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Tistory 텍스트 카운터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Tistory Text Count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에디터에서 입력한 글자 수 및 키워드 반복 횟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은 제목의 글자 수(공백 포함)와 본문의 글자 수(공백 포함 및 공백 제외)는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키워드 개수 세기는 추가 동작을 취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Tistory Text Counter를 이용하면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모드에서 입력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개수 세기 기능을 이용하면 키워드 반복 횟수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확장 프로그램 Tistory Text Counter

  1. chrome 웹 스토어(chromewebstore.google.com)에 방문합니다.
  2.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 검색 창에 티스토리 또는 Tistory Text Counter를 입력하고 키보드의 엔터 키를 누릅니다.
  3. 검색 결과에서 Tistory Text Counter 확장을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 상단 우측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를 이용하면 chrome 웹 스토어 Tistory Text Counter 페이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Tistory Text Counter는 아이콘을 클릭해야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주소 표시줄 도구 모음 영역에 확장 프로그램을 고정 시켜야 합니다.

고정하지 않고도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지만, 고정하면 보다 편하게 블로그 글자 수 세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고정 및 해제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고정 기능을 이용하여 도구 모음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팝업 창의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크롬 주소창 오른쪽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Tistory Text Counter 우측의 고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도구 모음에 고정됩니다.

도구 모음 등록한 아이콘을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 시킨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은 고정 해제를 통해 도구 모음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도구 모음의 확장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메뉴 목록에서 고정 해제를 클릭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도구 모음에서 제거됩니다.

도구 모음에서 아이콘이 제거 되는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Tistory Text Counter 확장 프로그램은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글쓰기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도구 모음의 Tistory Text Counter 아이콘 클릭하여 티스토리 글자수 확인

  1.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하여 로그인합니다.
  2. 블로그 관리 페이지 글 관리에서 수정 또는 글 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티스토리 글 쓰기 에디터 화면에서 주소 창 우측의 Tistory Text Count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팝업 창이 열리며 제목 글자 수 및 본문 글자 수가 표시됩니다.

제목 글자 수는 공백을 포함한 숫자입니다. 본문은 공백 포함 및 공백 제외 숫자가 함께 표시됩니다.

본문 키워드 수는 별도의 동작을 취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 키워드 개수 세기

티스토리 글자 수 확인 팝업 창의 키워드 개수 세기를 클릭하면 본문의 키워드 반복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개수 세기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키워드 반복 횟수 확인

  1.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팝업 창에서 키워드 개수 세기를 클릭합니다.
  2. 키워드 입력 창이 표시되면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하고 개수 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키워드 개수가 표시됩니다.

키워드 개수 세기를 이용하면 본문 내의 키워드 반복 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반복 횟수 확인은 블로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보다 브라우저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편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검색 기능

인터넷 브라우저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페이지 내에서 단어 또는 문장이 사용된 위치 및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지 내에서 특정 키워드의 반복 회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 기능

  1. 키보드에서 Ctrl + F 키를 누릅니다.
  2. 검색 창에 단어나 문장을 입력합니다.
    • 텍스트를 드래그 하이라이트 시킨 상태에서 Ctrl + F 키를 눌러도 됩니다.
  1. 입력한 단어 또는 문장이 사용된 횟수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검색한 단어가 하이라이트 됩니다. 키보드의 ⇧ ⇩ 상하 방향 키를 이용하여 키워드 위치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노트패드++ 포터블 프로그램의 글자수 확인 기능

문서 편집기나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안을 유지해야 하는 문서의 글자 수를 확인해야 할 때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세요.

무료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노트패드++의 경우는 실시간으로 길이 및 공백 포함 글자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상태 표시줄에 글자수 등이 표시됩니다. 영역을 선택할 경우에는 해당 영역 내의 공백 포함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패드++ 포터블 글에서 무설치 버전의 노트패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