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옵티머스Z 살펴보기

LG전자에서 스마트폰 옵티머스Z 를 출시를 했습니다. 옵티머스Z는 안드로이드 OS 2.1버전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6월 출시한 옵티머스큐에 이은 두 번째 옵티머스 시리즈입니다. 옵티머스Z의 ‘Z’는 Zenit(정점)의 이니셜이라고 하네요. ‘LG 더 블로그’에서 진행 중인 체험단에 선정 되어 직접 만져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약 4주간 옵티머스Z를 직접 살펴보고 4주간 4개의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Z는 SKT와 KT 를 통해 출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받은 옵티머스Z는 SKT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젠 스마트폰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내용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 제 블로그의 글들도 대부분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 방법과 활용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니 첫 번째 사용 후기는 옵티머스Z 디자인과 스펙 등의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음번 사용 후기부터는 활용과 사용 방법 등에 관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블로그 본문 폭에 맞게 550으로 리사이즈만 하고 보정은 하지 않겠습니다.

옵티머스Z(OPTIMUS Z, LG-SU950)


옵티머스Z

옵티머스Z는 1GHz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에 3.5인치 WVGA급 하이퍼 HD LCD에 11.05mm의 두께로 깔끔하고 날렵한 무광택 소재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SKT를 통해 출시된 갤럭시S는 SKT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없이 T월드를 통해 일 2회 월 10회 다른 기기로 변경하여 사용을 할 수 있으니 보유 중인 SKT 휴대폰이 여러대인 분들은 ‘T월드 기기변경’ 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이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펙 및 가격

운영체제: 구글 안드로이드 2.1 (10~12월 중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CPU : 1GHz 퀄컴(Qualcomm) 스냅드래곤(Snapdragon)

디스플레이: 3.5인치 WVGA급 Hyper HD LCD 정전식터치

색상: 검정 크기: 117.9(세로)*56.8(가로)*11.05(두께)mm

내장 메모리: 약 500MB(사용자 메모리)

외장 메모리: 8GB MicroSD 기본 제공(최대 32GB 확장 가능)

연결 방식: Wi-Fi(무선랜), WCDMA

카메라: 500만 화소

배터리: 1,350mAh(2개)

가격: 743,600원(출고가:899,800원)

3.5파이 이어폰 잭, 돌비(Dolby) 모바일, 디빅스(Dvix) 지원, 블루투스, HD급 고화질 영상 재생, 지상파 DMB 등


옵티머스Z 가격


옵티머스Z 판매 조건

옵티머스Z 가격 : (출고가: 899,800원) -156,200원 (T world SHOP 특별 할인) = 743,600원

T할부지원금 : 6,700원 X 24 = 160,800원

스페셜요금할인 : 15,950원 X 24 = 382,800원

옵티머스Z 실부담금 : 743,600원 – 160,800원 – 382,800원 = 200,000원

SKT 티월드에 올라온 옵티머스Z의 가격이므로 다른 온라인 쇼핑이나 오프 휴대폰 매장과 판매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성품


선물 포장 상자


옵티머스Z 패키지 박스


옵티머스Z 패키지 박스 오픈

옵티머스Z를 받았는데 택배 박스를 뜯어보고 살짝 놀라웠습니다. 포장 박스가 이쁜 녀석이 살포시 들어있어 포장 박스가 좀 독특하구나 싶었는데 박스 안에 또 다른 박스가 들어있었네요. (*블랙과 레드의 포장 박스는 별도 포장)


옵티머스Z 구성품

옵티머스Z의 구성품으로 배터리 2개, 충전 젠더, 메뉴얼, 충전 거치대, 액정 보호 필름, USB 데이터 케이블, DMB안테나, 3.5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 메모리 8G는 기기에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옵티머스Z

옵티머스Z는 3.5인치의 WVGA급 Hyper HD LCD에 117.9(세로)*56.8(가로)*11.05(두께)mm 크기로 그립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검은 색의 무광도 맘에 들고 네모나게 샤프한 디자인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여성들 보다는 남성들이 좋아할 많나 디자인이 아닌가 싶네요. DMB 기능은 사용을 하지도 않고 휴대폰에 악세서리를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외장형 안테나는 패스~


옵티머스Z 옆면

위쪽에 3.5 이어폰 단자, 좌측 상단 면에는 충전 단자가 있고 DMB와 볼륨, 잠금 키와 카메라 버튼은 우측 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왼손으로 전화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편리한 형태입니다.


옵티머스Z 와 옵티머스Q

하단부의 버튼식 메뉴도 크기가 좀 작긴 하지만 터치식에 비해 작동하기 편리하네요. 옵티머스Z는 샤프한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아쉬운 점은 액정의 크기가 3.5 인치라는 점과 안드로이드 2.2가 탑재되지 않은 점으로 출시 시기가 약간 늦은 듯 싶네요. 조만간 타 제조사의 안드로이트폰은 2.2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소비자들의 기대치에 살짝 못 미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기본 기능

옵티머스Z는 안드로이드 OS 2.1버전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2.2 프로요의 업데이트는 4분기, 즉 올해 말에 업그레이드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생생한 입체 음향의 돌비 모바일(Dolby Mobile)과 지상파 DMB, 50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DviX와 흔들어서 파일 공유가 가능한 드래그 앤 쉐이크(Drag&Shake) 기능과 휴대폰과 웹, PC 가 실시간 공유되는 LG 에어싱크(Air Sync)기능이 있습니다. PC로 폰을 조정할 수 있는 OSP 기능으로 전화와 문자를 PC로 확인할 수 있고 PC로 옵티머스Z 를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당연히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도 지원이 되며 파일 변환 필요 없이 다양한 Multimedia 파일을 고화질의 영상과 깨끗한 음질로 감상 가능한 Divx, Xvid, Mp3, DOLBY 지원이 되며 다양한 SNS 서비스 시멘틱 검색, Facebook, Road Typing, Drag shake 등이 지원이 됩니다. GPS 위치 기반 서비스로 증강 현실 어플 활용이 되며 ScanSearch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명함을 인식하는 Smart Reader등 유용한 70여 종의 어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재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본 어플


옵티머스Z 선탑재 어플 목록


옵티머스Z 선탑재 어플 목록

옵티머스Z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어플들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찾아 설치 하는 것 조차 버거운 스마트폰 초급 사용자들은 간편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한국 사람이 주로 많이 사용을 하는 것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을 마켓을 통해 설치를 할 수 있고 직접 파일을 구해서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빅토리아, 크리스탈, 설리가 말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옵티머스Z 주목할만한 기능은?


옵티머스 제트

위의 동영상에서 보셨듯 옵티머스Z에서 주목할만한 기능으로는 무선 기술을 이용하여 기기간 파일을 전송하는 드래그 앤 쉐이크(Drag & Shake) 기능과 On-screen phone으로 PC와 옵티머스Z의 원격 파일 전송 기능과 원격, 옵티머스Z와 웹, 컴퓨터 간의 실시간 정보가 연동되는 LG 에어싱크(Air Sync) 기능과 문자를 작성하면서 앞을 볼 수 있는 Road typing 기능이 활용성이 좋을 듯 합니다. 좀 더 자세한 기능의 사용과 활용은 다음번 글에서 소개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