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플레이어를 삼킨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 – 사용 후기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

올해 4분기 최근 트렌드는 다양한 디자인에 화려한 색상 그리고 특화기능을 갖춘 작고 미니멀한 미니와 보급형 미니 스마트폰이 대세인가 봅니다. HTC 디자이어팝, 소니에릭슨 X10 미니, 모토로라 모토믹스, 팬택 미라크(Mirach), SK텔레시스 리액션폰, RIM 블랙베리 토치(Torch), 블랙베리 펄(Pearl) 3G, LG전자 옵티머스원등 이전에 출시된 고스펙 고가의 스마트폰 모델과는 다르게 여성이나 학생층에 어필 할 만한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보급형 미니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보급형 미니 스마트폰중 이미 몇가지는 현재 제가 사용중이고 몇가지는 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만져 볼 기회가 있었는데 얼마전 트위터에서 @androidt에게 엑스페리아 X10 미니를 2주간 체험할 기회를 얻어 직접 사용을 해보고 느낀점을 간략하게 사용 후기로 올려보겠습니다. 엑스페리아 X10 미니 구성품중 하이파이 리모콘 이어셋은 안보내줘서 사용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스마트폰 + MP3 플레이어 + 악세서리 용도로 쓸만한 제품이니 이런 용도로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딱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MP3를 집어 삼킨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 입니다.

강력하지만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 처음 보고 느낀점은 스마트폰이 뭐가 이렇게 작은가 싶었고 여자사람들이 좋아할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으로 그 크기가 명함보다도 작아 인기좀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디자이어팝과 옵티머스원이 작지만 쓰임새 많은
스마트폰이라면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강력하지만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남자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여자사람들의 작은 핸드백속에 소옥 들어갈 작은 사이즈입니다.


미니 스마트폰 x10-mini
좌측부터 옵티머스원, 미라크, 엑스페리아 X10 미니, 아이폰3GS, 옵티머스큐

보시다 시피 좌측부터 옵티머스원, 미라크, 엑스페리아 X10 미니, 아이폰3GS, 옵티머스큐를 나란히 놓고 그 크기를 보면 얼마나 작은지 실감이 가실겁니다.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명함과 크기를 비교해보면 명함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이고요.

MP3를 집어 삼킨 작고 귀여운 미니 스마트폰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크기가 작은 미니 스마트폰이라고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작은 사이즈라 화면이 작은 부분을 빼고는 작은 사이즈를 감안해볼때 상당히 좋은 성능의 미니 스마트폰입니다.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의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2.1 이고 퀄컴 MSM7227 600MHz 프로세서에 2.6인치 QVGA(240 x 400) 정전식 터치스크린에 내장메모리는 512MB(외장 최대 16GB), 외장메모리는 8GB 기본제공되며 GPS, 와이파이, 3.5 이어폰 단자, 블루투스가 탑재되어있고 동영상 재생도 물론 가능하고 특히 MP3 음악 재생에 최적화된 특화폰 답게 MP3 플레이어를 대신할 만큼 음악 재생 기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500만 화소의 카메라까지 있으니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88g의 가벼운 무게로 여자사람들에게 휴대폰겸 MP3플레이어겸 악세서리로 딱 어울리는 미니 스마트폰이지 싶습니다.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의 배터리 커버 색상은 총 8가지입니다. 목업으로 받은 것중 주황색이 빠져 있는데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상단열은 무광 하단열은 유광입니다.

개인적으로 번들번들 빛나는 유광을 좋아 하지 않고 검정색은 이제 지겨워져 버렸고 화이트 색상은 새하얀 색이 아니고 약간 아이보리색상이라 좀 아쉽네요.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중 빨간색과 풀색(?)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네요. 특히 여자 사람들에게는 빨간색이 잘 어울리지 싶습니다. 한겨울에 빨간색 딱 잘 어울리니까요.


미니 스마트폰 x10-mini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작고 귀여운 미니멀한 디자인에 화려한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악세서리로 사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88g의 무게이니 이쁜 디자인의 스트랩이나 핸드폰 목걸이 줄로 목에 걸고 다녀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500만화소 카메라에 LED 플래시와 MP3 플레이어 특화기능의 미니 스마트폰으로 미니 뮤직폰이라고 불리울만 하네요.

단점으로는 여자사람의 작고 앙증맞은 손이라면 모를까 화면이 너무 작아서 웹브라우징이 상당히 불편합니다.화면과 해상도가 작으니 작은 만큼 모든게 작게 보이니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