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지난 14일 여의도 소니 본사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사실 태블릿 PC 보다는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가벼운 발길로 구경하러 갔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입니다. 얇고 디자인도 잘 빠져 나왔지만 저의 관심을 끌었던 것은 방수 기능이었습니다.
행사장에서 방수 테스트를 본 후 다른 모든 생각은 머리 속에서 지워져 버리는, 놀라운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의 방수 기능, 그래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의 방수 기능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방수 기능, 사실 이 정도는 충분히 예상되었던 수준이죠. 직원분이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의 디스플레이 쪽에 수돗물을 살짝 흘려 주시길래 속으로 비웃으며 단자 부분에 집중 테스트 요청했습니다.
* 방수 테스트 시 화면이 오작동 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이 절연 물질이 아니기에 오작동이 생길 수 있네요.
수돗물을 강하게 틀어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측면 단자 부분을 집중 공략하였는데 왠걸 끄떡없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화면이 어두운 것은 그렇습니다. 제 실수이니 그냥 눈 감아주시고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단자 부분에 수돗물을 강하게 압력에도 잘 버텼기에 방수 기능이 쓸만하다고 생각하며 행사장 안쪽으로 들어섰는데… 왠걸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를 잠수까지 시키고 있더군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구동 중인 상태에서 물 속에 잠수를 시켜도 이렇게 멀쩡합니다. 물속에서도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 그대로! 1m 깊이 물 속에서 약 30분 정도를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잠수 시연를 해주신 분이 말씀하시길 ‘아이들은 목욕 시킬 때 상당히 힘이 든다’고 하시며 이 때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를 던져 주면 ‘쉽게 목욕을 시킬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훗 3번 동영상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잠수하는 모습을 눈 앞에서 지켜보며 이 얘기를 들으니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방수 성능이 이 정도 수준이니 바다고 강이고 계곡에서 사용하더라도 침수 피해는 크게 걱정이 없겠지요. 짠물은 좀 다르려나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는 단자에 고무 덮개를 씌워 방수가 되는 것으로 방진 기능도 가능합니다. 주방에서 요리를 하며 사용해도 된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밀가루 등이 좀 묻으면 물로 닦아 버리면 되겠죠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기능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두께는 6.9mm. 진짜 얇습니다. 그리고 가볍습니다. 디자인은 제가 별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데 심플하고 깔끔하니 괜찮아 보였습니다. 무게 가볍습니다. 495g이라고 하더군요. 크기는 172 x 266 x 6.9mm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디자인과 단자 등은 이렇습니다.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으니 사진으로 확인하시고요. 뒷면 사진은 대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는데…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뒷면은 재질은 유리섬유 강화플라스틱(GFRP)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뒷면이 무광이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서 무척 마음에 들었네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후면 카메라는 810만 화소이고 화질은 이렇습니다. 행사장에서는 상당히 우월하게 보여졌는데… 사진 촬영 후 PC에서 본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화질로 찍히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220만 화소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해상도는 1920×1200으로 풀 HD 해상도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는 여러모로 우월한 스펙인데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은 4.1입니다. 한국에서는 무조건 신상 4.2으로 나와줘야… 스펙은 국내 출시된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 우월한 측에 들어가는데 운영체제가 좀 아쉽습니다. 조만간 펌업해주겠죠?
행사장에 있던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가 시제품이라 성능에 대해 논할 수는 없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사용하여 제법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리라 생각됩니다. 램은 2GB이고 저장 공간은 화이트 모델이 32GB, 블랙은 16GB라고 하네요. 블루투스는 4.0을 사용하고 NFC도 됩니다. 미라캐스트로 무선 연결과 HDMI 유선으로 외부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네요. 그 외의 기능들에 대해서는… 행사장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기능들은 자세하게 들여다 볼 시간이 없었기에 패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가격은 16GB 모델이 59만9천원, 32GB 모델이 69만9천원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일본에서는 LTE 모델도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쉽게도 국내에는 와이파이 모델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출시 기념으로 예약 판매에 무려 액정 보호 필름을 사은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_-;;
소니가 말하는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장점과 특징
소니가 말하는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장점과 기능 등은 이렇습니다. 이미지로 스윽 살펴보시고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악세사리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는 3가지 악세사리와 함께 출시됩니다. 액정 보호 필름 24,900원, 충전 스탠드 49,900원, 가죽 커버 케이스 87,900원
행사장에 준비되어 있던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악세사리 3종과 스피커, 헤드폰입니다. 충전 스탠드는 충전용 USB 단자 1개가 제공됩니다. 케이스는 천연 가죽과 폴리에스테르 소재이고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두껑을 열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이 제공 됩니다. 요즘 이 정도는 기본이죠.
소니에서 제공해준 도시락, 평소에 먹던 밥 보다 우월한 도시락. 이런 도시락은 처음 먹어봤네요. 소니로 출근하고 싶…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