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표절?

오늘 블로그 스피어와 인터넷은 삼성 갤럭시탭 10.1 스마트 케이스의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표절에 대한 질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는 악세서리 전문 업체인 애니모드에서 만든 악세사리입니다. 애플 아이패드2 공식 악세사리인 스마트 커버와 4단으로 접히는 형태의 디자인과 색상이 거의 판박이 수준입니다.

메일로 처음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요.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있었고 분명히 이렇게 문제가 될 거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현재 애니모드 갤럭시탭10.1 악세서리 카테고리에서 스마트 케이스는 상품 페이지가 사라진 상태이나, 옥션 등에서는 아직 판매 페이지가 열려있습니다.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 표절?


애니모드의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

애니모드의 삼성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입니다.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애플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입니다. 똑같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그래서 여러 블로그와 언론사, 커뮤니티 등에서 질타와 조롱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자 갤럭시탭10.1 스마트 케이스 판매 페이지는 삭제 되었습니다. 최근 애플과 삼성전자가 서로 맞소송을 건 상태에서 이런 카피캣 논란은 아직 출시 전인 갤럭시탭10.1에 불리하게 작용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제품 이미지는 물론 삼성전자에도 치명적으로 작용되겠지요.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는 욕실 커버 표절?

그런데 삼성전자와 애니모드만 죽어라 욕을 먹고 있는 모습이 뭔가 좀 아니다 싶더군요.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가 처음 선보이고 이런 사진이 인터넷에 떠돌았습니다. 애플도 별반 다를 것이 없는데 인터넷에서는 “재미있다”, “어디서 가져왔든 완전 멋진건 사실…”, “촌스럽다” 등의 말만 있었지요. 그냥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보시라고요.

삼성전자가 애플 보다 더 많은 비난을 받는 이유는 그동안의 업보 때문일까요? 여튼 카피캣의 카패캣이라니 이건 정말 아니지 싶네요. 좀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진화한 형태로 보였어도 비난을 피할 길이 없었을 터인데 이렇게 내놓아서 그런 걸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