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 Flex 단점과 장점, 유용한 기능들 살펴보기

LG전자가 선보인 최초의 곡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LG G플렉스 오늘 글이 지플렉스의 마지막 후기 글입니다. 오늘은 LG G플렉스의 단점과 장점을 살펴 보고, 유용한 기능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지플렉스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바라본 지플렉스의 단점과 단점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유용한 기능들도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로 바라 본 후 꼽은 것들이니 마찬가지로 대략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LG G Flex 장점 및 단점 살펴보기


오토 다이어리


오토 다이어리

LG 지플렉스에는 오토 다이어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G2에 처음 탑재된 기능인데, 스마트폰 사용 내역이 시간 순으로 기록되는 일종의 전자 일기장입니다. 통화, 문자, 사진, 동영상, 음성,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선택하여 사용 내역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LG 지플렉스로 주고 받은 통화, 문자 등이 기록되기에 참 좋은 기능입니다. 몇 가지만 빼고 말이죠.

 

오토 다이어리에는 여러가지 사용 내역들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사용 내역을 저장하는 이유는 필요할 때 다시 찾아 보기 위함이지요. 아이러니하게도 오토 다이어리에는 검색 기능이 없어 보관된 기록을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저장된 내용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과 주석, 태그 기능이 추가되어야 할 듯 합니다.


왼쪽으로 정렬된 소프트키


오른쪽으로 정렬된 소프트키

한 손 사용자 모드 이건 참 좋습니다. 커다란 LG 지플렉스를 한 손으로 사용하기 참 버거운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키의 경우는 좌측 혹은 우측으로 몰아 사용할 수 있기에 한 손으로 사용할 때 편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이얼도 한쪽으로 정렬

다이얼도 한쪽으로 몰려 있으니 편리합니다. 다만 문자 메시지 등의 화면에서는 전송 버튼이 상단/중단 우측에 고정 되어 있기에 여전히 불편합니다. 문자 전송 버튼 같은 상단 한쪽에 있는 버튼들도 하단으로 내리고 좌우로 스위칭 할 수 있게 해줬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잠금 화면 패턴도 한쪽으로 정렬


잠금 화면 패턴


잠금 화면 패턴

패턴 입력 화면도 이렇게 위치도 변경되고 크기도 작다 보니 편리합니다. 패턴 입력 화면이 첫 터치 지점에 생기게 되어 한 손으로 사용하기 참 편리합니다.


문자 대화


구글 검색 결과


지도 검색

LG 지플렉스에는 스마트 링크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도 G2에 사용 되었던 기능인데요. 스마트 링크 기능은 메시지, 웹페이지, 이메일 등의 텍스트를 분석하여 사용 가능한 어플과 기능으로 연결해 주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지플렉스로 들어온 문자 내용을 분석하여 날짜, 시간, 장소 등의 내용이 있을 경우에 일정에 바로 추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문자 내용에 위치가 있다면 지도 검색으로 바로 연결 시켜주고요. 터치 몇 번이면 일정에 추가하고, 해당 지역을 지도로 찾아 볼 수 있기에 무척 편리합니다. 스마트 링크 기능은 웹 검색도 지원되고, 메모 추가 기능도 지원되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듀얼 윈도우로 웹페이지와 동영상 동시에 보는 모습

LG 지플렉스 듀얼 윈도우 기능도 참 편리합니다. 듀얼 윈도우 기능이 한 화면에서 동시에 2가지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인데 어찌 편하지 않겠습니까. ‘Q시어터 살펴보기‘ 글에서 자세하게 소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휘어진 스마트폰

LG 지플렉스 최고의 장점은 바로 이거죠.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자세한 내용은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살펴보기‘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윙 잠금 화면

LG 지플렉스의 모든 기능이 쓸만한 것은 아닙니다. LG 지플렉스는 잠금 화면에 스윙 잠금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건 도대체 어디에 써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스윙 잠금 화면은 배경이 낮과 밤에 변하고, 날씨에 따라 해가 뜨고 비가 내리기도 합니다. 위아래로 기울이면 배경 화면이 스크롤 되는데… 날씨 말고는 어디에도 쓸모 없는 기능들입니다. 이런 무의미한 기능은 빼줬으면 좋겠습니다.


앱 폴더


태스크 슬라이더

이 기능은 태스크 슬라이더라고 하던가요. 이 이능도 G2에 사용되었던 기능입니다. 컴퓨터의 알트 + 탭 기능과 비슷한 작업 전환 기능인데, 참 그렇습니다. 시도는 참 좋았는데 사용 방법이 좀 까다롭습니다.

태스크 슬라이는 손가락 3개를 이용하는 제스처 기능이기에 사용하기가 참 불편합니다. 손가락 3개를 동시에 화면에 터치 시켜야 하고 게다가 가로로 드래그 해야 하기에 어깨를 비롯하여 아래쪽에 있는 거의 모든 팔 관절을 사용해야 합니다. 손가락 터치가 쉽다는 것은 손가락만 움직일 경우이지 어깨 관절까지 동원해야 한다면 결코 쉽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걍 홈버튼을 꾸욱 누르면 비슷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왜 어깨까지 써야 하나요.


지플렉스 화질

LG 지플렉스 화질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가 그렇게 디스 걸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이니까요. 게다가 HD 해상도입니다.


한지 액정

LG 지플렉스 한지 액정 문제 이거 해결 못한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갤럭시 넥서스였던가요. 2~3년 전쯤 출시한 스마트폰에 한지 액정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LG 지플렉스에 비하면 그 때 그건 새 발의 피네요.


가로모드

LG G Flex 단점과 장점, 유용한 기능들 살펴보기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플렉스 후기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