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안정화 코드 적용

화면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를 적용한 갤럭시S4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SKT 갤럭시S4 LTE-A가 기존 LTE에 비해 2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기에 펌웨어 업데이트도 2배 빠른 속도? 3초 정도 생각하다 혹시나 싶어 갤럭시S4를 살펴보니 동일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네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어떻게 안정화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5분 정도면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 되니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4 LTE-A

다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4 LTE-A와 갤럭시S4는 모두 SKT 출시 단말이므로 다른 이통사의 단말기도 동일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이트는 환경설정 > 더보기 탭의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항목을 터치하면 무선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경우에는 와이파이 연결 시에만 업데이트 되도록 체크를 해주시고요.


최대 업데이트 수를 초과하여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제 스마트폰은 여러 차례 무선 업데이트를 시도 하였으나 ‘최대 업데이트 수를 초과하여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삼성 키스를 통해 지금 업데이트 하세요’라는 처음 보는 팝업 안내 창이 떠서 시키는 대로 키스로 진행하였네요. 혹시 무선 업데이트가 안되는 분들은 키스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Kies


연결 중입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삼성 키스를 이용한 업데이트 방법은 단말기는 다르지만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니 지난 ‘Kies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글을 참고하시고요.


다운로드 중 전원을 끄지 마세요


부팅 로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중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데이트는 무선으로 진행하던 키스를 통해 진행하던 펌웨어 그레이드가 시작되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는 절대 배터리 혹은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면 안됩니다. 가만히 두면 혼자 알아서 업그레이드 하고 최적화하고 부팅하고 작업 끝나네요. 끝~

Leave a Comment