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도메인의 중요성을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포털의 블로그 서비스 등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이를 모르는 것인지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메인 1년 등록 비용이 몇 만원 하지 않으니 가급적이면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는 이유는 연결하지 않았을 때보다 득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 도메인 하나로 알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목차
개인 도메인 사용 시 장점 및 단점
우선 내 블로그를 쉽게 연상 시킬 수 있는 도메인을 선택하면 기억하기 쉽니다. 블로그 컨텐츠나 닉네임 등을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도메인 네임을 사용하면 내 블로그를 보다 많은 이들이 기억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서울 종로구 삼성 레미안 APT 1동 101호’ 보다는 ‘닉네임의 집’이 좀 더 기억하기 쉽고 인지하기가 쉬운 것이니까요.
부득이하게 블로그를 이전해야 할 경우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여 운영한 블로그는 쉽게 옮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블로그는 이전 자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불가피하게 블로그를 이전해야 할 경우 도메인을 연결하지 않은 곳들은 그동안 공들여 키워 놓은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이 순식간에 공중 분해 되어 버립니다. 이런 이유 등으로 웬간하면 개인 도메인을 등록하고 블로그에 연결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 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란 것이지 모든 면에서 득이 되진 않습니다.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면 도메인 점수가 초기화 됩니다. 이는 새 도메인으로 변경하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블로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원상 복구 됩니다. 지속적으로 고품질 콘텐츠를 발행할 경우 티스토리 서브 도메인으로 넘볼 수 없는 수준의 도메인 점수에 도달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의 경우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더라도 기존의 기본 도메인 주소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게시물에는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
오늘 소개하는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새로 등록한 도메인 점수 문제를 겪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비아의 전세계 도메인 낙장 예약 서비스는 도메인 연장을 하지 않아 낙장이 예정된 도메인을 예약하여 자신의 도메인으로 등록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제 갓 생성한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남들이 공들여 키우던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던 도메인을 내 명의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수 년 공들여 키운 도메인을 꿀꺽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가 원하는 수준의 도메인을 등록하기 위해 예약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아직 성과가 없네요.
참고로 가비아는 2005년에 업계 최초 코스닥에 상장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은 물론 쇼핑몰, 웹메일, 그룹웨어, 웹하드, 전자 세금 계산서 등의 전반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개인 도메인을 한번이라도 등록해서 사용하신 분들은 한 번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가비아 유명한 업체이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환경 설정의 도메인 연결에 도메인 구입처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
낙장 도메인이란 사용자에 의해 일정 기간 등록 되어 사용되다 기간이 만료되어 도메인에 대한 권리가 상실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일 좋은 낙장 도메인은 수 년 간 멀쩡히 잘 운영하다 실수로 도메인 연장을 하지 않아 권리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낙장 도메인은 일정 기간 후에, 제가 알기로는 30일 후에 누구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낙장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예약으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는 전세계의 삭제 예정 도메인 리스트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는 것과 도메인 트래픽 현황을 살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부분도 있지만 이 정도만 하더라도 상당히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트래픽은 도메인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도메인은 국가 도메인으로 제가 원하는 도메인은 아니었습니다. 생각해 두었던 도메인이 있었는데, 이미 다른 사람이 등록하고 사용 중인 도메인이라 어쩔 수 없이 사용 했던 도메인 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제가 원하는 도메인은 love.com으로 일단 보유만 하고 있더라도 배가 부를 정도의 프리미엄급 도메인입니다. 그 도메인 보다는 급이 낮지만 매우 좋은 도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낙장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도메인 네임을 확보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도메인을 보유 중인 사용자가 연장을 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좋은 도메인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은 낮습니다. 운이 좋다면 양질의 도메인을 싸게 구입할 수 있겠지만 결코 쉽진 않을 것입니다.
해외/국내 프리미엄 도메인의 가치는?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등록하기 위하여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겠지만, 약간 다른 방향으로 재태크 형식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예를 들자면 전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초특급 울트라 슈퍼 프리미엄 도메인은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바로 섹스닷컴(sex.com)입니다.
2006년 섹스닷컴 도메인을 ‘에스컴 LLC’에서 1400만 달러에 구입했었는데요. 올 초 파산하여 법원의 자산 압류 결정에 따라 섹스닷컴(sex.com)의 경매가 3월18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채권단의 의견이 취합되지 못한 이유로 일부 채권자들의 경매 중지 신청으로 연기되었으며, 최근 5월 중순 채권단 합의가 이루어져 도메인 주소 전문 경매 시장 세도닷컴(sedo.com)에서 경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도 7~8년전에 sex.co.kr 을 낙찰 받은 남씨 문제로 한바탕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도메인 공모 당시 주변 지인의 명의를 총동원하여 sex.co.kr을 낙찰 받았지만, 당시 낙찰 받은 명의가 남씨의 여자친구이었습니다. 이 도메인의 가치를 알게 된 여자친구 박씨가 남씨를 배신하고 헤어져 버려 공식 소유권자에 대한 한바탕 소동이 있었습니다.
