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용 미래의 자동차 위젯

미래의 자동차 위젯

SK엔크린(enclean.com)에서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에 이은 두번째 ‘미래의 자동차 위젯’을 선보였습니다. 첫번째 선보였던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에서는 레이싱걸을 내세운 볼거리와 끝말잇기라는 재미 두가지 기능의 위젯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남자라면 누구나 관심이 있는 자동차 관련 위젯으로 남자들의 로망을 자그마한 위젯에 담아주었습니다. 자동차 이젠 세상이 바뀌여 남자들만의 전유물만은 아니지요.


SLS AMG 6300cc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성인 남녀 누구라면 한번쯤은 꿈꾸어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영화나 드라마속에서 주인공이 타고다니는 럭셔리한 슈퍼카나 디자인이 예쁜 자동차를 타고 멋있는 해안도로를 달리는 상상.. 모든 성인남녀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네요. 이젠 두눈감고 상상만을 즐기지 마시고 ‘미래의 자동차 위젯’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자동차로 블로그를 멋드러지게 꾸며주시고, 자신만의 꿈의 실현을위해 블로그에 설치를 해두시고 스스로를 자극시켜보세요.

위젯이란?

위젯(Widget)이 대체 뭔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위젯은 용도에 따라 데스크탑(PC) 위젯과 웹 위젯으로 나눠지는데 ‘미래의 자동차 위젯’은 웹 위젯으로 홈페이지나, 웹사이트, 블로그 등, 웹사이트안의 또다른 작은 웹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등에 설치하여 부족한 기능을 보완해주며 예쁘고 재미있고 유용하게 만들어주는 도구 입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위젯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원래 용어는 가젯(gadget )으로 위젯과 같은 의미로 사용을 합니다. 가젯은 주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설치


미래의 자동차 위젯 소스 퍼가기

위젯 설치 방법은 다들 잘 아실테지만 간단하게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설치방법을 설명드리자면

다음위젯 뱅크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페이지에 접속 후
1) 퍼갈 블로그를 선택을 하시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세요. (목록외 서비스나 설치형은 HTML 소스 선택)
2) 왼쪽 위젯에서 사용할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하세요.
3) 퍼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HTML 소스 퍼가기 창에 생성된 소스를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세요.
4) 위젯이 설치된 블로그에서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 언제는지 원하는 차량으로 바꿔줄수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 위젯이 실제 적용된 모습입니다. 이미지는 자동으로 스크롤되며 여러가지 차종을 보여주는 형태로 좌우측의 버튼을 통해 여러 가지 차량의 이미지와 최고출력, 최고속도, 배기량, 연비등을 살펴볼수가 있는 재미 있는 위젯입니다.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오픈기념 이벤트


자동차 위젯 오픈 기념 이벤트

SK엔크린 카로그 사이트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페이지에서는 EnClean 위젯 2탄 오픈 기념으로 2010년 02월 7일 까지 소니 a380(18-55), 도시바 NB200 mini , 캐쉬백 포인트를 경품으로 걸고 사진 등록 , 댓글 등록 두가지의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DSLR 카메라 넷북등이 필요하신분들은 참여들을 해보세요.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 아쉬운점


미래의 자동차 위젯 효과음

SK엔크린의 미래의 자동차 위젯을 보면 상단 이미지가 스크롤되어 여러 가지 자동차 종류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 영역에 마우스 룰오버를 하여 마우스 조작으로 이미지를 넘겨볼수가 있는데 차량의 이미지가 바뀔때마다 차종과 무관한 몇가지의 효과음만 반복 적으로 나오는데 이 엔진소리를 실제 자동차의 엔진소리로 해놓았더라면 보다 실감나는 위젯이 되지 않았을가 생각을 해보네요.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의 후속모델 조타(Jota)

얼마전 해외에서 포착된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의 후속모델 조타(Jota) 입니다. 람보르기니 차세대 슈퍼카 조타(Jota)가 혹한기 테스트를 하는 스파이샷이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조타는 12기통 직분사방식의 70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이 장착됐으며, 바디패널은 탄소섬유, 도어와 지붕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됐다.” 라고 하더군요. 우리 10년후에는 이정도는 타줘야 되지 않겠습니다~ 이름 참 조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