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0일 네이버에서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를 오픈을 하였습니다. 네이버의 소설앱(Social App)은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하여 사용을 할수 있는 웹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웹 어플을 한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곳이 바로 네이버의 소셜앱스입니다.
애플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폰의 안드로이드 마켓처럼 네이버 웹 서비스인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할수 있는 웹 어플을 모아둔곳입니다. 네이버 사용자분들은 언제든지 소셜앱스에 접속하여 원하는 어플을 미투데이 페이지나, 블로그, 활동하는 카페에 설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소셜앱스를 잠시 살펴보니 현재 사용 가능한 어플은 소셜 게임 마이팜, 마이시티등을 비롯하여 약 40여종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개발사나 개발자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그 숫자가 늘어나지 싶네요. 네이버에 의하면 연말까지 사용가능한 어플을 200여개 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네이버가 소셜 강화를 한다고 ‘네이버 결국 거대한 성벽을 쌓아 올리다‘ 한것이 엊그제인데 바로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가 오픈이 되었으니 네이버가 불도저처럼 밀어붙이는건 잘하네요. 이제 네이버는 한국형 페이스북이 되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목차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 오픈
네이버 소셜앱스(https://appstore.naver.com)에 접속하여 원하는 게임이나 유틸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소셜 게임인 마이시티를 예로 설치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마이시티 어플 페이지에서 앱 설치하기 버튼을 누른후 설치할 설비스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약관동의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 누르시면 해당 서비스에 설치가 됩니다.
소셜앱스의 소셜 게임 마이시티, 마이팜
제가 소셜 게임을 접해본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소셜 게임인 위시티, 위팜, 위룰하고 소셜앱스의 소셜 게임인 마이시티, 마이팜은 이름도 비슷하고 게임자체도 비슷하네요. 게임 블로그인 껍데기군이 말하기를 “소셜 게임은 원래 다 그렇다” 라고 하던데 이건 좀 해도 너무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봄부터 소셜 게임 위룰에 빠져들어 현제 레벨이 40이고 그리고 이젠 위팜과 위시티까지 아이폰과 이이패드에 설치해놓고 열심히 씨앗뿌리고 소, 돼지, 닭고 기르고 있네요. 참고로 위룰과 위팜, 위시티의 계정명은 lovedweb 이니 친추 많이들 해주세요. 알바자리 많습니다.~~
위팜을 처음 설치하고 게임을 할때 알바 자리 만드는 방법을 몰라 한참을 허덕였네요. 줄창 위팜 띄워놓고 소, 돼지, 닭등에 나타나는 하드를 클릭하여 60% 까지 올려주면 되는건데 말이죠. 뭐 어찌 되었던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이패드에서 위룰과 위팜을 실행시킨 모습인데 게임을 해보신분은 잘 아실테지만 거의 비슷하네요. 뭐 네이버 서비스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하고 게임을 할수 있으니 소셜앱스의 소셜 게임 마이시티, 마이팜 인기 좀 있지 싶네요.
위룰과 위팜, 위시티의 공략법과 레벨업 공략법(작물이나 동물 키우는 시간대비 효과)등 시간 되면 한번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