당시 몇 억원으로 추정되었던 도메인의 가치에 눈이 뒤집어진 여자. 둘이 결혼 했어도 그 도메인이던 재산이던 다 자신의 것이 되었을 것인데요. 대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도메인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초특급 울트라 슈퍼 프리미엄 급의 도메인을 낙찰 받을 수는 없겠지만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통하면 쓸만한 도메인을 선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만 따라준다면 어느 정도 프리미엄 급의 도메인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존재하는 프리미엄 도메인은 솔직히 낙찰 받기 힘들지만, 몇 수 앞을 보고 미리 도메인을 선점하는 방법도 있으니 몇 만원의 작은 비용을 들여 도메인 하나만 잘 건져내면 수백~ 수 천 배의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앞으로 나오게 될 웹사이트나 기업, 제품, 신조어 등의 도메인 주소가 되겠습니다. (예: ipad.com, ipad.co.kr / ipad.co.kr 은 치과에서 도메인을 선점한 듯 보임)
도메인 헌터 또는 도메인 스나이퍼라고 하는데요. 유명 기업이나 제품 등 앞으로 선보이게 될 것들에 대한 정보나 미래를 예측하여 수많은 도메인을 선점하고 그 도메인을 경매나 판매 등을 통해 큰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이 몇 만원 수준이기 때문에 주식처럼 큰 위험 부담이 없습니다. 머리 회전이 빠른 분들은 몇 년 앞을 내다보고 도메인으로 수익 노려보세요. 대기업 브랜드와 맞아 떨어지면 초특급 대박도 터집니다.
단 매매가 안되면 몇 만원도 몽땅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있으시다면 도메인용 애드센스로 어느 정도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5년, 10년 후에는 어떤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 기업과 서비스가 등장할지 한 번 생각을 해보세요~ 그리고 댓글로 의견을 주시면 제가 날로 받아 접수하겠습니다.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 사용 방법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삭제 예정인 전세계 낙장 도메인을 리스트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제공하니 원하는 도메인 리스트 별로 접속 통계와 삭제 예정일 등을 참고 하여 도메인 등록 예약을 하면 됩니다.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도메인이 삭제 예정인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측에 의하면 “국내 유일의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라고 합니다.
낙장 예정 리스트 항목에서 체크만 하고 예약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도메인 정보와 유의 사항을 잘 살펴보고 도메인 기간을 선택하고 예약을 하면 됩니다. 물론 저는 원하는 도메인이 아직 삭제 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에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원하는 도메인을 손에 넣을 때까지 노력을 멈추지 않을 생각입니다. 수 천 만원 주고 도메인을 살 수는 없으니까요. 돈이 없거든요.
아래는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에 관한 설명입니다.
전세계 도메인 낙장 예약 서비스란?
“전세계 도메인 낙장 예약 서비스는 만기삭제 예정인 전세계 낙장 com/net/org/cc/tv/info/me/asia 등의 도메인 리스트를 제공하여 예약등록 신청을 받아 신규등록 가능일에 가장 빨리 자동 신규등록 시도를 진행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전세계 낙장 com 도메인의 경우 접속통계 등 확실한 정보를 기초한 프리미엄한 도메인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공 정보 안내
(전세계 com 추천 리스트에 제공되는 관련 정보들은 삭제예정 리스트 제공 시행사에서 수집 제공한 정보입니다.)
최근 월 접속 통계 : 해당 도메인 만기 전 최근 한달간 해당 도메인으로 트래픽 수치(직접 접속 및 링크연결 포함) 최근 4주 직접 접속 : 해당 도메인 만기 전 4주간 직접 접속을 통한 트래픽 수치
예약 등록기간 및 비용
결제는 예치금으로만 가능합니다.
단, 예약등록 진행 시 보유 예치금이 부족할 경우 부족한 금액은 추가로 실시간 결제하여 예약 등록 가능합니다. (예약등록 시 결제한 금액은 예약등록 실패 시 예치금으로 자동 전환되며 전환된 예치금은 다른 도메인 등록/연장 및 예약에 사용 가능하며 환불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는 .kr과 가비아 보유 .com/.net 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 이용은 유료이며, 선불입니다. 예약한 도메인 등록 실패 시 서비스 이용료가 차감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한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비아에 예전에 사용 중인 계정이 있었는데요. 다른 이의 명의로 된 계정에 등록된 도메인이 몇 개 있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대형 사고를 터트려 버렸습니다. 연락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난감하네요.
가급적 명의는 빌리지 마세요. 만약 명의를 빌려야 한다면 가족 외의 명의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세상이니까요.
끝으로 낙장 도메인 너무 맹신하면 안됩니다. 낙장 도메인 중에 DA 지수 높은 도메인이 있긴 있겠지만, 결코 쉽게 찾을 순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DA 지수가 높은 도메인도 큰 효과를 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낙장 도메인 씌운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거 최적화 효과 있을까?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했지만 지수 높은 도메인이라 하더라도 낙장 도메인은 기본적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도메인 등록 전에 도메인 구매 요령 정독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국내 도메인 업체 보다는 해외 도메인 업체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