국을 소개드립니다. 인터넷 주소인 도메인은 모두 영어로 되어 있는 것만 보셨지요. 혹시 한글 도메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점한국(.한국) 도메인은 한글을 사용한 인터넷 주소이기에 한국에서 개인 또는 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에 좋은 도메인입니다. 영어로 된 도메인의 경우 외우기 힘든 단점이 있는데요. 점한국(.한국) 도메인은 한글을 사용하기에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 등록 업체 점한국

한글 도메인 등록 시 단점도 분명합니다. 애당초 인터넷이란 것이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100% 호환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 등록 점한국

한글 도메인 등록 센터 점한국

점한국(.한국) 도메인은 기존에 사용하던 영어 도메인이 아닌 한글 도메인을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물론 영문과 한글 도메인 두 개를 연결할 수도 있고요.

PC에 익숙한 사람들은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외워 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접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즐겨 찾기도 사용하지만 하루에도 수차례 방문하는 사이트의 도메인은 주소창에 입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게 되지요.

하지만 많은 이들은 영문 주소를 외우지 않고, 포털 사이트에 방문한 후 한글로 검색하여 사이트를 찾아 들어갑니다. 설마 짧은 영어 단어를 못 외울리는 없고, 아마 도메인 체계 등이 익숙하지 않은 탓이겠지요.

사이트에 방문할 때 주소창에 도메인을 간단히 입력하면 되는데, 이들의 사이트 방문 형태는 “포털 사이트에 접속한다 -> 검색창에 방문하려는 사이트 키워드를 입력한다 -> 검색 결과에 보여진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클릭을 한다 -> 사이트에 방문한다”로 찾아 들어갑니다.

 

한글 도메인 등록 시 장점

한글 도메인 등록 시 한글 주소로 사이트 접속

만약 한글 도메인으로 된 사이트라면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접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몇 군데 사이트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이 아닌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직접 사이트이름.한국을 입력하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현재에도 몇 곳의 사이트는 한글 도메인 및 도메인 네임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비록 아직은 포털 사이트에 가기 위한 수단이고 쇼핑을 위해 점한국 도메인을 사용하는 정도이지만, 점한국 도메인을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질 수록 브라우저 주소창에 한글 도메인을 직접 입력하는 일도 많아지겠지요.

점한국 도메인을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질 수록 브라우저 주소 창에 “국민연금.한국”, “우체국.한국”이라고만 치면 되니, 해당 사이트 방문을 위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단지 한글만 알면 누구라도 빠르게 접속할 수 있으니까요.

삼성 그룹 한글 도메인 연결

자 그럼 직접 한번 해볼까요. 브라우저 주소창에 ‘네이버.한국‘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바로 네이버가 열릴 것입니다. 삼성.한국을 입력하면 삼성 그룹 홈페이지로 연결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사이트에 접속하는 과정이 확실하게 줄어들지요.

엘지점 한국

‘삼성.한국’을 해봤으니 ‘엘지.한국’도 한 번 해봐야지요.

브라우저 주소창에 ‘엘지.한국’을 입력한 후 엔터 키를 누르면 LG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관공서 등의 기관명 뒤에 점한국 도메인을 붙여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점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 같은 경우는 ‘국민연금.한국’을 입력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엘지.한국 한글 도메인의 경우 개인이 등록한 것 같습니다. 엘지 한글 도메인 등록 기한은 2023년 8월 20일 만료 되었습니다. 도메인 낙장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한국 도메인 장점

점한국 도메인은 한글이라 알려 주기도 쉽고,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어가 표준이 되어 있는 인터넷 주소에 한글을 쓴다는 것이 아직은 어색하나, 아름다운 한글을 도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한글 도메인은 국제 표준 홈페이지 주소이자 인터넷 주소 자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다만 점한국 도메인은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한글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생긴 제약인데요. PC 인터넷 브라우저는 IE 7.0 이상, 파이어폭스 3.6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사파리, 안드로이드 2.2 이상, IE 모바일 버전6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네요. 파이어폭스 3.6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구글 크롬은 무난히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 크롬의 경우 지원 버전이 어디까지 인지는 모르겠으나 09년 7월에 나온 파이어폭스 3.6부터 지원되니 비슷한 시기에 나온 구글 크롬 3.0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참고로 현재 구글 크롬 버전은 31.0이니 3.0을 사용하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지 싶어요.

한글 도메인 제약 사항

점한국 한글 도메인 등록 기준

점한국 한글 도메인 등록 제한 사항은 17자 이하이어야 하며, 한글이 1글자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작과 끝에 하이픈이 없어야 하고, 연이은 하이픈은 안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 점한국 도메인 홈페이지 https://도메인.한국/ 으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한국 사이트는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한마디로 망한 것 같습니다.

다른 한글 도메인들은 사용이 가능한 것을 보면 어디선가 등록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개인이 등록한 내도메인.한국 사이트도 운영 중인 것을 보면 도메인 업체에서 등록 및 연장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글 도메인 등록 연장 이전 이벤트

점한국 도메인 페이스북 페이지

점한국 도메인의 페이스북 페이지도 https://www.facebook.com/jumhanguk 운영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페이지에 문의를 하시거나 메시지 혹은 태깅하여 문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도메인 등록 연장 이전 할인 이벤트

한글 도메인 등록 방법은 도메인 호스팅 업체를 통해 원하는 도메인을 신청하면 됩니다. 점한국 도메인은 특히 가게 이름을 쉽게 기억하게 만들고 싶은 사업주, 광고 홍보하는 분들께 유용할 듯 합니다.

주소를 직접 외워서 입력하는 사람보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는 사람이 많고 좀 더 쉽게 입력해서 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이미 “선물.한국” “일자리.한국”등의 좋은 도메인들은 발빠른 업체들이 선점을 했네요. 선물.한국의 경우에는 고용보험.한국도 선점을 하여 포워딩 해두었던데… 다른 것은 몰라도 ‘고용보험.한국’을 선물에 참 거시기 하네요.

지금 한국 도메인 등록 이벤트로 2013년 12월 31일 이전까지 점 한국 도메인을 등록, 연장, 이전 시에는 비용을 9,800원으로 할인해주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업체 홈페이지 주소가 많이 어렵다 싶은 분들은 이 기회에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기회에 한글 도메인 멋진 것으로 만들고 닉네임도 확 다 바꿔 볼까요?

그 도메인도 누군가 선점하였는데요. 2023년도까지도 판매 중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한글 모데인 진짜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_-;;

한국에서 한글 도메인이 이렇게 까지 쫄딱 망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신기할 정도로 한국 사람들은 한글을 외면하네요.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이 외의 도메인 등록 시 필수 체크 사항은 도메인 구매 요령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